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프로그래밍 마인드--static 키워드
1, 특정 도메인에 단일 스토리지 공간을 할당하고 싶을 뿐 객체를 얼마나 만들 것인지는 고려하지 않으며 객체를 전혀 만들지 않습니다.
2. 어떤 방법이 그 클래스를 포함하는 어떠한 대상의 실례와 연결되지 않기를 바란다. 즉, 대상을 만들지 않아도 이 방법을 호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
정적 데이터는 생성된 객체의 수에 관계없이 하나의 스토리지 영역만 차지합니다.
static 키워드는 국부 변수에 적용할 수 없습니다. 필드에만 적용됩니다.
예제
class StaticTest{
static int i =4;
}
두 개의 StaticTest 객체, StaticTest를 만듭니다.i도 저장 공간이 하나밖에 없다
StaticTest st1=new StaticTest();
StaticTest st2=new StaticTest();
st1.i와st2.i 같은 스토리지 공간을 가리키며 같은 값 47
StaticTest.i++;
결과i와st2.i가 모두 48이 되다
예2
package javastatic;
class Bowl{
Bowl(int marker){
System.out.println("Bowl("+marker+")");
}
void f1(int marker){
System.out.println("f1("+marker+")");
}
}
class Table{
static Bowl bowl1=new Bowl(1);
public Table() {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System.out.println("Table()");
bowl2.f1(1);
}
void f2(int marker){
System.out.println("f2("+marker+")");
}
static Bowl bowl2=new Bowl(2);
}
class Cupboard{
Bowl bowl3=new Bowl(3);
static Bowl bowl4=new Bowl(4);
public Cupboard() {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System.out.println("Cupboard()");
bowl4.f1(2);
}
void f3(int marker){
System.out.println("fs("+marker+")");
}
static Bowl bowl5=new Bowl(5);
}
public class StaticInitalization {
/**
* @param arg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ystem.out.println("Creating new Cupboard() in main");
new Cupboard();
System.out.println("Creating new Cupboard() int main");
new Cupboard();
table.f2(1);
cupboard.f3(1);
}
static Table table=new Table();
static Cupboard cupboard=new Cupboard();
}
결실
Bowl(1) Bowl(2) Table() f1(1) Bowl(4) Bowl(5) Bowl(3) Cupboard() f1(2) Creating new Cupboard() in main Bowl(3) Cupboard() f1(2) Creating new Cupboard() int main Bowl(3) Cupboard() f1(2) f2(1) fs(1)
이로부터 알 수 있다
1, 초기화 순서, 먼저 정적 대상, 후 비정적 대상, 재구성 방법
2, 정적 초기화 작업은 한 번만 수행
정적 초기화는 필요할 때만 가능합니다.Table 객체를 만들지 않으면 Table을 참조하지 않습니다.b1 또는 Table.b2, 그러면 정적 Bowl b1과 Bowl b2는 영원히 만들어지지 않습니다.첫 번째 테이블 객체가 생성되거나 정적 데이터에 처음 액세스되는 경우에만 초기화됩니다.이후 정적 대상은 다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예3
package javastatic;
class Cup{
Cup(int marker){
System.out.println("Cup("+marker+")");
}
void f(int marker){
System.out.println("f("+marker+")");
}
}
class Cups{
static Cup cup1;
static Cup cup2;
static {
cup1=new Cup(1);
cup2=new Cup(2);
}
}
public class ExplicitStatic {
/**
* @param arg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ystem.out.println("inside:");
Cups.cup1.f(99);
}
static Cups cups1=new Cups();
static Cups cups2=new Cups();
}
결실
Cup(1) Cup(2) inside: f(99)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