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LAB에서 경정 분석을 시작합시다 (전시 턴을 보자)
MATLAB에서 보트레이스 해석을 하는 11번째 정도의 기사입니다.
밖에 나갈 수 없는 것은 여가네요. .
「불필요한 불급의 외출을 삼가도록」=「보트레이스라도 하십시오」라고 하는 해석으로 해 프로그램에서도 만들어 봅시다. .
전시 항주로 누가 어디를 달리고 있는지 보자.
전시하고 사전에 하는 연습 같은 녀석입니다. 아까 했던 나루토의 8 레이스.

카메라의 위치가 스탠드측(앞) 위쪽에 대해서 있으므로, 어디를 돌고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바로 위에서 보자!
나루토의 항공 사진을 취해 왔습니다만, 이런 느낌의 시점에서 보면 알기 쉽다고.

단지, 그런 곳에 카메라는 없고 드론도 날리면 안 되므로 MATLAB을 사용합시다.
우선 좌표 변환 준비.
Image Processing Toolbox에서 적당한 4점을 선택하여 Projective 변환합시다. 동영상이므로 Computer Vision Toolbox도 필요합니다.
vfr = vision.VideoFileReader('naru8.mp4'); % 展示の動画
frame = vfr();
map = imread('naruto_map.jpg'); % さっきの航空写真
cpselect(frame,map)
선택 메뉴가 나오므로, 공통되는 알기 쉬운 4점을 좌우로 선택합시다!

뒤의 범퍼 2개소와, 턴 마크와, 네트론(푹신푹신봉)의 색의 바뀌는 것을 클릭해 갈까. 숫자 3 뒤에 범퍼 끝이 있습니다.
할 수 있으면 메뉴에서 점을 내보내기!
클릭한 점을 바탕으로 좌표 변환을 하자.
전시 항주의 카메라는 고정 같기 때문에, 1회 클릭해 내보내면 그 좌표는 보존해 둡시다.
다음과 같은 4점이 얻어지면, 시험에 이하의 커멘드를 실행!
movingPoints = [ 212.875 21.375
414.625 20.875
284.125 123.875
118.625 122.875];
fixedPoints = [ 954.00 84.125
1213.50 174.875
848.70 500.431
757.17 462.92];
tform = fitgeotrans(movingPoints,fixedPoints,'Projective');
output = imwarp(frame,tform);
imshow(output)
결과↓↓↓

위쪽과 오른쪽쪽의 문자가 늘어난 곳은 필요하지 않다.
output = imcrop(output,[5 600 230 330]);
imshow(output)

부감같은 것과, 항공 사진과 같은 각도의 네트론이 되어 그렇기 때문에, 이런 느낌으로 좋은가.
매개변수가 정해지면 동영상으로 시도해 보세요.
다음은 이제 간단.
%% 読み込み
vfr = vision.VideoFileReader('naru8.mp4');
player = vision.DeployableVideoPlayer;
%% プロパティ
movingPoints = [ 212.875 21.375
414.625 20.875
284.125 123.875
118.625 122.875];
fixedPoints = [ 954.00 84.125
1213.50 174.875
848.70 500.431
757.17 462.92];
tform = fitgeotrans(movingPoints,fixedPoints,'Projective');
%% ステップ
while ~isDone(vfr)
frame = vfr();
output = imwarp(frame,tform);
output = imcrop(output,[5 600 230 330]);
player(output)
end
%% 開放
release(vfr)
release(player)
결과↓↓↓

4호정과 6호정이 좋은 각도!
그리고는 화상 처리로 항적에서도 쫓아 보면 좋다.
일단 이번에는 프로그램보다 GIF를 만드는 것이 힘들었으니까 여기까지・・・
마음에 들면 LGTM 해주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ATLAB에서 경정 분석을 시작합시다 (전시 턴을 보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eruqii/items/9e10e288dbb9aae5e0c3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나루토의 항공 사진을 취해 왔습니다만, 이런 느낌의 시점에서 보면 알기 쉽다고.

