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문자열 맞 춤 법 집합

문자열 의 조합 은 보통 4 가지 방식 으로 사 용 됩 니 다.
1."+"번 호 를 직접 사용
2.String 의 concat 방법 사용
3.StringBuilder 의 append 방법 사용 하기
4.StringBuffer 의 append 방법 사용 하기
String 은 final 형식 이기 때문에 String 대상 은 모두 가 변 적 이지 않 은 대상 에 속 하기 때문에 문자열 을 수정 해 야 할 때(예 를 들 어 문자열 의 연결 이나 교체)String 은 항상 새로운 대상 을 생 성 합 니 다.
1.“+”
다른 것 을 고려 하지 않 고'+'번 호 를 사용 하여 문자열 을 연결 하 는 것 이 가장 편리 하고 빠 른 방법 임 에 틀림없다.그러나 사실상'+'호 를 사용 하여 문자열 을 연결 하 는 효율 은 높 지 않다.
테스트 용 데모 붙 이기

public class St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tr1 = "hello";
    String str2 = "wolrd";

    String str = str1 + str2;
    System.out.println(str);
  }

}
Str 가 컴 파일 을 통 해 생 성 된 바이트 파일 을 붙 입 니 다.

public class com.fzkj.str.Str {
 public com.fzkj.str.Str();
  Code:
    0: aload_0
    1: invokespecial #1         // Method java/lang/Object."<init>":()V
    4: return

 public static void main(java.lang.String[]);
  Code:
    0: ldc      #2         // String hello
    2: astore_1
    3: ldc      #3         // String wolrd
    5: astore_2
    6: new      #4         // class java/lang/StringBuilder
    9: dup
   10: invokespecial #5         // Method java/lang/StringBuilder."<init>":()V
   13: aload_1
   14: invokevirtual #6         // Method java/lang/StringBuilder.append:(Ljava/lang/String;)Ljava/lang/StringBuilder;
   17: aload_2
   18: invokevirtual #6         // Method java/lang/StringBuilder.append:(Ljava/lang/String;)Ljava/lang/StringBuilder;
   21: invokevirtual #7         // Method java/lang/StringBuilder.toString:()Ljava/lang/String;
   24: astore_3
   25: getstatic   #8         // Field java/lang/System.out:Ljava/io/PrintStream;
   28: aload_3
   29: invokevirtual #9         // Method java/io/PrintStream.println:(Ljava/lang/String;)V
   32: return
}
위의 바이트 파일 을 통 해 알 수 있 듯 이 String str=str1+str2 를 실행 하고 있 습 니 다.이 문 구 를 사용 할 때 실제 바 텀 은 StringBuilder 의 append 방법 을 사용 하여 이 루어 집 니 다.즉,'+'번 으로 문자열 을 연결 할 때 바 텀 은 new StringBuilder 대상 을 사용 하고 이 대상 의 append 방법 으로 문자열 을 연결 하 며 마지막 으로 toString 방법 을 통 해 연결 후의 값 을 되 돌려 줍 니 다.
즉,문자열 str1+str 2 는 다음 코드 와 같 습 니 다.

String str1 = "hello";
String str2 = "wolrd";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sb.append(str1).append(str2);
String s = sb.toString();
데이터 양 이 많 을 때,예 를 들 어 만 번 순환 하면 StringBuilder 대상 만 개 를 만 듭 니 다.그래서'+'호 를 사용 하여 문자열 을 맞 추 는 효율 이 낮다.
마지막 으로"+"번 호 를 사용 하여 str1 과 str2 를 연결 하고 100000 번 의 시간 을 소모 하 는 것 을 살 펴 보 겠 습 니 다.

public class St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tr1 = "hello";
    String str2 = "wolrd";

    long startTime = System.currentTimeMillis();
    System.out.println("      :"+ startTime);
    for (int i = 0; i < 100000; i++) {
      String str = str1 + str2;
    }
    long stopTime = System.currentTimeMillis();
    System.out.println("      :"+ stopTime);
    System.out.println("  100000          :"+(stopTime - startTime)+"ms");

