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외톨이로 이틀 동안 쓰레기를 말렸다

4649 단어 pixi.jsJavaScript

완성된 K곡입니다.


완성된 buts (소리가 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https://teradonburi.github.io/santa/index.html
게임을 피하다.나는 일을 시작하기 전에 일의 경과를 읽으면 흑기를 배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나저나 기술적으로 못할 것이 없을 수도 있다
어쨌든 나는 제한된 시간 안에 내가 가진 능력으로 어떻게 해야 좋을지 실현한다.

타이틀 화면에 그런 느낌이 있어요.

일의 경과


JS 프레임워크(또는 라이브러리)× 맥주 초보자에서 LT를 시켰어요빠른 시작 서비스.
가장 빠른 속도로 시동을 걸어야 한다고 적힌 이상 그날 무언가 시동을 걸어야 한다는 생각에 혼자 해커슨으로 갔다.
이동 등 다양한 관계로 착수 후 일정은 이런 느낌이다.
14:25 스케줄링(5분)
14:30 문제 결정
14:40 아이디어 제시, 조사, 디자인
15:00 개발
16:00 출시
16:30 종료(17:00부터 학습회가 있기 때문)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 제한이 매우 빡빡하다.

제목을 정하다


왜냐하면 크리스마스 스타일로 시기적으로 만들고 싶어요.
키워드를 바탕으로 크리스마스 인상을 조사해 봤다.
닭고기
나무
케이크
샴페인
짠크래커
바둑 게임
산타클로스
• 눈
교회
예수 그리스도
따뜻한 느낌
목제
난로
굴뚝
키워드를 배열하는 동안 산타클로스가 굴뚝에서 내려와 선물을 주는 게임이 재미있었어요.
• 타이밍이 좋지 않으면 난로의 불길에 타기 때문에 타이밍에 맞춰 내려야 한다
• 일정 기간 산타클로스가 선물을 나눠주는 횟수에 따라
이렇게 드릴을 진행했습니다.
→정말 이 근처에서 원형이나 사용자 테스트를 진행하면 좋겠다

아이디어, 조사, 디자인 제시


이 타이밍 게임의 논리(규칙)와 등장인물과 필요한 소재, 기술 선택이 뒤섞여 힘들 수밖에 없다.
그러나 나는 이 시기에 무엇을 삭감하거나 어떤 검증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이후의 작업 시간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분배된 물건:
닭구이
얇은 떡
샴페인
짠크래커
- 선물 상자
→ 결과적으로 선물 상자만 선택(나중에 확장이 가능하다고 생각됨)
배경:
나무집(나무로 만든 책상, 그리고 나무로 만든 의자, 나무), 굴뚝, 난로
→ 결국 작업 수 때문에 난로만 남았다
등장인물:
산타클로스
→결국 아이는 나오지 않았다.제목으로 선물을 나눠준다는 뜻을 전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임 상태:
1. 시작
2. 다운타임 모드
정해진 시간 내에 제시간에 내리다
• 조작은 클릭만으로 간단히 할 수 있다
· 화면을 한 번 클릭→하차
• 내리기 전에 두 번째 클릭 화면→취소 후 위로 돌아가기 (결과는 tween이므로 이 방안은 적용되지 않음)
3. 제한 시간이 되면 끝난다
재료:
산타클로스
루돌프 → 사용하지 않음
잠든 아이→채용하지 않음
난로→사용하지 않음
굴뚝→사용하지 않음
소자→불용
선물함→산타클로스가 가지고 다니면 어감이 전달될 것 같아요.
설계:
・github→정적 콘텐츠는 API가 필요 없고 GiitHub Pages만으로도 충분
・JS 라이브러리: pixi.js 경험은 없지만 2D면 시들어 쉽게 결정할 수 있어요.
• Yeld를 통한 상태 제어: JavaScript로 게임 시나리오를 편안하게 설치(프레젠테이션 포함)
→결과가 소용없다

개발하다

  • 창고 제작
  • 픽시JS 도입
  • 사용 가능한 샘플을 선별하고 검증
  • 검증 과정에서 시간이 걸리거나, 그 때 어렵다고 느낀 상황에서 필요하지 않은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 생각해본다
    다른 프로그램 라이브러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포


    LT까지 갔는데 제목 화면만 따라잡았어요. 그래서 저장할까 생각했어요.
    (LT용 슬라이드 샘플도 준비되어 있음)
    술도 넣었는데 LT 때 실수로 보여서 즉석에서 하자고 했어요.
    이틀이나 걸린 이유야 그렇죠

    패인


    발매 전부터 조사를 많이 했기 때문에 이래도 여유가 있다고 생각해서 매를 묶어놨어요
    주요 패인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다.
  • pixi.주위 지식 부족
    →주요 도서관이라도 경험이 없는 도서관은 사용법 조사에 시간이 걸린다.우리는 실제 조작을 전문적으로 조사한 후에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했지만 문서를 찾고 검증해야 한다.시간이 없다면 자신의 기술 조합에 따라 디자인과 제목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
  • 원하는 소재(특히 이미지) 부족
    →이것은 비교적 확실하다.처음에는 지도칩으로 표시하려고 했지만 그림을 찾다가 이번에 디스플레이 방식을 바꿔서 작업 시간을 많이 줄였다(결과는 시기라는 게임성의 근본 부분을 보존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나절 동안 게임주의 이미지, 가공을 찾았다
  • 무슨 유언이 있습니까?


    게임 중 난로의 불꽃이 나타날 시기는 랜덤이다.화염 효과 애니메이션의 이미지 관계와 실현에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나는 리듬 게임과 음악 게임처럼 순서를 내고 싶었지만 시간적으로 이미 다 썼다.

    하얗게 타버렸어요.
    본질에서 벗어난 무용지물을 똑똑히 보고 극력 삭감해라.
    노동시간을 줄일 수도 있고, 여분의 정보 없이 전달하고 싶은 정보를 전달할 수도 있다.
    (전달이 안 될 것 같으면 던져주세요. 다시 던질게요.)

    우울하다고 여겨질 수 있지만 혼자 살면 의외로 추천합니다.
  • 제한된 시간에 출력해야 함
  •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이라도 이루고 싶을 때 자신의 기술이 생각보다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 목표에 도달할 필요가 없음
  • 원래 목표 달성이 어렵다는 것을 의식할 수 있다
  • 의외로 잘할 때 솔직하게 좋아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 나는 자신을 재검토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시간 안에 완성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시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나저나 밤만 폐회사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하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스케줄이 없으면 폐회사가 그을린다.가능하면 (홍보)
    https://www.wantedly.com/companies/meetsmore/post_articles/146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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