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tCode 380. 상수 시간 에 무 작위 요 소 를 삽입, 삭제, 가 져 옵 니 다.

2557 단어 LeetCode
제목 설명
평균 시간 복잡 도 O(1) 다음 작업 을 수행 하 는 데이터 구조 입 니 다.
4. 567917. 4. 567914. 요소 val 이 존재 하지 않 을 때 집합 에 이 항목 을 삽입 합 니 다
4. 567917. 4. 567914. 요소 val 이 존재 할 때 집합 에서 이 항목 을 제거 합 니 다
4. 567917. 4. 567914. 기 존 집합 중의 하 나 를 무 작위 로 되 돌려 줍 니 다.모든 요 소 는 같은 확률 로 되 돌아 가 야 합 니 다
예시:
//          。
RandomizedSet randomSet = new RandomizedSet();

//        1 。   true    1       。
randomSet.insert(1);

//    false ,         2 。
randomSet.remove(2);

//        2 。   true 。       [1,2] 。
randomSet.insert(2);

// getRandom       1   2 。
randomSet.getRandom();

//        1 ,   true 。       [2] 。
randomSet.remove(1);

// 2      ,     false 。
randomSet.insert(2);

//    2          ,getRandom      2 。
randomSet.getRandom();

문제 분석
하나의 배열 과 하나의 해시 맵 을 만 듭 니 다. 배열 은 수 를 저장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 해시 맵 은 모든 수 와 배열 에 있 는 위치 사이 의 맵 을 만 드 는 데 사 용 됩 니 다.함수 insert: 이 숫자 가 해시 맵 에 존재 하 는 지 여 부 를 판단 하고 존재 한다 면 false 로 돌아 가 존재 하지 않 으 면 배열 의 끝 에 넣 은 다음 이 숫자 와 배열 에 있 는 위 치 를 해시 맵 에 저장 한 다음 true 로 돌아 갑 니 다.함수 remove: 이 숫자 가 해시 맵 에 없 으 면 false 로 돌아 갑 니 다. 해시 맵 에 있 으 면 이 숫자 를 배열 에 있 는 위 치 를 찾 아 배열 의 마지막 요소 와 위 치 를 바 꾼 다음 에 배열 의 원래 마지막 숫자 와 새 위 치 를 해시 맵 에 저장 하고 배열 의 현재 마지막 수 를 삭제 하 며 이 수 를 해시 맵 에서 삭제 합 니 다.그리고 트 루 로 돌아 갑 니 다.함수 getRandom: return vec [rand ()% vec. size ()];배열 의 무 작위 위치 수 를 되 돌려 줍 니 다.
코드 구현
class RandomizedSet {
private:
    vector vec;
    unordered_map umap;
    
public:
    /** Initialize your data structure here. */
    RandomizedSet() {
        
    }
    
    /** Inserts a value to the set. Returns true if the set did not already contain the specified element. */
    bool insert(int val) {
        if(umap.count(val))
            return false;
        vec.push_back(val);
        umap[val] = vec.size() - 1;
        return true;
    }
    
    /** Removes a value from the set. Returns true if the set contained the specified element. */
    bool remove(int val) {
        if(!umap.count(val))
            return false;
        int temp = vec.back();
        umap[temp] = umap[val];
        vec[umap[val]] = temp;
        vec.pop_back();
        umap.erase(val);
        return true;
    }
    
    /** Get a random element from the set. */
    int getRandom() {
        return vec[rand() % vec.size()];
    }
};

/**
 * Your RandomizedSet object will be instantiated and called as such:
 * RandomizedSet obj = new RandomizedSet();
 * bool param_1 = obj.insert(val);
 * bool param_2 = obj.remove(val);
 * int param_3 = obj.getRand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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