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Ⅱ 정리 - (7) : 익명 클래스
🏃♂️ 들어가기 앞서..
본 게시물은 스터디 활동 중에 작성한 게시물로 자바의 정석-기초편 교재를 학습하여 정리하는 글입니다.
※ 스터디 Page : 〔투 비 마스터 : 자바〕
*해당 교재의 목차 순서와 구성을 참고하여 작성하며
각 내용마다 부족할 수 있는 내용이나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은
추가적인 검색을 통해 채워나갈 예정입니다.
👀 익명 클래스 (anonymous class
)
이름이 없는 " 일회용 " 클래스
( " 정의 & 생성 " 동시에 )
이름이 없는 " 일회용 " 클래스
( " 정의 & 생성 " 동시에 )
" 단 한번만 사용 가능 "
" 오직 하나의 객체 생성 "
이름이 없기 때문에
"생성자"도 가질수 없고
조상 클래스 나 인터페이스 이름을 사용해서 정의한다.
new (조상클래스 명) { // 조상 이름 & 생성자 없음
// 멤버 선언
}
new (구현 인터페이스 명) { // 인터페이스 이름 & 생성자 없음
// 멤버 선언
}
/* Ex */
// 클래스 명 : AnonyTest
Object iv = new Object(){ void method() {} } ; //익명클래스
static Object cv = new Object(){ void method(){} } ; //익명클래스
void myMethod() {
Object lv = new Object(){ void method(){} } ; //익명클래스
}
위처럼 사용가능한데
이렇게 작성해서 컴파일하게 되면
AnonyTest.class
/ AnonyTest$1.class
/ AnonyTest$2.class
/ AnonyTest$3.class
이름이 없어서 숫자로 표기된
익명클래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생성되고 사용된 후 사라지기 때문에
특정 상황에서의
일회성 작업의 경우에 많이 쓰인다.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Ⅱ 정리 - (7) : 익명 클래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yummygyudon/JAVA-객체-지향-프로그래밍-정리-7-익명-클래스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