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NIO 학습 8 (Selector 보충 판 SocketChannel)

7065 단어
SocketChannel
public abstract class SocketChannel extends AbstractSelectableChannel implements ByteChannel, ScatteringByteChannel, GatheringByteChannel {
	// This is a partial API listing
	public static SocketChannel open() throws IOException;

	public static SocketChannel open(InetSocketAddress remote) throws IOException;

	public abstract Socket socket();

	public abstract boolean connect(SocketAddress remote) throws IOException;

	public abstract boolean isConnectionPending();

	public abstract boolean finishConnect() throws IOException;

	public abstract boolean isConnected();

	public final int validOps();
}

Socket 과 SocketChannel 류 패 키 징 점 대 점, 질서 있 는 네트워크 연결 은 우리 가 잘 알 고 좋아 하 는 TCP / IP 네트워크 연결 과 유사 합 니 다.SocketChannel 은 클 라 이언 트 가 같은 감청 서버 에 연결 하 는 역할 을 합 니 다.연결 이 성공 할 때 까지 데 이 터 를 받 을 수 있 고 연 결 된 주소 에서 만 받 을 수 있 습 니 다.
모든 SocketChannel 대상 이 생 성 될 때 같은 대등한 java. net. Socket 대상 이 연 결 됩 니 다.정적 open () 방법 은 새로운 SocketChannel 대상 을 만 들 수 있 으 며, 새로 만 든 SocketChannel 에서 socket () 방법 을 호출 하면 대등한 Socket 대상 을 되 돌 릴 수 있 습 니 다.이 Socket 에서 getChannel () 방법 을 호출 하면 최초의 Socket Channel 로 돌아 갈 수 있 습 니 다.
새로 만 든 SocketChannel 은 열 렸 지만 연결 되 지 않 았 습 니 다.연결 되 지 않 은 SocketChannel 대상 에서 I / O 작업 을 시도 하면 NotYet Connected Exception 이 이상 합 니 다.
우 리 는 채널 에서 connect () 방법 을 직접 호출 하거나 채널 과 연 결 된 Socket 대상 에서 connect () 를 호출 하여 이 socket 채널 을 연결 할 수 있 습 니 다.
socket 채널 이 연결 되면 닫 힐 때 까지 연결 상 태 를 유지 합 니 다.
불 모양 의 isConnected () 방법 을 호출 하여 SocketChannel 이 현재 연결 되 어 있 는 지 확인 할 수 있 습 니 다.
    InetSocketAddress     open( )               。    : 
SocketChannel socketChannel = SocketChannel.open (new InetSocketAddress ("somehost", somePort)); 
         :
 SocketChannel socketChannel = SocketChannel.open( ); 
socketChannel.connect (new InetSocketAddress ("somehost", somePort));

1. 전통 적 인 방식 으로 연결 하 는 것 을 선택 하면 대등한 Socket 대상 에서 connect () 방법 을 호출 하면 전통 적 인 연결 의 미 는 여기에 적 용 됩 니 다.스 레 드 는 연결 이 잘 되 거나 시간 이 지나 기 전에 차단 을 유지 합 니 다.
2 채널 에서 connect () 방법 을 직접 호출 하여 연결 을 만 들 고 채널 이 차단 모드 (기본 모드) 에 있다 면 연결 과정 은 사실상 같 습 니 다.SocketChannel 에 서 는 시간 초과 (timeout) 값 을 지정 할 수 있 는 connect () 방법 이 없습니다. connect () 방법 이 비 차단 모드 에서 호출 될 때 SocketChannel 은 동시 연결 을 제공 합 니 다. 요청 주소 에 대한 연결 을 시작 하고 즉시 값 을 되 돌려 줍 니 다.
반환 값 이 true 라면 연결 이 즉시 만 들 어 졌 음 을 설명 합 니 다 (이것 은 로 컬 링 연결 일 수 있 습 니 다).
연결 이 즉시 만들어 지지 않 으 면 connect () 방법 은 false 로 돌아 가 고 연결 구축 과정 을 병행 합 니 다.
스 트림 을 위 한 socket 연결 상 태 를 만 드 는 데 는 시간 이 필요 합 니 다. 연결 시스템 간 에 스 트림 socket 을 유지 하 는 데 필요 한 상태 정 보 를 만 들 기 위해 서 는 패키지 대 화 를 해 야 하기 때 문 입 니 다.
열 린 인터넷 을 넘 어 원 격 시스템 에 연결 하 는 데 는 시간 이 많이 걸린다.만약 어떤 SocketChannel 에서 현재 병렬 로 연결 되 어 있다 면, isConnectPending () 방법 은 true 값 을 되 돌려 줍 니 다.finish Connect () 방법 을 사용 하여 연결 과정 을 완성 합 니 다. 이 방법 은 언제든지 안전하게 호출 할 수 있 습 니 다.차단 되 지 않 은 SocketChannel 대상 에서 finish Connect () 방법 을 호출 하면 다음 과 같은 상황 이 발생 할 수 있 습 니 다.
연결 () 방법 이 아직 호출 되 지 않 았 습 니 다.그러면 NoConnection PendingException 이상 이 발생 합 니 다.연결 생 성 과정 이 진행 중 이 며 완료 되 지 않 았 습 니 다.그러면 아무 일 도 일어나 지 않 습 니 다. finish Connect () 방법 은 false 값 을 즉시 되 돌려 줍 니 다.비 차단 모드 에서 connect () 방법 을 호출 한 후 SocketChannel 은 다시 차단 모드 로 전환 되 었 습 니 다.필요 하 다 면 연결 이 완 료 될 때 까지 호출 스 레 드 가 막 히 고 finish Connect () 방법 은 트 루 값 으로 돌아 갑 니 다.처음 connect () 를 호출 하거나 finishConnect () 를 마지막 으로 호출 한 후 연결 생 성 과정 이 완료 되 었 습 니 다.그러면 SocketChannel 대상 의 내부 상 태 는 연 결 된 상태 로 업 데 이 트 됩 니 다. finishConnect () 방법 은 true 값 을 되 돌려 주 고 SocketChannel 대상 은 데 이 터 를 전송 할 수 있 습 니 다.연결 이 완료 되 었 습 니 다.그러면 아무 일 도 일어나 지 않 습 니 다. finish Connect () 방법 은 true 값 을 되 돌려 줍 니 다.채널 이 중간 연결 대기 (connection - pending) 상태 에 있 을 때 finish Connect (), isConnectPending () 또는 isConnected () 방법 만 호출 할 수 있 습 니 다.
연결 생 성 과정 이 성공 하면 isConnected () 는 true 값 을 되 돌려 줍 니 다.
InetSocketAddress addr = new InetSocketAddress (host, port);
 SocketChannel sc = SocketChannel.open( ); 
sc.configureBlocking (false);
 sc.connect (addr); 

