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LicensePlist를 사용하여 라이선스를 설정 앱에 표시해 보았습니다.

2585 단어 XcodeiOSSwift

소개



앱에 사용하고 있는 라이브러리 등의 라이센스를 명시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조사해 보면 LicensePlist 보았습니다. 비망록입니다.
LicensePlist라는 iOS 앱 사용 라이브러리의 라이센스 목록을 생성하는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mono0926/LicensePlist

환경



[Xcode] 12.4
[iOS] 14.4
[MacOS] 10.15.7

도입 절차



CococaPods, Homebrew, Mint를 사용하여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CocoaPods를 사용했습니다.

Podfile
pod 'LicensePlist'
# Installation path: `${PODS_ROOT}/LicensePlist/license-plist`

먼저 프로젝트 파일 아래에 Settings.bundle 파일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Xcode TARGETS [Build Phases] 탭에서 Run Script 를 추가하여 다음을 설명합니다.
자동으로 내용을 갱신해 주기 때문에 이 방법이 추천되고 있습니다만, 물론 수동으로도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if [ $CONFIGURATION = "Debug" ]; then
 ${PODS_ROOT}/LicensePlist/license-plist --output-path $PRODUCT_NAME/Settings.bundle
fi


그리고는 Setting.bundle의 내용(이미지에서는 Root.plist)을 이미지와 같이 편집해 title나 Filename을 지정해, 앱을 실행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설정 앱의 내 앱에 라이센스 셀이 표시되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처음 Settings.bundle 를 건드렸습니다만, Preference Items내의 항목을 편집하는 것으로, 설정 앱에 표시하는 항목도 변경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예를 들면 위의 이미지의 item1~item4).


마지막으로



나를 포함하여 앱을 만들 때 라이센스 표시에 대해 모르는 초학자는 적지 않습니까?
라이브러리를 여러 개 사용할 때는 수동이라면 시간이 걸릴 것 같아서 쉽게 가져올 수 있다 LicensePlist

참고문헌



이 기사는 다음 정보를 참고했습니다.
- LicensePlist라는 iOS 앱 사용 라이브러리의 라이센스 목록을 생성하는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 mono0926/LicensePlist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