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rator 의 학습 노트
그것 은 다양한 데이터 구조 에 통 일 된 접근 체 제 를 제공 하 는 인터페이스 이다.모든 데이터 구 조 는 Iterator 인 터 페 이 스 를 배치 하면 옮 겨 다 니 기 작업 을 완성 할 수 있 습 니 다 (즉, 이 데이터 구 조 를 순서대로 처리 하 는 모든 구성원).
Iterator 의 역할
첫째, 각종 데이터 구 조 를 위해 통일 되 고 간편 한 접근 인 터 페 이 스 를 제공한다.
둘째, 데이터 구조의 구성원 들 이 특정한 순서에 따라 배열 할 수 있 도록 하 는 것 이다.
셋째, ES6 는 새로운 스 트 리밍 명령
for...of
순환 을 만 들 었 고 Iterator 인 터 페 이 스 는 주로 for...of
소 비 를 제공 했다.Iterator 의 옮 겨 다 니 는 과정
(1) 현재 데이터 구조의 시작 위 치 를 가리 키 는 포인터 대상 을 만 듭 니 다.즉, 스 트 리밍 대상 은 본질 적 으로 지침 대상 이다.
function makeIterator(array) {
var nextIndex = 0;
return {
next: function() {
return nextIndex < array.length ?
{value: array[nextIndex++], done: false} :
{value: undefined, done: true};
}
};
}
var it = makeIterator(['a', 'b']);
(2) 포인터 대상 을 처음 호출 하 는
next
방법 은 데이터 구조의 첫 번 째 구성원 에 게 지침 을 가리 킬 수 있다.it.next() // { value: "a", done: false }
(3) 두 번 째 포인터 대상 을 호출 하 는
next
방법 은 포인터 가 데이터 구조의 두 번 째 구성원 을 가리킨다.it.next() // { value: "b", done: false }
(4) 포인터 대상
next
방법 을 데이터 구조의 끝 위 치 를 가리 킬 때 까지 계속 호출 합 니 다.it.next() // { value: undefined, done: true }
매번 호출
next
방법 은 데이터 구조의 현재 구성원 의 정 보 를 되 돌려 줍 니 다.구체 적 으로 말 하면 value
과 done
두 속성 을 포함 하 는 대상 을 되 돌려 주 는 것 이다.그 중에서 value
속성 은 현재 구성원 의 값 이 고 done
속성 은 하나의 불 값 으로 옮 겨 다 니 는 것 이 끝 났 는 지 여 부 를 나타 낸다.기본 Iterator 인터페이스
ES6 에 따 르 면 기본 Iterator 인 터 페 이 스 는 데이터 구조의
Symbol.iterator
속성 에 배치 되 거나 하나의 데이터 구 조 는 Symbol.iterator
속성 만 있 으 면 '옮 겨 다 닐 수 있 는' (iterable) 이 라 고 볼 수 있다.1.
Symbol.iterator
속성 자체 가 함수 이 고 현재 데이터 구조의 기본 적 인 달력 생 성 함수 입 니 다.이 함 수 를 실행 하면 달력 을 되 돌려 줍 니 다.2. 속성 명
Symbol.iterator
은 표현 식 으로 Symbol
대상 의 iterator
속성 을 되 돌려 줍 니 다. 이것 은 미리 정 의 된 Symbol 형식의 특수 값 이 므 로 괄호 안에 넣 어야 합 니 다.const obj = {
[Symbol.iterator] : function () {
return {
next: function () {
return {
value: 1,
done: true
};
}
};
}
};
ES6 의 일부 데이터 구 조 는 원래 Iterator 인터페이스 (예 를 들 어 배열) 를 갖 추고 있 는데, 즉 어떠한 처리 도 하지 않 아 도
for...of
순환 되 어 옮 겨 다 닐 수 있다.Symbol.iterator
속성 이다.let arr = ['a', 'b', 'c'];
let iter = arr[Symbol.iterator]();
iter.next() // { value: 'a', done: false }
iter.next() // { value: 'b', done: false }
iter.next() // { value: 'c', done: false }
iter.next() // { value: undefined, done: true }
위의 코드 에서 변수
arr
는 하나의 배열 로 원생 은 스 트 리밍 인터페이스 가 있 고 arr
의 Symbol.iterator
속성 에 배치 되 어 있다.그래서 이 속성 을 호출 하면 옮 겨 다 니 는 대상 을 얻 을 수 있 습 니 다.한 대상 이
for...of
순환 호출 이 가능 한 Iterator 인 터 페 이 스 를 갖 추 려 면 Symbol.iterator
의 속성 에 스 트 리밍 기 생 성 방법 (원형 체인 의 대상 이 이 방법 을 가지 고 있어 도 된다) 을 배치 해 야 한다.class RangeIterator {
constructor(start, stop) {
this.value = start;
this.stop = stop;
}
[Symbol.iterator]() { return this; }
next() {
var value = this.value;
if (value < this.stop) {
this.value++;
return {done: false, value: value};
}
return {done: true, value: undefined};
}
}
function range(start, stop) {
return new RangeIterator(start, stop);
}
for (var value of range(0, 3)) { //range
console.log(value); // 0, 1, 2
}
다음은 스 트 리밍 기 를 통 해 포인터 구 조 를 실현 하 는 예 다.
