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하면서 공부!JavaScript 업그레이드 강좌 part4

안녕하십니까?
이번에는 캔버스로 배경과 괴물을 묘사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JavaScript 도장은 Yui 입니다.
이번 목표는 이거야.
여기

캔버스가 뭐예요?


canvas는 HTML5에 표준적으로 설치된 도형을 그리는 데 사용되는 기술 규격으로 HTML의 <canvas> 요소와 자바스크립트를 조합하여 도형을 그릴 수 있다.
공식 문서가 여기 있습니다.
대충 말하면 canvas를 사용하면 이미지의 묘사, 애니메이션, 게임의 도형, 데이터의 시각화, 사진 가공 등을 간단하게 묘사할 수 있다.
canvas는 기본적으로 2차원 이미지 디스플레이를 대상으로 합니다.

사용 방법


우선, canvas를 바디 라벨에 넣어야 합니다.
<canvas id="canvas" width="640" height="480" style="background-color: black;"></canvas>
그리고 상기 지정한 id를 사용하여 <script>에 편입합니다.

<script>
  const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canvas")
  const ctx = canvas.getContext("2d")
  const img = new Image()
  img.src = "画像のURL"
  img.onload = () => ctx.drawImage(img, 0, 0, 100, 100)
</script>
순서대로 설명하다.
우선, 이번 캔버스 id는 canvas 에서 지정되었습니다.
따라서 document.getElementById 자바스크립트와 canvas 이 id의 부분을 결합시켜야 한다.
다음 const ctx = canvas.getContext("2d") 은 canvas를 2d에 응용한 그림 그리기입니다.여기, ctx와 변수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그 다음은ctx입니다.hogehoge 형식으로 canvas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anvas라는 디자인 그림의 hogehoge 기능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canvas에서 그림을 그릴 때 drawImage(描画させる画像, x軸, y軸, 横幅, 縦幅) 로 표시할 수 있기 때문에 여기에 ctx.drawImage(img, 0, 0, 100, 100) 를 쓰면 (0,0) 위치에 가로 100, 세로 100의 그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실제 디스플레이 슬라이더


우리 실제로 슬라이더를 보여 줍시다.
슬라이드의 이미지는 다음 URL에서 사용됩니다.
https://developer.mozilla.org/ja/docs/Web/HTML/Element/canvas
일단 기본 HTML 데이지.
<!DOCTYPE html>
<html lang="ja">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title>Document</title>
</head>
<body>

</body>
</html>
body에 canvas 부분 기재
<!DOCTYPE html>
<html lang="ja">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title>Document</title>
</head>
<body>
  <canvas id="canvas" width="640" height="480" style="background-color: black;"></canvas>
  <script>
    const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canvas")
    const ctx = canvas.getContext("2d")
    const img = new Image()
    img.src = "https://cache-www.dragonquest.jp/hoshidora/assets_190310/narikirislime/pc/slime.png"
    img.onload = () => ctx.drawImage(img, 0, 0, 100, 100)
  </script>
</body>
</html>
나는 이렇게 하면 순조롭게 스케이트보드를 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으면 반드시 참가하세요https://cache-www.dragonquest.jp/hoshidora/assets_190310/narikirislime/pc/slime.png.
다음에 이걸로 스케이트보드 움직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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