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tCode] Populating Next Right Pointers in Each Node I, II
7791 단어 LeetCode
Given a binary tree
struct TreeLinkNode {
TreeLinkNode *left;
TreeLinkNode *right;
TreeLinkNode *next;
}
Populate each next pointer to point to its next right node. If there is no next right node, the next pointer should be set to
NULL
. Initially, all next pointers are set to
NULL
. Note:
For example,Given the following perfect binary tree,
1
/ \
2 3
/ \ / \
4 5 6 7
After calling your function, the tree should look like:
1 -> NULL
/ \
2 -> 3 -> NULL
/ \ / \
4->5->6->7 -> NULL
분석:
이 문제를 올린 것은 제목에 있는 그 말 때문이다: You may only use constant extra space
이것은 깊은 검색은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귀속은 창고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간의 복잡도는 O(logn)가 될 것이다.의심할 여지없이 검색도 사용할 수 없다. 왜냐하면 대기열도 공간을 차지하고, 공간의 점용은 O(logn)보다 높기 때문이다.
어려우면 여기 있을 수 없고, 깊은 수색과 광범위한 수색도 쓸 수 없는데, 어떻게 나무의 두루 다니기를 완성합니까?
내가 제목을 얻은 첫 번째 반응은 바로 광수를 사용하고, 이어서 광수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하면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이다.
몇 가지 힌트를 보았는데, 핵심은 여전히 광범위한 검색이지만, 우리는next 바늘을 빌려 대기열이 필요 없이 광범위한 검색을 완성할 수 있다.
현재 층의 모든 결점의next 바늘이 설정되어 있다면, 이에 따라 다음 층의 모든 결점의next 바늘도 순서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코드:
/**
* Definition for binary tree with next pointer.
* struct TreeLinkNode {
* int val;
* TreeLinkNode *left, *right, *next;
* TreeLinkNode(int x) : val(x), left(NULL), right(NULL), next(NULL) {}
* };
*/
class Solution {
public:
void connect(TreeLinkNode *root) {
if(NULL == root) return;
TreeLinkNode* curLev;
while(root -> left != NULL){
curLev = root;
while(curLev != NULL){
curLev -> left -> next = curLev -> right;
if(curLev -> next != NULL)
curLev -> right -> next = curLev -> next -> left;
curLev = curLev -> next;
}
root = root -> left;
}
}
};
설명:
Follow up for problem "Populating Next Right Pointers in Each Node".
What if the given tree could be any binary tree? Would your previous solution still work?
Note:
For example,Given the following binary tree,
1
/ \
2 3
/ \ \
4 5 7
After calling your function, the tree should look like:
1 -> NULL
/ \
2 -> 3 -> NULL
/ \ \
4-> 5 -> 7 -> NULL
뒤이어 제목이 약간 바뀌었다. 꼭 두 갈래 나무가 가득한 것은 아니다.
해법의 핵심: 점차적인 사상은 여전히 바꿀 필요가 없고, 여전히 현재 층의 넥스트 바늘에 근거하여 다음 층의 넥스트 바늘을 설정한다.단지 결점을 찾는 것이 번거롭다. 우리는 두 가지 함수를 정의했다.findNextNodeNextLev는 (n+1)층의 다음 노드를 찾고,findStartNodeNextLev는 다음 층의 시작 노드를 찾는 데 사용한다.
class Solution {
public:
void connect(TreeLinkNode *root) {
if(NULL == root) return;
TreeLinkNode* start;
TreeLinkNode* curNode;
TreeLinkNode* nextNode;
while(root != NULL){
start = findStartNodeNextLev(root);
curNode = start;
nextNode = findNextNodeNextLev(root, start);
while(nextNode != NULL){
curNode -> next = nextNode;
curNode = nextNode;
nextNode = findNextNodeNextLev(root, curNode);
}
root = start;
}
}
private:
TreeLinkNode* findNextNodeNextLev(TreeLinkNode* &cur, TreeLinkNode* curNextLev){
if(cur -> left == curNextLev && cur -> right != NULL){
return cur -> right;
}else{
while(cur -> next != NULL){
cur = cur -> next;
if(cur -> left != NULL && cur -> left != curNextLev) return cur -> left;
if(cur -> right != NULL && cur -> right != curNextLev) return cur -> right;
}
}
return NULL;
}
TreeLinkNode* findStartNodeNextLev(TreeLinkNode* node){
if(NULL == node) return NULL;
if(node -> left != NULL) return node -> left;
return findNextNodeNextLev(node, node -> left);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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