function Obj(value) {
this.value = value;
this.next = null;
}
Obj.prototype[Symbol.iterator] = function() {
var iterator = { next: next };
var current = this;
function next() {
if (current) {
var value = current.value;
current = current.next;
return { done: false, value: value };
} else {
return { done: true };
}
}
return iterator;
}
var one = new Obj(1);
var two = new Obj(2);
var three = new Obj(3);
one.next = two;
two.next = three;
for (var i of one){
console.log(i); // 1, 2, 3
}
다음은 대상 에 Iterator 인 터 페 이 스 를 추가 하 는 또 다른 예 입 니 다.
let obj = {
data: [ 'hello', 'world' ],
[Symbol.iterator]() {
const self = this;
let index = 0;
return {
next() {
if (index < self.data.length) {
return {
value: self.data[index++],
done: false
};
} else {
return { value: undefined, done: true };
}
}
};
}
};
둘 중 하 나 는 원형 체인 에 인 터 페 이 스 를 추가 하 는 것 이 고 다른 하 나 는 대상 에 추가 하 는 것 이 며 실현 방법 은 비교 하여 참고 할 수 있다.
Symbol.iterator
방법 에 대응 하 는 것 이 스 트 리밍 기 생 성 함수 (즉, 스 트 리밍 대상 을 되 돌려 줍 니 다) 가 아니라면 엔진 이 잘못 보고 할 것 입 니 다.var obj = {};
obj[Symbol.iterator] = () => 1;
[...obj] // TypeError: [] is not a function
위의 코드 에서 변수
obj
의 Symbol.iterator
방법 은 스 트 리밍 기 생 성 함수 가 아니 기 때문에 오 류 를 보고 합 니 다.Iterator 인터페이스 호출 장소
(1) 할당 해제
배열 과 Set 구 조 를 재 구성 할 때 기본 호출
Symbol.iterator
방법 을 사용 합 니 다.let set = new Set().add('a').add('b').add('c');
let [x,y] = set;
// x='a'; y='b'
let [first, ...rest] = set;
// first='a'; rest=['b','c'];
(2) 확장 연산 자
확장 연산 자 (...) 도 기본 Iterator 인 터 페 이 스 를 호출 합 니 다.
//
var str = 'hello';
[...str] // ['h','e','l','l','o']
//
let arr = ['b', 'c'];
['a', ...arr, 'd']
// ['a', 'b', 'c', 'd']
실제로 이 는 Iterator 인터페이스 가 배 치 된 모든 데이터 구 조 를 배열 로 바 꿀 수 있 는 간편 한 메커니즘 을 제공 했다.한 데이터 구조 가 Iterator 인 터 페 이 스 를 배치 하면 확장 연산 자 를 사용 해 배열 로 전환 할 수 있다 는 것 이다.
let arr = [...iterable];
(3)yield*
yield*
뒤에 있 는 것 은 옮 겨 다 닐 수 있 는 구조 로 이 구조의 옮 겨 다 니 는 인 터 페 이 스 를 호출 합 니 다.let generator = function* () {
yield 1;
yield* [2,3,4];
yield 5;
};
var iterator = generator();
iterator.next() // { value: 1, done: false }
iterator.next() // { value: 2, done: false }
iterator.next() // { value: 3, done: false }
iterator.next() // { value: 4, done: false }
iterator.next() // { value: 5, done: false }
iterator.next() // { value: undefined, done: true }
문자열 의 Iterator 인터페이스
문자열 은 배열 과 유사 한 대상 이 며, 원생 으로 Iterator 인터페이스 가 있 습 니 다.
