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e ---03 추상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
17064 단어 JavaSE
Javase ---03 추상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
1 추상 클래스
1.1 추상류란 무엇인가
대상을 향한 개념에서 모든 대상은 클래스를 통해 묘사되지만 반대로 모든 클래스가 대상을 묘사하는 데 쓰이는 것은 아니다. 만약에 하나의 클래스에 충분한 정보를 포함하지 않고 구체적인 대상을 묘사하면 이런 클래스가 추상류이다.
, 클래스의 다른 기능은 여전히 존재하고 구성원 변수, 구성원 방법과 구조 방법의 접근 방식은 일반 클래스와 같다.추상 클래스를 만들 때 abstract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public abstract class Employee{
}
1.2 추상적인 방법이 무엇인가
클래스에서 하나의 방법을 성명하는데 이 방법은 실현체가 없고'공'방법이다. 이런 방법을 추상적인 방법이라고 한다. 수식자'abstract'를 사용한다. 하나의 클래스에 추상적인 방법이 있을 때 이 클래스는 반드시 추상적인 클래스로 성명되어야 한다.
public abstract class Employee{
public abstract double computePay();
}
1.3 추상류와 추상적 방법의 특징
public abstract class Father {
public abstract class a {
}
protected abstract class b {
}
abstract class c {
}
private abstract class d {
}
}
abstract class Zi {
}
2 커넥터
인터페이스 (영어: Interface) 는 JAVA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추상적인 형식으로 추상적인 방법의 집합이며, 인터페이스는 보통interface로 설명된다.하나의 유형은 인터페이스를 계승하는 방식을 통해 인터페이스를 계승하는 추상적인 방법이다.
인터페이스는 클래스가 아니다. 인터페이스를 작성하는 방식은 클래스와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개념에 속한다.클래스 설명 대상의 속성과 방법.인터페이스는 클래스가 실현해야 할 방법을 포함한다.인터페이스를 실현하는 클래스가 추상적인 클래스가 아니라면, 이 클래스는 인터페이스의 모든 방법을 정의해야 한다.인터페이스는 실례화될 수 없지만 실현될 수 있다.인터페이스를 실현하는 클래스는 인터페이스 안에 기술된 모든 방법을 실현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추상류로 성명해야 한다.또한 자바에서 인터페이스 형식은 변수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며, 빈 바늘이 되거나, 이 인터페이스에 연결된 대상이 될 수 있다.
public interface AD {
//
public abstract void physicAttack();
}
2.1 인터페이스와 클래스의 차이
2.2 인터페이스 특징
.super.
.public interface Fu {
public static final int a = 0;
public static final int b = 0;
//
public abstract void xx();
public abstract void yy();
// ,public
// . ()
public static void m() {
System.out.println(" ");
}
// ,public
public default void d(){
System.out.println(" ");
}
}
[ ] interface [extends 1, 2,...] {
//
//
}
public class extends implements 1, 2{}//
interface A{
int x = 0;
}
class B{
int x = 1;
}
class C extends B implements A{
public void pX(){
System.out.println(x);//
//
System.out.println(super.x);
System.out.println(A.x);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C().pX();
}
}
------------------------------------------------------------------------------------------------------------------------------------------- 하나의 예제
interface Playable{
void play();
}
interface Bounceable{
void play();
}
interface Rollable extends Playable,Bounceable{
Ball ball = new Ball("PingPong");
}
class Ball implements Rollable{
private String name;
private String getName(){
return name;
}
public Ball(String name){
this.name=name;
}
// play
@Override
public void play() {
ball=new Ball("Football");// , public static final
System.out.println(ball.getName());
}
}
3 추상류와 인터페이스의 차이
주: 추상류와 인터페이스는 모두 실체적인 방법이 있을 수 있다.인터페이스의 실체 방법을 기본 방법이라고 한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WeakHashMap,IdentityHashMap,EnumMap다른 맵 구현 클래스와 달리 WeakHashMap 클래스의 키 대상은 간접적으로 약한 인용의 지시 대상으로 저장되며, 키가 정상적으로 사용되지 않을 때 자동으로 항목을 제거합니다.더 정확히 말하면, 주어진 키에 대한...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