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dis를 사용한 Java Redis 게시/구독 예제
전제 조건
사용 라이브러리
예제를 단순하게 유지하기 위해 jedis만 사용합니다.
사용된 Redis 명령
구독하다
이것은 하나 이상의 채널을 구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subscribe channel1 channel2... channelN
구독 취소
하나 이상의 채널에 대한 현재 클라이언트 구독 취소:
unsubscribe channel1 channel2... channelN
구독하기
채널을 구독하는 대신 다음 패턴 중 하나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psubscribe pattern1 pattern2... patternN
예를 들어
foo*
를 구독하면 foo
로 시작하는 모든 채널에 대한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말장난 구독
하나 이상의 패턴 구독 취소:
punsubscribe pattern1 pattern2... patternN
출판하다
publish는 연결된 클라이언트에 메시지를 보내고 메시지를 받은 클라이언트 수를 반환합니다.
publish aChannel 'some message'
핑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ping을 보냅니다. 선택적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ping이 메시지를 에코합니다.
ping
또는
ping a message
코드 연습
클라이언트 기능을 제공하려면 확장
JedisPubSub
이 필요합니다.import redis.clients.jedis.JedisPubSub;
public class LogPubSub extends JedisPubSub {
이 예제를 단순하게 유지하기 위해 우리는 이름 필드를 추가하는 메시지를 받은 클라이언트를 알기 위해 매우 기본적인 기능만 추가할 것입니다.
private String name;
public LogPubSub(String name) {
this.name = name;
}
subscribe
, unsubscribe
, psubscribe
, punsubscribe
및 pong
(성공적인 핑이 트리거하는 항목)에 대해서는 정보만 인쇄합니다. public void onSubscribe(String channel, int subscribedChannels) {
System.out.printf(
"name: %s method: %s channel: %s subscribedChannels: %d\n",
name, "onSubscribe", channel, subscribedChannels);
}
public void onUnsubscribe(String channel, int subscribedChannels) {
System.out.printf(
"name: %s method: %s channel: %s subscribedChannels: %d\n",
name, "onUnsubscribe", channel, subscribedChannels);
}
public void onPUnsubscribe(String pattern, int subscribedChannels) {
System.out.printf(
"name: %s method: %s patten: %s subscribedChannels: %d\n",
name, "onPUnsubscribe", pattern, subscribedChannels);
}
public void onPSubscribe(String pattern, int subscribedChannels) {
System.out.printf(
"name: %s method: %s patten: %s subscribedChannels: %d\n",
name, "onPSubscribe", pattern, subscribedChannels);
}
public void onPong(String message) {
System.out.printf("name: %s method: %s message: %s\n", name, "onPong", message);
}
}
메시지가 ping인 경우 정보를 인쇄하는 것 외에 클라이언트에서 메시지를 수신할 때
ping
를 수행합니다. 문자열 "exit"를 수신하면 해당 채널 또는 패턴에서 구독을 취소합니다(클라이언트가 psubscribe를 사용하여 구독한 경우). public void onMessage(String channel, String message) {
System.out.printf(
"name: %s method: %s channel: %s message: %s\n", name, "onMessage", channel, message);
switch (message) {
case "ping":
this.ping();
break;
case "exit":
this.unsubscribe(channel);
break;
default:
if (message.indexOf("ping") == 0 && message.indexOf(" ") == 4) {
this.ping(message.substring(5));
}
}
}
public void onPMessage(String pattern, String channel, String message) {
System.out.printf(
"name: %s method: %s pattern: %s channel: %s message: %s\n",
name, "onPMessage", pattern, channel, message);
switch (message) {
case "ping":
this.ping();
break;
case "exit":
this.punsubscribe(pattern);
break;
default:
if (message.indexOf("ping") == 0 && message.indexOf(" ") == 4) {
this.ping(message.substring(5));
}
}
}
그런 다음
JedisPooled
연결을 만들고 채널 또는 패턴을 구독하는 데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JedisPooled jedis = new JedisPooled("localhost", 6379);
ExecutorService executor = Executors.newFixedThreadPool(4);
executor.execute(() -> jedis.subscribe(new LogPubSub("onlyOne"), "dev.one"));
executor.execute(() -> jedis.subscribe(new LogPubSub("oneAndTwo"), "dev.one", "dev.two"));
executor.execute(() -> jedis.psubscribe(new LogPubSub("pattern"), "dev.*"));
블로킹 작업이므로 스레드에서 subscribe 및 psubscribe를 실행해야 합니다.
이 예에서 우리는 "onlyOne", "oneAndTwo"및 "pattern"으로 식별할 세 개의 클라이언트를 생성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redis에 아무 의미가 없지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추적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이를 통해 RedisInsight CLI을 설치한 경우 http://localhost:8001/redis-stack/browser에서 실행되어야 하는 redis-stack에서 게시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jedis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보낼 것입니다.
String message = "";
try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
do {
message = br.readLine();
int firstSpace = message.indexOf(' ');
if (firstSpace > 1) {
jedis.publish(message.substring(0, firstSpace), message.substring(firstSpace + 1));
}
} while (!"close".equals(message));
jedis.close();
System.exit(0);
} catch (IOException e) {
throw new RuntimeException(e);
}
코드 실행
mvn package
을 빌드하기 위해 대상에서 far jar이 생성된 다음 다음과 같이 실행할 수 있습니다java -jar RedisPubSub-1.0.jar
.실행 예:
... target % java -jar RedisPubSub-1.0.jar
SLF4J: Failed to load class "org.slf4j.impl.StaticLoggerBinder".
SLF4J: Defaulting to no-operation (NOP) logger implementation
SLF4J: See http://www.slf4j.org/codes.html#StaticLoggerBinder for further details.
name: pattern method: onPSubscribe patten: dev.* subscribedChannels: 1
name: oneAndTwo method: onSubscribe channel: dev.one subscribedChannels: 1
name: oneAndTwo method: onSubscribe channel: dev.two subscribedChannels: 2
dev.one hello
name: pattern method: onPMessage pattern: dev.* channel: dev.one message: hello
name: oneAndTwo method: onMessage channel: dev.one message: hello
dev.five hello to you
name: pattern method: onPMessage pattern: dev.* channel: dev.five message: hello to you
dev.two also to you
name: pattern method: onPMessage pattern: dev.* channel: dev.two message: also to you
name: oneAndTwo method: onMessage channel: dev.two message: also to you
dev.six exit
name: pattern method: onPMessage pattern: dev.* channel: dev.six message: exit
name: pattern method: onPUnsubscribe patten: dev.* subscribedChannels: 0
dev.two exit
name: oneAndTwo method: onMessage channel: dev.two message: exit
name: oneAndTwo method: onUnsubscribe channel: dev.two subscribedChannels: 1
dev.one ping say my name
name: oneAndTwo method: onMessage channel: dev.one message: ping say my name
name: oneAndTwo method: onPong message: say my name
dev.two are you alive?
dev.five no one is listening here
dev.one this one is alive
name: oneAndTwo method: onMessage channel: dev.one message: this one is alive
dev.one exit
name: oneAndTwo method: onMessage channel: dev.one message: exit
name: oneAndTwo method: onUnsubscribe channel: dev.one subscribedChannels: 0
dev.one not anymore
close
... target %
여기에서 전체 코드를 다운로드하십시오: Java Redis pub/sub example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Jedis를 사용한 Java Redis 게시/구독 예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dev.to/jsedano/java-redis-pubsub-example-with-jedis-196j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