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객체 지향 및 객체

1183 단어

하나.관련 개념

  • 현실 세계의 사물 예: 학생 이름, 나이, 성별 학습, 식사, 잠•속성 이 사물의 묘사 정보•행위 이 사물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 2. 자바에서 클래스로 사물을 묘사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구성원 변수-속성•구성원 방법-행위NOTE: 하나의 클래스를 정의하는데 사실은 이 클래스의 구성원 변수와 구성원 방법을 정의하는 것이다.
  • 류: 관련 속성과 행위의 집합이고 추상적인 개념이다.대상: 해당 사물의 구체적인 표현 형식, 구체적으로 존재하는 개체이다.예: 학생: 클래스 반장: 대상
  • 둘.예를 들다.

    // 
    class Student
    {
        // 
        String name;         //null
        int age;             //0
        String address;      //null
        // 
        public void student()
        {
            System.out.println(" ");
        }
        public void eat()
        {
            System.out.println(" ");
        }
        public void sleep()
        {
            System.out.println(" ");
        }
    }
    // 
    class StudentDemo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args)
        {   // 
            Student s=new Student();
            // 
            System.out.println(s.name+"---"+s.age+"---"+s.address);
            // 
            s.name=" ";
            s.age=12;
            s.address=" ";
            System.out.println(s.name+"---"+s.age+"---"+s.address);
            // 
            s.study();
            s.eat();
            s.slee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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