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Messaging API의 새로운 기능으로 LINE 공식 계정 아이콘 변경
개요
요전날(2020/03/17), LINE 공식 계정의 아이콘을 메시지 송신마다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일반 개방되었습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봇의 기능이나 담당자별로 아이콘을 전환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이쪽의 공식 사이트( htps : //에서 ゔぇぺぺrs. 네. 비 · 자 / 도 cs / 메사 긴 g 아피 / 이콘 - ck 나메 - ぃ tch / # % 6 % A 6 % 82 % E 8 % A 6 % 81 )를 봐 주세요.
이미지
이런 식으로 하나의 공식 계정으로 여러 아이콘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 원래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을 모르는 분은 여기 ( htps : // 코 m / f 코오 / ms / d07 아 7b717 120 661093 ) 등을 참고하십시오.
사용법은 간단하고 지금까지
{
"type": "text",
"text": "ただいま混み合っています。1時間後くらいにこちらからメッセージさせていただきます。"
}
같은 메시지 객체에 sender 속성을 추가하고,
sender.name에 표시 이름, sender.iconUrl에 아이콘 이미지를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
"type": "text",
"text": "ただいま混み合っています。1時間後くらいにこちらからメッセージさせていただきます。",
"sender": {
"name": "bot",
"iconUrl": "https://rsasage.s3-ap-northeast-1.amazonaws.com/qiita/omocha_robot-square.png"
}
}
코드
전체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index.jsconst line = require('@line/bot-sdk')
const config = {
channelAccessToken: 'YOUR_CHANNEL_ACCESS_TOKEN'
}
client = new line.Client(config)
client.pushMessage('YOUR_ACCOUNT_DESTINATION_ID', [
{
type: "text",
text: "ただいま混み合っています。1時間後くらいにこちらからメッセージさせていただきます。",
sender: {
name: "bot",
iconUrl: "https://rsasage.s3-ap-northeast-1.amazonaws.com/qiita/omocha_robot-square.png"
}
}
])
간단하네요.
용도를 생각해 보았다.
#1 채팅 노벨
등장 인물을 늘릴 수 있으므로, 다른 아이콘끼리 대화하고, 가끔 사용자에게 선택사항을 주거나 하면 재미있을지도 모릅니다.
#2 고객 지원
인간에 의한 대응과 자동 통지에 의한 대응을 아이콘을 바꾸는 것으로 알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영업 시간외는 봇 모드로 하고, 영업 시간내는 사람이 대응하기로 하거나, 봇 모드에서도 인간이 대응할 수 있도록 관리 화면을 자작하거나 하는 것이군요.
#3 멀티플레이 게임
유저로부터 메세지를 webhook로 받았을 때에 그것을 그대로 다른 유저에게 흘려 주면, 의사적으로 그룹 채팅과 같은 것을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룹 채팅에 봇을 추가하는 것과 동일하지만 불특정 다수와 플레이할 수 있는 것과 리치 메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다만, PUSH 메시지를 많이 보내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지갑적으로 과제는 있을지도 모릅니다.
끝에
그 밖에도 여러가지 궁리의 시도가 있을 것 같네요.
Messaging API를 접한 적이 있다면 쉽게 도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LINE Messaging API의 새로운 기능으로 LINE 공식 계정 아이콘 변경),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rahabica/items/5c250608d344885b6abe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이런 식으로 하나의 공식 계정으로 여러 아이콘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 원래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을 모르는 분은 여기 ( htps : // 코 m / f 코오 / ms / d07 아 7b717 120 661093 ) 등을 참고하십시오.
사용법은 간단하고 지금까지
{
"type": "text",
"text": "ただいま混み合っています。1時間後くらいにこちらからメッセージさせていただきます。"
}
같은 메시지 객체에 sender 속성을 추가하고,
sender.name에 표시 이름, sender.iconUrl에 아이콘 이미지를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
"type": "text",
"text": "ただいま混み合っています。1時間後くらいにこちらからメッセージさせていただきます。",
"sender": {
"name": "bot",
"iconUrl": "https://rsasage.s3-ap-northeast-1.amazonaws.com/qiita/omocha_robot-square.png"
}
}
코드
전체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index.jsconst line = require('@line/bot-sdk')
const config = {
channelAccessToken: 'YOUR_CHANNEL_ACCESS_TOKEN'
}
client = new line.Client(config)
client.pushMessage('YOUR_ACCOUNT_DESTINATION_ID', [
{
type: "text",
text: "ただいま混み合っています。1時間後くらいにこちらからメッセージさせていただきます。",
sender: {
name: "bot",
iconUrl: "https://rsasage.s3-ap-northeast-1.amazonaws.com/qiita/omocha_robot-square.png"
}
}
])
간단하네요.
