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게임 학습 대상 만들기 -

10803 단어 JavaScript

이 보도에 관하여


현역 프로그래머가 가르쳐준 것을 정리한 기사다.JavaScript의 기본을 사용한 이번 제작 게임을 통해 가르쳐 주신 내용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함수.


우선,function을 사용하여 덧셈 연산을 하는 간단한 함수를 살펴보자.
sumNumber는 함수 이름이며 자유롭게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a, b는 매개 변수로 뒤에 대입된 구체적인 숫자를 위해 만든 상자입니다.
//aとbを足して、コンソールに表示する関数を定義
function sumNumber(a,b){
    console.log(a+b);
}
//関数名とa,bに入る数字を記入すると、上の関数に代入されます。
sumNamber(3,4);

//結果:7

allow 함수


allow 함수로 위의 함수를 써 보세요.
const sumNumber = (a,b) =>{
  console.log(a+b);
}
sumNumber(3,4);
방금 function을 사용한 함수는 다음과 같습니다.const 関数名 = (引数) => { 関数の中身 }function을 사용하는 함수에서 문제를 발견하면allow 함수로 회피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이걸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


대상을 사용하면 sumNumber(3,4)처럼 숫자와 문자 등 단독 정보를 총괄 관리할 수 있다.
const user1 = {
  name:"ポチ",
  age:7,
  weight: 15
}
객체 이름은 user1입니다.name와age 등 요소를 속성이라고 부른다.속성은, (쉼표)로 연결됩니다.마지막 속성 뒤에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객체는 객체 이름입니다.속성 이름으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
console.log(user1.name);
console.log(user1.age);
결과:볼록 점
   7
◇대상을 함수의 매개 변수로 전달할 수 있다!
name,age,weight를 표시하는 함수를 만들고 이전 대상user1을 매개 변수에 대입합니다.
const loginUser = (u) =>{
 console.log(u.name);
 console.log(u.age);
 console.log(u.weight);
}
loginUser(user1);
결과:볼록 점
   7
   15
함수의 매개 변수 "u"가 "user1"으로 바뀌었습니다.시작된 매개 변수'u'를 숫자를 대입하는 상자 같은 인상으로만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만들어서 기억해주세요.


나는 귀멸의 칼을 좋아하기 때문에 각자의 검사계급을 추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검사의 능력을 완력, 속도, 기술로 나눠 점수화해 합계치를 바탕으로 계급을 보여준다.

1. 탄차랑의 대상 정의


검사의 속성은
• name (문자열)
· 파워(디지털)
/speed (숫자)
/technique (디지털)
이름 이외에 각각 1~100개의 숫자가 있다.
탄차랑의 대상은 켄시1이다.
const kenshi1 = {
  name:"竈門炭治郎",
  power: 50,
  speed: 60,
  technique: 70
}

2. 검사 등급을 찾는 함수 구축


검사의 등급은 파워, 스피드, 테크니크의 합계값이다.
합계가 250 이상일 때 갑(치노)
합계치가 150 이상이고 250 미만인 경우 병(hynoe)
합계가 150 미만이면 정(hinot)으로 한다.
//まず腕力、速さ、技術の合計値を求める関数を定義します。この時の、“kenshi”は引数で後で定義する具体的な数値を入れるためのただの箱のようなものです。
const calcSum = (kenshi) => {
  return kenshi.power + kenshi.speed + kenshi.technique;
}

//次に剣士のランクを求める関数を定義します。
const getRank = (kenshi) => {
  const sum = calcSum(kenshi);
  //rankは変化していくので、変数で定義します。文字列になるので、""をつけています。"階級"などの文字を入れてもOK   
  let rank = "";     
  if(sum>=250){
    rank = "甲(キノエ)";
  }else if(sum>=150){
    rank = "丙(ヒノエ)";
  }else{
    rank = "丁(ヒノト)";
  }
 return rank;
}

3. 각 단계를 constore로 출력

//炭次郎は定義したので、他2人のオブジェクトを定義します
const kenshi2 = {
    name:"煉獄杏寿郎",
    power: 98,
    speed: 96,
    technique:80
}
const kenshi3 = {
    name:"不死川玄弥",
    power: 20,
    speed: 40,
    technique:70
}
//3人の名前とランクをコンソールに表示します
console.log(kenshi1.name);
console.log(getRank(kenshi1));
console.log(kenshi2.name);
console.log(getRank(kenshi2));
console.log(kenshi3.name);
console.log(getRank(kenshi3));
결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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