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연습 69-수요: 도형, 직사각형, 원형 세 종류를 정의했고 모든 도형은 면적과 둘레를 계산하는 방법을 갖추고 있지만 각 도형의 계산 방식은 일치하지 않는다.

1169 단어
요구 사항: 1.임의의 유형의 도형 대상을 받아들일 수 있는 방법을 정의하고 방법 내부에서 도형의 둘레와 면적을 호출하는 방법을 사용한다.2. 모든 유형의 그래픽 객체를 반환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 
abstract class MyShape{

	public abstract void getLength();

	public abstract void getArea();
}

// 
class Rect extends MyShape{

	int width;

	int height;

	public Rect(int width,int height){
		this.width = width;
		this.height =height;
	}

	public  void getLength(){
		System.out.println(" :"+ 2*(width+height));
	}

	public  void getArea(){
		System.out.println(" :"+ width*height);
	}
}

// 
class Circle extends MyShape{
	
	public static final double PI = 3.14;

	double r;

	public Circle(double r){
		this.r =r;
	}
	
	public  void getLength(){
		System.out.println(" :"+ 2*PI*r);
	}

	public  void getArea(){
		System.out.println(" :"+ PI*r*r);
	}

}




class Demo69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yShape m = getShape(1);
								
		print(m);
		
	}

	//   , 
	public static void print(MyShape m){
		m.getArea();
		m.getLength();
	}


	// 。
	public static  MyShape  getShape(int i){
		if(0==i){
			return new Circle(4.0);
		}else{
			return new Rect(3,4);
		}

	}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