NT 드라이브 의 로드 와 마 운 트 해제
//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define DRIVER_NAME "HelloDDK"
#define DRIVER_PATH "..\\MyDriver\\MyDriver_Check\\HelloDDK.sys"
// NT
BOOL LoadNTDriver(char* lpszDriverName,char* lpszDriverPath)
{
char szDriverImagePath[256];
//
GetFullPathName(lpszDriverPath, 256, szDriverImagePath, NULL);
BOOL bRet = FALSE;
SC_HANDLE hServiceMgr=NULL;//SCM
SC_HANDLE hServiceDDK=NULL;//NT
//
hServiceMgr = OpenSCManager( NULL, NULL, SC_MANAGER_ALL_ACCESS );
if( hServiceMgr == NULL )
{
//OpenSCManager
printf( "OpenSCManager() Faild %d !
", GetLastError() );
bRet = FALSE;
goto BeforeLeave;
}
else
{
OpenSCManager
printf( "OpenSCManager() ok !
" );
}
//
hServiceDDK = CreateService( hServiceMgr,
lpszDriverName, //
lpszDriverName, // DisplayName
SERVICE_ALL_ACCESS, //
SERVICE_KERNEL_DRIVER,//
SERVICE_DEMAND_START, // Start
SERVICE_ERROR_IGNORE, // ErrorControl
szDriverImagePath, // ImagePath
NULL,
NULL,
NULL,
NULL,
NULL);
DWORD dwRtn;
//
if( hServiceDDK == NULL )
{
dwRtn = GetLastError();
if( dwRtn != ERROR_IO_PENDING && dwRtn != ERROR_SERVICE_EXISTS )
{
//
printf( "CrateService() Faild %d !
", dwRtn );
bRet = FALSE;
goto BeforeLeave;
}
else
{
// ,
printf( "CrateService() Faild Service is ERROR_IO_PENDING or ERROR_SERVICE_EXISTS!
" );
}
// ,
hServiceDDK = OpenService( hServiceMgr, lpszDriverName, SERVICE_ALL_ACCESS );
if( hServiceDDK == NULL )
{
// ,
dwRtn = GetLastError();
printf( "OpenService() Faild %d !
", dwRtn );
bRet = FALSE;
goto BeforeLeave;
}
else
{
printf( "OpenService() ok !
" );
}
}
else
{
printf( "CrateService() ok !
" );
}
//
bRet= StartService( hServiceDDK, NULL, NULL );
if( !bRet )
{
DWORD dwRtn = GetLastError();
if( dwRtn != ERROR_IO_PENDING && dwRtn != ERROR_SERVICE_ALREADY_RUNNING )
{
printf( "StartService() Faild %d !
", dwRtn );
bRet = FALSE;
goto BeforeLeave;
}
else
{
if( dwRtn == ERROR_IO_PENDING )
{
//
printf( "StartService() Faild ERROR_IO_PENDING !
");
bRet = FALSE;
goto BeforeLeave;
}
else
{
//
printf( "StartService() Faild ERROR_SERVICE_ALREADY_RUNNING !
");
bRet = TRUE;
goto BeforeLeave;
}
}
}
bRet = TRUE;
//
BeforeLeave:
if(hServiceDDK)
{
CloseServiceHandle(hServiceDDK);
}
if(hServiceMgr)
{
CloseServiceHandle(hServiceMgr);
}
return bRet;
}
//
BOOL UnloadNTDriver( char * szSvrName )
{
BOOL bRet = FALSE;
SC_HANDLE hServiceMgr=NULL;//SCM
SC_HANDLE hServiceDDK=NULL;//NT
SERVICE_STATUS SvrSta;
// SCM
hServiceMgr = OpenSCManager( NULL, NULL, SC_MANAGER_ALL_ACCESS );
if( hServiceMgr == NULL )
{
// SCM
printf( "OpenSCManager() Faild %d !
", GetLastError() );
bRet = FALSE;
goto BeforeLeave;
}
else
{
// SCM
printf( "OpenSCManager() ok !
" );
}
//
hServiceDDK = OpenService( hServiceMgr, szSvrName, SERVICE_ALL_ACCESS );
if( hServiceDDK == NULL )
{
//
printf( "OpenService() Faild %d !
", GetLastError() );
bRet = FALSE;
goto BeforeLeave;
}
else
{
printf( "OpenService() ok !
" );
}
// , , , 。
if( !ControlService( hServiceDDK, SERVICE_CONTROL_STOP , &SvrSta ) )
{
printf( "ControlService() Faild %d !
", GetLastError() );
}
else
{
//
printf( "ControlService() ok !
" );
}
// 。
if( !DeleteService( hServiceDDK ) )
{
//
printf( "DeleteSrevice() Faild %d !
", GetLastError() );
}
else
{
//
printf( "DelServer:eleteSrevice() ok !
" );
}
bRet = TRUE;
BeforeLeave:
//
if(hServiceDDK)
{
CloseServiceHandle(hServiceDDK);
}
if(hServiceMgr)
{
CloseServiceHandle(hServiceMgr);
}
return bRet;
}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
void showErrorInfo(UINT nErrCode, UINT nLine, LPCTSTR lpFuncName, UINT nType) {
LPTSTR lpMsgBuf = NULL;
TCHAR szMessage[256] = { 0 };
TCHAR szCaption[32] = { 0 };
FormatMessage(0x1300, NULL, nErrCode, 0x400, (LPTSTR)&lpMsgBuf, 64, NULL);
StringCchPrintf(szMessage, 256, _T("Error code:0x%X:%s
"), nErrCode, lpMsgBuf);
StringCchPrintf(szCaption, 32, _T("%s (Error Line:%d)"), lpFuncName, nLine);
StringCchCat(szMessage, 256 + 32 + 1, szCaption);
switch (nType)
{
case 0:
OutputDebugString(szMessage);
break;
case 1:
MessageBox(NULL, szMessage, szCaption, 0);
break;
default:
break;
}
}
showErrorInfo(GetLastError(), __LINE__, L"xxxx",1);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