  }
}
시작 시간:1591326544582
종료 실행 시간:1591326544601
100000 번 의 문자열 연결 을 실행 하 는 데 걸 리 는 시간:19ms
2.concat
concat 소스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String concat(String str) {
    int otherLen = str.length();
    if (otherLen == 0) {
      return this;
    }
    int len = value.length;
    char buf[] = Arrays.copyOf(value, len + otherLen);
    str.getChars(buf, len);
    return new String(buf, true);
  }
concat 방법의 원본 코드 에서 알 수 있 듯 이 concat 는 char 배열 을 신청 하여 연결 해 야 할 문자열 을 이 배열 에 넣 고 마지막 으로 String 으로 되 돌려 줍 니 다.
역시 100000 번 을 맞 추 는 데 걸 리 는 시간 을 기록 합 니 다.

public class St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tr1 = "hello";
    String str2 = "wolrd";
    //   concat     
    String concat = str1.concat(str2);
    long startTime = System.currentTimeMillis();
    System.out.println("      :"+ startTime);
    for (int i = 0; i < 100000; i++) {
      String str = str1.concat(str2);
    }
    long stopTime = System.currentTimeMillis();
    System.out.println("      :"+ stopTime);
    System.out.println("  100000          :"+(stopTime - startTime)+"ms");

  }
}
시작 시간:1591328017552
종료 실행 시간:1591328017561
100000 번 의 문자열 연결 을 실행 하 는 데 걸 리 는 시간:9ms
3.StringBuffer/StringBuilder
이 두 종 류 는 모두 같은 추상 류 인 AbstractString Builder 를 계승 했다.이 두 가지 유형의 append 방법 은 모두 호출 된 부모 클래스 의 append 방법 이다.

  public AbstractStringBuilder append(String str) {
    if (str == null)
      return appendNull();
    int len = str.length();
    ensureCapacityInternal(count + len);
    str.getChars(0, len, value, count);
    count += len;
    return this;
  }
그 두 사람의 차 이 는 StringBuffer 의 append 방법 에 synchronized 키 워드 를 추가 하여 라인 이 안전 하 다 는 것 이다.

public class St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tr1 = "hello";
    String str2 = "wolrd";
    
    StringBuffer sb = new StringBuffer();
    long startTime = System.currentTimeMillis();
    System.out.println("      :"+ startTime);
    for (int i = 0; i < 100000; i++) {
      sb.append(str1);
    }
    long stopTime = System.currentTimeMillis();
    System.out.println("      :"+ stopTime);
    System.out.println("StringBuffer  100000          :"+(stopTime - startTime)+"ms");

    StringBuilder sb1 = new StringBuilder();
    long startTime1 = System.currentTimeMillis();
    System.out.println("      :"+ startTime1);
    for (int i = 0; i < 100000; i++) {
      sb1.append(str1);
    }
    long stopTime1 = System.currentTimeMillis();
    System.out.println("      :"+ stopTime1);
    System.out.println("StringBuilder  100000          :"+(stopTime1 - startTime1)+"ms");
  }
}
시작 시간:1591328952926
종료 실행 시간:159132895293
StringBuffer 에서 100000 번 의 문자열 조합 을 실행 하 는 데 걸 리 는 시간:7ms
시작 시간:1591328952934
종료 실행 시간:1591328952936
StringBuilder 에서 100000 번 의 문자열 조합 을 실행 하 는 데 걸 리 는 시간:2ms
StringBuilder 의 성능 은 StringBuffer 의 성능 보다 좋 습 니 다.
위의 결과 에서 결론 을 얻 을 수 있다.그것 은 바로 이 네 가지 효율 이 빠 르 고 느 린 것 이다.
StringBudiler>StringBuffer>concat>+
사실 맞 춤 형 문자열 이 적은 상황 에서 concat 의 효율 은 StringBuilder 보다 높다.
따라서 실제 사용 과정 에서 자신의 수요 에 따라 선택 하여 사용 해 야 한다.
이상 은 JAVA 문자열 맞 춤 법 에서 흔히 볼 수 있 는 상세 한 내용 입 니 다.JAVA 문자열 맞 춤 법 에 관 한 자 료 는 저희 의 다른 관련 글 을 주목 해 주 십시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