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tcode]_Balanced Binary Tree

4465 단어 LeetCode
네 번째 나무 문제는 점차 쓸 수 있게 되었다.마지막으로 AC의 코드는 네트워크를 보았지만 이런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기까지는 겨우 한 발자국도 남지 않았다.
제목: AVL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나무.(AVL 조건: 나무에 있는 임의의 점의 좌우 하위 나무의 높이 차이<=1)
사고방식: 나무는 여전히 돌아가는 사상을 사용한다.
문제 풀이 과정:
1. 감각에 따라 조롱박과 바가지를 그리기 전에 본 귀속 절차를 따른다."나무가 AVL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고, 이 node!=null이면 그 leftSubTree와 rightSubTree가 AVL인지 아닌지를 차례로 판단한다. (이곳은 틀렸다. 세 번째 코드에 반영된다. node가 아니다!=null, node 결점이 균형이 맞다면 좌우 트리의 균형이 맞는지 차례로 판단한다)
public boolean isBalanced(TreeNode root) {
       if(root == null) return true;
       
       else return isBalanced(root.left) && isBalanced(root.right);
    }

나는 이 단계만 썼지만, 이 귀환 프로그램은true만 되돌릴 수 있고, 임의의 나무도true로 되돌릴 수 있다.화려하게
 
2. 어디가 틀렸는지 생각해 보자. 직접 isBalanced(root.left)와 isBalanced(root.right)를 쓰는 것이 옳지 않은가?고도를 구할 때 귀환을 써야 하는가?
하나의 결점 높이 = MAX(이 결점 왼쪽 나무 높이, 이 결점 오른쪽 나무 높이) + 1;만약 좌우 서브트리의 높이 차이가 절대값<=1이면true로 돌아가고 반대로.
이로써 프로그램을 수정했습니다.
public boolean isBalanced(TreeNode root) {
       if(root == null) return true;
       else return Math.abs(calHeight(root.left) - calHeight(root.right)) <= 1 ? true : false ;
      
   }
   
public int calHeight(TreeNode node) {
       if(node == null) return 0;
       else  return Math.max(calHeight(node.left) , calHeight(node.right)) + 1;
    }

Submit.여전히문제는 isBalance()에서 높이를 계산하는 것이다. 나는 뿌리 노드 루트의 좌우 서브 트리의 높이만 계산했는데 좌우 서브 트리 중 어느 결점의 높이 차이가 1보다 큰지 알 수가 없다.
 
3. 상기 코드의 수정 의견은 각 결점의 고도차 판단을 더하는 것이어야 하지만, 나는 쓰지 않을 것이다.%> <%.네트워크의 AC 코드:
public boolean isBalanced(TreeNode root) {
       if(root == null) return true;
      
       if(Math.abs(calHeight(root.left) - calHeight(root.right)) > 1 ) return false;
       
       else return isBalanced(root.left) && isBalanced(root.right);
    }
   
public int calHeight(TreeNode node) {
       if(node == null) return 0;
       else  return Math.max(calHeight(node.left) , calHeight(node.right)) + 1;
    }

놀랍게도 나의 1, 2 버전 코드의 병집이었다.다시 생각을 정리하다.
트리 루트 결점이 null이면 AVL이 됩니다.
이 루트 결점이 균형이 맞는지 판단하고 균형이 맞지 않으면false로 되돌아오기;균형이 잡히면 루트 결점의 좌우 트리가 균형이 맞는지, 좌우 트리가 균형이 잡히면true로 돌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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