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조건문(if/switch)
조건문
-if문
-switch문
if문
-if(조건식){ }: 조건식의 결과가 참이면 블럭안의 문장 수행
-esle if(조건식){ } : 다수 조건이 필요할때 if뒤에 추가
-esle{ }: 조건식 이외의 경우 위해 추가
int a = 1;
if(a == 1){
System.out.println("a == 1");
}else if(a == 2){
System.out.println("a == 2");
}else if(a == 3){
System.out.println("a == 3");
}else{
System.out.println("else");
}
//조건에 맞는 값만 출력됨
if(a < 10){
System.out.println("a가 10보다 작다.");
}if(a < 20){
System.out.println("a가 20보다 작다.");
**//if,if 가 오는 경우는 둘 다 실행 될 수 있음**
//점수가 60점 이상이면 합격이고 그렇지 않으면 불합격
int score = 80;
if(score >= 60){
System.out.println("합격");
}else{
System.out.println("불합격");
//점수에 등급을 부여하는 프로그램
score = 80;
String grade = null;
if (90 <= score && score <= 100) {
grade = "A";
System.out.println(grade);
} else if (80 <= score) {
grade = "B";
System.out.println(grade);
} else if (70 <= score) {
grade = "C";
System.out.println(grade);
} else if (60 <= score) {
grade = "D";
System.out.println(grade);
} else {
grade = "F";
}
System.out.println(score + "점수에 해당하는 등급은" + grade + "입니다.");
score = 90;
grade = null;
if (90 <= score && score <= 100) {
// 중괄호의 짝을 잘맞춰야 함 . 들여쓰기를 잘해줘야함(블럭지정후 컨 쉽 f)
grade = "A";
if (97 <= score) {
grade += "+";
} else if (score <= 93) {
grade += "-";
}
} else if (80 <= score) {
grade = "B";
if (87 <= score) {
grade += "+";
} else if (score <= 83) {
grade += "-";
}
} else if (70 <= score) {
grade = "C";
if (77 <= score) {
grade += "+";
} else if (score <= 73) {
grade += "-";
}
} else if (60 <= score) {
grade = "D";
if (67 <= score) {
grade += "+";
} else if (score <= 63) {
grade += "-";
}
} else {
grade = "F";
}
System.out.println(score + "점수에 해당하는 등급은" + grade + "입니다.");
switch문
- switch(int/String){case 1: break;} ->int/String중 하나의 타입이 들어오는것
- 조건식의 결과는 정수와 문자열만 (JEK1.7부터 문자열 허용)허용함 -> 그 전에는 int만 사용 가능 했었음
- 조건식과 일치하는 case문 이후의 문장 수행
int a = 30;
switch(a){
case 10:
System.out.println("a==10");
break;
case 20:
System.out.println("a==20");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default");
주어진 월에 해당하는 계절을 출력해 봅시다.
int month = 1;
String season = null;
switch(month){
case 3:
case 4:
case 5:
season = "봄";
break;
case 6:
case 7:
case 8:
season = "여름";
break;
case 9:
case 10:
case 11:
season = "가을";
break;
case 12:
case 1:
case 2:
season = "겨울";
break;
}
System.out.println(month+"월은"+season+"입니다.");
**한줄작성**
score = 90;
grade = null; // 참조형 타입의 기본값 ,자동으로 초기화 되는 것
/*기본값
boolean = false
나머지 = 0*/
switch(score/10){
case 10: case 9:grade= "A";break; //한줄로 작성해도 괜찬
case 8:grade = "B";break;
case 7:grade = "C";break;
case 6:grade = "D";break;
default:grade = "F";break;
}
System.out.println(grade);
숫자를 입력받아 그 숫자가 0인지 0이 아닌지 출력해 주세요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숫자입력>");
int num1 = Integer.parseInt(sc.nextLine());
if(num1 == 0){
System.out.print("0입니다");
}else{
System.out.print("0이아닙니다");
숫자를 입력받아 그 숫자가 홀인지 짝인지 출력
System.out.print("숫자입력>");
int num2 = Integer.parseInt(sc.nextLine());
if(num2 % 2 == 0){
System.out.print("짝수 입니다");
}else{
System.out.print("홀수 입니다");
}
점수3개를 입력받아 합계, 평균, 등급을 출력
System.out.print("국어>");
int kor = Integer.parseInt(sc.nextLine());
System.out.print("영어>");
int eng = Integer.parseInt(sc.nextLine());
System.out.print("수학>");
int math = Integer.parseInt(sc.nextLine());
int sum = kor +eng + math;
double avg = sum /3.0;
String level = null;
if (90<=avg && avg<=100){
level = "A";
}else if (90>=avg){
level = "B";
}else if (80>=avg){
level = "C";
}else if (70>=avg){
level = "D";
}else{
level = "F";
}
System.out.println("합계:"+sum+"/평균:"+avg+"/등급:"+level);
탄수화물 자가진단 테스트 - 3개는 주의, 4-6개는 위험, 7개 이상은 중독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result = 0;
System.out.println("아침을 배불리 먹은 후 점심시간 전에 배가 고프다.> 맞으면1 아니면0");
int q = Integer.parseInt(sc.nextLine());
if (q == 1){
result += q;
}
System.out.println("밥, 빵, 과자 등 음식을 먹기 시작하면 끝이 없다.>맞으면1 아니면0");
q = Integer.parseInt(sc.nextLine());
if (q == 1){
result += q;
}
System.out.println("음식을 금방 먹은 후에도 만족스럽지 못하고 더 먹는다.>맞으면1 아니면0");
q = Integer.parseInt(sc.nextLine());
if (q == 1){
result += q;
}
System.out.println("정말 배고프지 않더라도 먹을 때가 있다.>맞으면1 아니면0");
q= Integer.parseInt(sc.nextLine());
if (q == 1){
result += q;
}
System.out.println("저녁을 먹고 간식을 먹지 않으면 잠이 오지 않는다.>맞으면1 아니면0");
q = Integer.parseInt(sc.nextLine());
if (q == 1){
result += q;
}
System.out.println("스트레스를 받으면 자꾸 먹고 싶어진다.>맞으면1 아니면0");
q = Integer.parseInt(sc.nextLine());
if (q == 1){
result += q;
}
System.out.println("책상이나 식탁 위에 항상 과자, 초콜릿 등이 놓여있다.>맞으면1 아니면0");
q = Integer.parseInt(sc.nextLine());
if (q == 1){
result += q;
}
System.out.println("오후 5시가 되면 피곤함과 배고픔을 느끼고 일이 손에 안 잡힌다.>맞으면1 아니면0");
q = Integer.parseInt(sc.nextLine());
if (q == 1){
result += q;
}
System.out.println("과자 코촐릿 등 단 음식은 상상만해도 먹고 싶어진다.>맞으면1 아니면0");
q = Integer.parseInt(sc.nextLine());
if (q == 1){
result += q;
}
System.out.println("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조절을 하는데 3일도 못 간다.>맞으면1 아니면0");
q = Integer.parseInt(sc.nextLine());
if (q == 1){
result += q;
}
if(result < 3) {
System.out.println("안전!");
}else if(result == 3) {
System.out.println("주의!");
}else if(result >= 4 && result <= 6) {
System.out.println("위험!");
}else if(result >= 7) {
System.out.println("중독!");
}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Java 조건문(if/switch)),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susan9905/Java-조건문ifswitch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