while ( ! sc.finishConnect( )) { 
doSomethingElse( ); 
}

doSomethingWithChannel (sc);
 sc.close( );

비동기 연결 을 관리 하 는 데 사용 할 수 있 는 코드
public class SocketChannelAp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Exception {
		InetSocketAddress addr = new InetSocketAddress("127.0.0.1", 8989);
		SocketChannel sc = SocketChannel.open();
		sc.connect(addr);
		sc.configureBlocking(false);
		
		while (!sc.finishConnect()) {
			doSomethings();
		}
		
		//Do something with the connected socket
		ByteBuffer buffer = ByteBuffer.wrap(new String("Hello server!").getBytes());
		sc.write(buffer);
		sc.close();
		
	}

	private static void doSomethings() {
		System.out.println("do something useless!");
	}
}

server 는 여전히 전편 을 채택 하 였 으 며, 나 는 그것 을 간단하게 고 쳤 다.
public class ServerSocketChannelApp {
	private static final String MSG = "hello, I must be going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Exception { int port = 8989; ServerSocketChannel ssc = ServerSocketChannel.open(); ServerSocket ss = ssc.socket(); ss.bind(new InetSocketAddress(port)); // set no blocking ssc.configureBlocking(false); ByteBuffer buffer = ByteBuffer.wrap(MSG.getBytes()); while (true) { // System.out.println("wait for connection ……"); SocketChannel sc = ssc.accept(); if (sc == null) { // no connections, snooze a while ... Thread.sleep(1000); } else { System.out.println("Incoming connection from " + sc.socket().getRemoteSocketAddress()); ByteBuffer readerBuffer = ByteBuffer.allocate(1024); sc.read(readerBuffer); readerBuffer.flip(); //output get out(readerBuffer); buffer.rewind(); sc.write(buffer); sc.close(); } } } private static void out(ByteBuffer readerBuffer) { StringBuffer sb = new StringBuffer(); for (int i = 0; i < readerBuffer.limit(); i++) { char c = (char) readerBuffer.get(); sb.append(new String(new char[]{c})); } System.out.println(sb.toString()); } }

ps:
비동기 연결 을 시도 하 는 데 실패 하면 다음 에 finish Connect () 방법 을 사용 하면 적당 한 검사 이상 이 발생 하여 문 제 를 지적 할 수 있 습 니 다.채널 이 닫 히 고 연결 되 거나 다시 사용 할 수 없습니다.연결 과 관련 된 방법 으로 우 리 는 하나의 채널 에 대해 문의 하고 연결 진행 과정 에서 채널 이 처 한 상 태 를 판단 할 수 있다.제4 장 에서 우 리 는 폴 더 를 피하 고 비동기 연결 이 만들어 진 후에 통 지 를 받 는 선택 기 를 어떻게 사용 하 는 지 알 게 될 것 이다.Socket 채널 은 라인 이 안전 합 니 다.동시 방문 시 방문 하 는 여러 스 레 드 를 보호 하기 위해 특별한 조 치 를 취하 지 않 아 도 됩 니 다. 그러나 언제든지 읽 기 동작 과 쓰기 동작 만 진행 되 고 있 습 니 다.sockets 는 가방 이 아 닌 흐름 을 향 한 것 임 을 기억 하 세 요.보 낸 바이트 가 순서대로 도착 할 것 이 라 고 보장 할 수 있 지만 바이트 그룹 을 유지 하 겠 다 고 약속 할 수 는 없다.어떤 송신기 가 socket 에 20 개의 바이트 만 썼 을 수도 있 고 수신 기 가 read () 방법 을 호출 했 을 때 3 개의 바이트 만 받 았 다.나머지 17 개의 바이트 가 전송 중 입 니 다.이 때문에 여러 개의 어 울 리 지 않 는 스 레 드 가 특정한 스 트림 socket 의 같은 쪽 을 공유 하 는 것 은 결코 좋 은 디자인 선택 이 아 닙 니 다.
connect () 와 finish Connect () 방법 은 서로 동기 화 되 며, 그 중 하나의 조작 이 진행 되 고 있 으 면 읽 거나 쓰 는 방법 호출 이 막 힐 수 있 습 니 다. 비 차단 모드 에서 도.만약 이 상황 에서 의문 이 있 거나 읽 기 또는 쓰기 동작 이 특정한 채널 에서 막 히 는 것 을 감당 할 수 없다 면, isConnected () 방법 으로 연결 상 태 를 테스트 하 십시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