단지, 그런 곳에 카메라는 없고 드론도 날리면 안 되므로 MATLAB을 사용합시다.
우선 좌표 변환 준비.
Image Processing Toolbox에서 적당한 4점을 선택하여 Projective 변환합시다. 동영상이므로 Computer Vision Toolbox도 필요합니다.
vfr = vision.VideoFileReader('naru8.mp4'); % 展示の動画
frame = vfr();
map = imread('naruto_map.jpg'); % さっきの航空写真
cpselect(frame,map)
선택 메뉴가 나오므로, 공통되는 알기 쉬운 4점을 좌우로 선택합시다!

뒤의 범퍼 2개소와, 턴 마크와, 네트론(푹신푹신봉)의 색의 바뀌는 것을 클릭해 갈까. 숫자 3 뒤에 범퍼 끝이 있습니다.
할 수 있으면 메뉴에서 점을 내보내기!
클릭한 점을 바탕으로 좌표 변환을 하자.
전시 항주의 카메라는 고정 같기 때문에, 1회 클릭해 내보내면 그 좌표는 보존해 둡시다.
다음과 같은 4점이 얻어지면, 시험에 이하의 커멘드를 실행!
movingPoints = [ 212.875 21.375
414.625 20.875
284.125 123.875
118.625 122.875];
fixedPoints = [ 954.00 84.125
1213.50 174.875
848.70 500.431
757.17 462.92];
tform = fitgeotrans(movingPoints,fixedPoints,'Projective');
output = imwarp(frame,tform);
imshow(output)
결과↓↓↓

위쪽과 오른쪽쪽의 문자가 늘어난 곳은 필요하지 않다.
output = imcrop(output,[5 600 230 330]);
imshow(output)

부감같은 것과, 항공 사진과 같은 각도의 네트론이 되어 그렇기 때문에, 이런 느낌으로 좋은가.
매개변수가 정해지면 동영상으로 시도해 보세요.
다음은 이제 간단.
%% 読み込み
vfr = vision.VideoFileReader('naru8.mp4');
player = vision.DeployableVideoPlayer;
%% プロパティ
movingPoints = [ 212.875 21.375
414.625 20.875
284.125 123.875
118.625 122.875];
fixedPoints = [ 954.00 84.125
1213.50 174.875
848.70 500.431
757.17 462.92];
tform = fitgeotrans(movingPoints,fixedPoints,'Projective');
%% ステップ
while ~isDone(vfr)
frame = vfr();
output = imwarp(frame,tform);
output = imcrop(output,[5 600 230 330]);
player(output)
end
%% 開放
release(vfr)
release(player)
결과↓↓↓

4호정과 6호정이 좋은 각도!
그리고는 화상 처리로 항적에서도 쫓아 보면 좋다.
일단 이번에는 프로그램보다 GIF를 만드는 것이 힘들었으니까 여기까지・・・
마음에 들면 LGTM 해주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ATLAB에서 경정 분석을 시작합시다 (전시 턴을 보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eruqii/items/9e10e288dbb9aae5e0c3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 読み込み
vfr = vision.VideoFileReader('naru8.mp4');
player = vision.DeployableVideoPlayer;
%% プロパティ
movingPoints = [ 212.875 21.375
414.625 20.875
284.125 123.875
118.625 122.875];
fixedPoints = [ 954.00 84.125
1213.50 174.875
848.70 500.431
757.17 462.92];
tform = fitgeotrans(movingPoints,fixedPoints,'Projective');
%% ステップ
while ~isDone(vfr)
frame = vfr();
output = imwarp(frame,tform);
output = imcrop(output,[5 600 230 330]);
player(output)
end
%% 開放
release(vfr)
release(player)
일단 이번에는 프로그램보다 GIF를 만드는 것이 힘들었으니까 여기까지・・・
마음에 들면 LGTM 해주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ATLAB에서 경정 분석을 시작합시다 (전시 턴을 보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eruqii/items/9e10e288dbb9aae5e0c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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