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온라인 멀티플레이 게임 테스트를 위한 다중 Unity 편집기 시작
개요
PUN2를 사용한 온라인 멀티 플레이 게임의 학습을 하고 있어, 복수의 Unity 에디터상에서의 실행으로 제대로 네트워크상에서 동기화가 잡혀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졌다. 그 방법을 정리해 둔다.
자꾸 말하면,
1. 개발 중인 프로젝트 디렉토리(A)와 다른 경로에 더미 프로젝트 디렉토리(B)를 작성
2. 디렉토리 (A) 아래의 디렉토리에 대한 심볼릭 링크를 디렉토리 (B) 바로 아래에 준비
- Assets
- UnityPackageManager
- ProjectSettings
3. 프로젝트 A, B 모두 Unity 편집기에서 열고 각각 재생 버튼을 누릅니다.
1,2에 대해서는 쉘 스크립트화하면 다음과 같은 느낌 (Mac 전제).
#!/bin/sh
# --設定--
# 開発中のプロジェクトのパス
PROJECT_PATH_ORG=<開発中のプロジェクトのパス>
# ダミーのプロジェクトのパス
PROJECT_PATH=<ダミーのプロジェクトのパス>
# ダミーのプロジェクトディレクトリを作成
rm -rf $PROJECT_PATH
mkdir $PROJECT_PATH
# ProjectSettingsディレクトリ以下のシンボリックリンクを貼る
mkdir $PROJECT_PATH/ProjectSettings
ln -s $PROJECT_PATH_ORG/ProjectSettings/* $PROJECT_PATH/ProjectSettings/
# Assetsディレクトリ以下のシンボリックリンクを貼る
mkdir $PROJECT_PATH/Assets
ln -s $PROJECT_PATH_ORG/Assets/* $PROJECT_PATH/Assets/
# UnityPackageManagerディレクトリ以下のシンボリックリンクを貼る
mkdir $PROJECT_PATH/UnityPackageManager
ln -s $PROJECT_PATH_ORG/UnityPackageManager/* $PROJECT_PATH/UnityPackageManager/
위의 쉘 스크립트로 CUI에서 프로젝트 B를 Unity 에디터로 열리는 곳까지 드디어 더욱 편리할지도 모른다. 아래를 참고로 어쨌든.
#!/bin/sh
# --設定--
# 開発中のプロジェクトのパス
PROJECT_PATH_ORG=<開発中のプロジェクトのパス>
# ダミーのプロジェクトのパス
PROJECT_PATH=<ダミーのプロジェクトのパス>
# ダミーのプロジェクトディレクトリを作成
rm -rf $PROJECT_PATH
mkdir $PROJECT_PATH
# ProjectSettingsディレクトリ以下のシンボリックリンクを貼る
mkdir $PROJECT_PATH/ProjectSettings
ln -s $PROJECT_PATH_ORG/ProjectSettings/* $PROJECT_PATH/ProjectSettings/
# Assetsディレクトリ以下のシンボリックリンクを貼る
mkdir $PROJECT_PATH/Assets
ln -s $PROJECT_PATH_ORG/Assets/* $PROJECT_PATH/Assets/
# UnityPackageManagerディレクトリ以下のシンボリックリンクを貼る
mkdir $PROJECT_PATH/UnityPackageManager
ln -s $PROJECT_PATH_ORG/UnityPackageManager/* $PROJECT_PATH/UnityPackageManager/
3. 동시에 여러 프로젝트를 열려면 UnityHub 시작한 다음 프로젝트를 열면 OK. 하지만 위의 쉘 스크립트로 CUI에서 프로젝트 B를 Unity 에디터로 열리는 곳까지 드디어 더욱 편할지도 모른다. 아래를 참고로 어쨌든.
- htps : // / cs. 글쎄, ty3d. 코 m/jp/460/마누아 l/코만 dぃ네아 r구멘 ts. HTML
실제로 시도해 보았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PUN2로 시작하는 온라인 게임 개발 입문【그 1】 의 동작을 확인해 보았을 때의 녀석.
프로젝트 A에서 장면 재생
프로젝트 B에서 장면 재생
프로젝트 A에서 장면 재생 중지
제대로 동기화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담
하고 있니? 라는 것이 원래 프로젝트에서 괴롭힌 장면이 심볼릭 링크 붙이고 있는 쪽의 프로젝트를 열 때 기본적으로 표시되지 않았던 것.
이것은 장면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표시되는 것과 착각했다.
참고
htp // 츠바키 t1. 는 bぉ. jp/엔트리/2015/01/10/233000
h tp://레yぉ핏 키. bぉg. FC2. 소 m/bぉg-엔try-13. htm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온라인 멀티플레이 게임 테스트를 위한 다중 Unity 편집기 시작),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isteriaWave/items/8560c1a546ea0a8c0ba7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하고 있니? 라는 것이 원래 프로젝트에서 괴롭힌 장면이 심볼릭 링크 붙이고 있는 쪽의 프로젝트를 열 때 기본적으로 표시되지 않았던 것.
이것은 장면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표시되는 것과 착각했다.
참고
htp // 츠바키 t1. 는 bぉ. jp/엔트리/2015/01/10/233000
h tp://레yぉ핏 키. bぉg. FC2. 소 m/bぉg-엔try-13. htm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온라인 멀티플레이 게임 테스트를 위한 다중 Unity 편집기 시작),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isteriaWave/items/8560c1a546ea0a8c0ba7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온라인 멀티플레이 게임 테스트를 위한 다중 Unity 편집기 시작),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isteriaWave/items/8560c1a546ea0a8c0ba7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