var someString = "hi";
typeof someString[Symbol.iterator]
// "function"
var iterator = someString[Symbol.iterator]();
iterator.next() // { value: "h", done: false }
iterator.next() // { value: "i", done: false }
iterator.next() // { value: undefined, done: true }
Iterator 인터페이스 와 Generator 함수
let myIterable = {
[Symbol.iterator]: function* () {
yield 1;
yield 2;
yield 3;
}
}
[...myIterable] // [1, 2, 3]
//
let obj = {
* [Symbol.iterator]() {
yield 'hello';
yield 'world';
}
};
for (let x of obj) {
console.log(x);
}
// "hello"
// "world"
옮 겨 다 니 는 대상 의 return (), throw ()
return
방법의 사용 장 소 는 for...of
순환 이 앞 당 겨 탈퇴 (보통 오류 가 있 거나 break
문구 가 있 으 면 호출 return
방법 이다.대상 이 옮 겨 다 니 기 전에 자원 을 정리 하거나 방출 해 야 한다 면 return
방법 을 배치 할 수 있다.주의 하 세 요.
return
방법 은 반드시 대상 을 되 돌려 야 합 니 다. 이것 은 Generator 규격 에 의 해 결 정 된 것 입 니 다.function readLinesSync(file) {
return {
[Symbol.iterator]() {
return {
next() {
return { done: false };
},
return() {
file.close();
return { done: true };
}
};
},
};
}
throw
방법 은 주로 Generator 함수 에 맞 춰 사용 되 는데 일반적인 스 트 리밍 대상 은 이 방법 을 사용 하지 못 합 니 다.for... of circle 순환
1. 배열
배열 의 원생 은
iterator
인터페이스 (즉, 기본 배치 Symbol.iterator
속성 을 가지 고 있 습 니 다. for...of
순환 은 본질 적 으로 이 인터페이스 에서 발생 하 는 스 트 리밍 기 를 호출 하 는 것 입 니 다. 아래 코드 로 증명 할 수 있 습 니 다.const arr = ['red', 'green', 'blue'];
for(let v of arr) {
console.log(v); // red green blue
}
const obj = {};
obj[Symbol.iterator] = arr[Symbol.iterator].bind(arr);
for(let v of obj) {
console.log(v); // red green blue
}
for...of
순환 은 배열 의 인 스 턴 스 forEach
방법 을 대체 할 수 있다.const arr = ['red', 'green', 'blue'];
arr.forEach(function (element, index) {
console.log(element); // red green blue
console.log(index); // 0 1 2
});
JavaScript 기 존의
for...in
순환 은 대상 의 키 만 얻 을 수 있 고 키 값 을 직접 가 져 올 수 없습니다.ES6 는 키 값 을 얻 을 수 있 도록 순환 for...of
을 제공 합 니 다.var arr = ['a', 'b', 'c', 'd'];
for (let a in arr) {
console.log(a); // 0 1 2 3
}
for (let a of arr) {
console.log(a); // a b c d
}
for...of
순환 호출 스 트 리밍 인터페이스, 배열 의 스 트 리밍 인 터 페 이 스 는 디지털 색인 이 있 는 속성 만 되 돌려 줍 니 다.이 점 은 for...in
순환 과도 다르다.let arr = [3, 5, 7];
arr.foo = 'hello';
for (let i in arr) {
console.log(i); // "0", "1", "2", "foo"
}
for (let i of arr) {
console.log(i); // "3", "5", "7"
}
2. Set 와 Map 구조
Set 와 Map 구조 도 원생 으로 Iterator 인터페이스 가 있어 직접 사용
for...of
순환 이 가능 하 다.var engines = new Set(["Gecko", "Trident", "Webkit", "Webkit"]);
for (var e of engines) {
console.log(e);
}
// Gecko
// Trident
// Webkit
var es6 = new Map();
es6.set("edition", 6);
es6.set("committee", "TC39");
es6.set("standard", "ECMA-262");
for (var [name, value] of es6) {
console.log(name + ": " + value);
}
// edition: 6
// committee: TC39
// standard: ECMA-262
위의 코드 는 Set 구조 와 Map 구 조 를 어떻게 옮 겨 다 니 는 지 보 여 주 었 다.주의해 야 할 점 은 두 가지 가 있다. 우선, 옮 겨 다 니 는 순 서 는 각 구성원 이 데이터 구조 에 추 가 된 순서 다.그 다음 에 Set 구 조 는 시간 이 지나 면 하나의 값 을 되 돌려 주 고 Map 구 조 는 시간 이 지나 면 하나의 배열 을 되 돌려 줍 니 다. 이 배열 의 두 구성원 은 현재 Map 구성원 의 키 이름과 키 입 니 다.
