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가위바위보 실현 시험
시험 문제 설명
콘솔 방식을 통해 인간과 기계가 맞서 싸우는 가위바위보 게임을 실현하고 사용자는 입력(1. 가위 2. 바위 3. 보)을 통해 기계가 무작위로 생성(1. 가위 2. 바위 3. 보), 승자 포인트, n회 이후 포인트의 다소를 통해 승부를 판정한다.
대상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하는 사상을 사용하여 가위바위보 게임을 실현하는데 다음 코드는 참고만 제공합니다!
사고의 방향
(1) 먼저 어떤 대상이 있는지, 유저와 기계, 그리고 게임 규칙이 명확해야 한다.(2) 유저는 주먹을 내야 하고 기계가 랜덤으로 주먹을 내야 한다. 게임 규칙은 승패와 포인트의 많고 적음을 판단하고 마지막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다.
1. 유저류player 정의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예 보기).
public class Player {
Scanner sc;
public void initPl() {
sc = new Scanner(System.in);
}
//
public int showFinger() {
System.out.println(" :1. ,2. ,3. ,4. ");
int result = sc.nextInt();
return result;
}
}
2. 기계류 Compyter 정의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예 보기).
public class Computer {
Random random;
public void initCom() {
random = new Random();
}
// , 1 3
public int showFingerCom() {
return random.nextInt(3)+1;
}
}
3. 게임 유형의 게임, 초기화, 득점 규칙, 디스플레이 설정 등 방법을 정의한다.
(1) 초기화 방법 init()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예 보기).
public void init() {
player = new Player();
player.initPl();
computer = new Computer();
computer.initCom();
sc = new Scanner(System.in);
count = 0;// 0
Grade = 0;// 0
}
(2) 매번 득점 방법을 계산하는Grades()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예 보기).
public int Grades(int plg,int comg,int num) {
int a = 0;
if(plg==1&comg==3 | plg==2&comg==1 | plg==3&comg==2) {
System.out.println(" "+num+" , ");
a = 1;
}else if(plg==1&comg==2 | plg==2&comg==3 | plg==3&comg==1) {
System.out.println(" "+num+" , , ");
a = -1;
}else if (plg==comg) {
System.out.println(" "+num+" , ");
a = 0;
}
return a;
}
(3) 게임 결과를 출력하는 방법 print (), 문자열을 표시하는 방법 punchesName () 이 필요합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예 보기).
public void print(int sum,int sumGrade) {
System.out.println(" !");
if(sumGrade<0) {
System.out.println(" "+sum+" , :"+sumGrade+" , ");
}else if(sumGrade==0) {
System.out.println(" "+sum+" , :"+sumGrade+" , ");
}else if(sumGrade>0) {
System.out.println(" "+sum+" , :"+sumGrade+" , ");
}
}
//
public String punchesName(int result) {
String str = "";
switch(result) {
case 1: str = " ";break;
case 2: str = " ";break;
case 3: str = " ";break;
}
return str;
}
(4) 게임 시작 방법 start()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예 보기).
public void start() {
while(flag) {
int playerPunches = player.showFinger();
switch(playerPunches) {
case 1:
case 2:
case 3:{
count++;
System.out.println(" :"+punchesName(playerPunches));
int comPunches = computer.showFingerCom();
System.out.println(" :"+punchesName(comPunches));
int ge = Grades(playerPunches,comPunches,count);
Grade+=ge;//
break;
}
case 4:{
print(count,Grade);//
flag = false;// ,
break;
}
default:
System.out.println(" , ");break;
}
}
}
(5) 게임류의 정의 게임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예 보기).
public class Game {
Player player;
Computer computer;
int count;//
Scanner sc;
int Grade;//
boolean flag = true;
、、、、 , , .....
4. 마스터 포털Main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예 보기).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 !");
Game game = new Game();
game.init();//
game.start();//
}
총결산
이상은 바로 오늘 시험문제를 공유하고자 하는 내용입니다. 대상을 대상으로 하는 사고방식에 따라 사용자 정의 클래스와 방법의 정의와 사용만 간단하게 소개하고 상기 코드는 교류 학습만 제공합니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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