용도를 생각해 보았다.
#1 채팅 노벨
등장 인물을 늘릴 수 있으므로, 다른 아이콘끼리 대화하고, 가끔 사용자에게 선택사항을 주거나 하면 재미있을지도 모릅니다.
#2 고객 지원
인간에 의한 대응과 자동 통지에 의한 대응을 아이콘을 바꾸는 것으로 알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영업 시간외는 봇 모드로 하고, 영업 시간내는 사람이 대응하기로 하거나, 봇 모드에서도 인간이 대응할 수 있도록 관리 화면을 자작하거나 하는 것이군요.
#3 멀티플레이 게임
유저로부터 메세지를 webhook로 받았을 때에 그것을 그대로 다른 유저에게 흘려 주면, 의사적으로 그룹 채팅과 같은 것을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룹 채팅에 봇을 추가하는 것과 동일하지만 불특정 다수와 플레이할 수 있는 것과 리치 메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다만, PUSH 메시지를 많이 보내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지갑적으로 과제는 있을지도 모릅니다.
끝에
그 밖에도 여러가지 궁리의 시도가 있을 것 같네요.
Messaging API를 접한 적이 있다면 쉽게 도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LINE Messaging API의 새로운 기능으로 LINE 공식 계정 아이콘 변경),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rahabica/items/5c250608d344885b6abe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
"type": "text",
"text": "ただいま混み合っています。1時間後くらいにこちらからメッセージさせていただきます。"
}
{
"type": "text",
"text": "ただいま混み合っています。1時間後くらいにこちらからメッセージさせていただきます。",
"sender": {
"name": "bot",
"iconUrl": "https://rsasage.s3-ap-northeast-1.amazonaws.com/qiita/omocha_robot-square.png"
}
}
전체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index.js
const line = require('@line/bot-sdk')
const config = {
channelAccessToken: 'YOUR_CHANNEL_ACCESS_TOKEN'
}
client = new line.Client(config)
client.pushMessage('YOUR_ACCOUNT_DESTINATION_ID', [
{
type: "text",
text: "ただいま混み合っています。1時間後くらいにこちらからメッセージさせていただきます。",
sender: {
name: "bot",
iconUrl: "https://rsasage.s3-ap-northeast-1.amazonaws.com/qiita/omocha_robot-square.png"
}
}
])
간단하네요.
용도를 생각해 보았다.
#1 채팅 노벨
등장 인물을 늘릴 수 있으므로, 다른 아이콘끼리 대화하고, 가끔 사용자에게 선택사항을 주거나 하면 재미있을지도 모릅니다.
#2 고객 지원
인간에 의한 대응과 자동 통지에 의한 대응을 아이콘을 바꾸는 것으로 알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영업 시간외는 봇 모드로 하고, 영업 시간내는 사람이 대응하기로 하거나, 봇 모드에서도 인간이 대응할 수 있도록 관리 화면을 자작하거나 하는 것이군요.
#3 멀티플레이 게임
유저로부터 메세지를 webhook로 받았을 때에 그것을 그대로 다른 유저에게 흘려 주면, 의사적으로 그룹 채팅과 같은 것을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룹 채팅에 봇을 추가하는 것과 동일하지만 불특정 다수와 플레이할 수 있는 것과 리치 메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다만, PUSH 메시지를 많이 보내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지갑적으로 과제는 있을지도 모릅니다.
끝에
그 밖에도 여러가지 궁리의 시도가 있을 것 같네요.
Messaging API를 접한 적이 있다면 쉽게 도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LINE Messaging API의 새로운 기능으로 LINE 공식 계정 아이콘 변경),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rahabica/items/5c250608d344885b6abe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그 밖에도 여러가지 궁리의 시도가 있을 것 같네요.
Messaging API를 접한 적이 있다면 쉽게 도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LINE Messaging API의 새로운 기능으로 LINE 공식 계정 아이콘 변경),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rahabica/items/5c250608d344885b6abe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