계산 생 성 된 데이터 구조
일부 데이터 구 조 는 기 존의 데이터 구 조 를 바탕 으로 계산 하여 생 성 된 것 이다.예 를 들 어 ES6 의 배열, Set, Map 은 모두 다음 과 같은 세 가지 방법 을 배 치 했 고 호출 된 후에 모두 옮 겨 다 니 는 대상 으로 돌아 갔다.
entries()
옮 겨 다 니 는 대상 [ , ]
으로 구 성 된 배열 을 되 돌려 줍 니 다.배열 에 있어 서 키 이름 은 색인 값 입 니 다.Set 에 대해 서 는 키 이름과 키 가 같 습 니 다.Map 구조의 Iterator 인 터 페 이 스 는 기본적으로 호출 entries
방법 입 니 다.keys()
모든 키 를 옮 겨 다 니 는 대상 을 되 돌려 줍 니 다.values()
모든 키 를 옮 겨 다 니 는 대상 을 되 돌려 줍 니 다.이 세 가지 방법 을 호출 한 후 생 성 된 스 트 리밍 대상 은 모두 생 성 된 데이터 구 조 를 계산 하 는 것 이다.
let arr = ['a', 'b', 'c'];
for (let pair of arr.entries()) {
console.log(pair);
}
// [0, 'a']
// [1, 'b']
// [2, 'c']
3. 배열 과 유사 한 대상
유사 한 배열 의 대상 은 여러 가지 유형 을 포함한다.다음은 문자열, DOM NodeList 대상,
for...of
대상 을 순환 하 는 예 입 니 다.//
let str = "hello";
for (let s of str) {
console.log(s); // h e l l o
}
// DOM NodeList
let paras = document.querySelectorAll("p");
for (let p of paras) {
p.classList.add("test");
}
// arguments
function printArgs() {
for (let x of arguments) {
console.log(x);
}
}
printArgs('a', 'b');
// 'a'
// 'b'
문자열 에 있어 서
arguments
순환 은 32 비트 UTF - 16 문 자 를 정확하게 식별 하 는 특징 도 있다.for (let x of 'a\uD83D\uDC0A') {
console.log(x);
}
// 'a'
// '\uD83D\uDC0A'
모든 유사 한 배열 의 대상 이 Iterator 인 터 페 이 스 를 가지 고 있 는 것 은 아니 며, 간단 한 해결 방법 은
for...of
방법 으로 배열 로 바 꾸 는 것 이다.let arrayLike = { length: 2, 0: 'a', 1: 'b' };
//
for (let x of arrayLike) {
console.log(x);
}
//
for (let x of Array.from(arrayLike)) {
console.log(x);
}
4. 일반 대상
let es6 = {
edition: 6,
committee: "TC39",
standard: "ECMA-262"
};
for (let e in es6) {
console.log(e);
}
// edition
// committee
// standard
for (let e of es6) {
console.log(e);
}
// TypeError: es6[Symbol.iterator] is not a function
하나의 해결 방법 은 대상 의 키 이름 을 배열 로 만 든 다음 이 배열 을 옮 겨 다 니 는 것 이다.
for (var key of Object.keys(someObject)) {
console.log(key + ': ' + someObject[key]);
}
또 다른 방법 은 Generator 함 수 를 사용 하여 대상 을 다시 포장 하 는 것 이다.
function* entries(obj) {
for (let key of Object.keys(obj)) {
yield [key, obj[key]];
}
}
for (let [key, value] of entries(obj)) {
console.log(key, '->', value);
}
// a -> 1
// b -> 2
// c -> 3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