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 비동기 MVVM 대기 창 에 대한 소개
<Grid>
<local:SprocketControl Grid.Row="0"
Grid.Column="0"
Width="100"
Height="100"
Margin="0,0,0,0"
HorizontalAlignment="Center"
VerticalAlignment="Center"
Background="Transparent"
Interval="60"
IsIndeterminate="True"
StartAngle="-90"
TickColor="{DynamicResource MaskForegroundColor}"
TickCount="16"
TickWidth="5" />
</Grid>
대기 효과MVVM 의 ViewModel 상 태 를 정의 합 니 다
/// <summary>
/// MVVM ViewModel
/// </summary>
[Flags]
public enum ViewModelStatus
{
/// <summary>
/// ViewModel
/// </summary>
None = 0x0,
/// <summary>
/// ViewModel
/// </summary>
Initializing = 0x1,
/// <summary>
/// ViewModel
/// </summary>
Initialized = 0x2,
/// <summary>
/// ViewModel
/// </summary>
Loading = 0x4,
/// <summary>
/// ViewModel
/// </summary>
Loaded = 0x8,
/// <summary>
/// ViewModel
/// </summary>
Saving = 0x16,
/// <summary>
/// ViewModel
/// </summary>
Saved = 0x32
}
ViewModel 상 태 를 컨트롤 상태 로 전환 합 니 다
public class StatusToAnimationVisibilityConverter : IValueConverter
{
#region IValueConverter Members
public object Convert(
object value, Type targetType, object parameter, CultureInfo culture)
{
try
{
string status = value.ToString();
switch (status)
{
case "Initializing":
case "Loading":
case "Saving":
return Visibility.Visible;
case "Loaded":
case "Saved":
default:
return Visibility.Collapsed;
}
}
catch (Exception)
{
return Visibility.Collapsed;
}
}
public object ConvertBack(
object value, Type targetType, object parameter, CultureInfo culture)
{
return DependencyProperty.UnsetValue;
}
#endregion
}
UserControl 은 비동기 디 스 플레이 를 지원 합 니 다
<coverters:StatusToAnimationVisibilityConverter x:Key="StatusToAnimationVisibilityConverter" />
<Style x:Key="AsyncWorkUserControlStyle" TargetType="{x:Type UserControl}">
<Setter Property="Template">
<Setter.Value>
<ControlTemplate TargetType="{x:Type UserControl}">
<Grid>
<ContentPresenter Panel.ZIndex="0" />
<Grid x:Name="animationGrid"
Width="Auto"
Height="Auto"
HorizontalAlignment="Stretch"
VerticalAlignment="Stretch"
Panel.ZIndex="2000"
Visibility="{Binding Path=Status,
Converter={StaticResource StatusToAnimationVisibilityConverter}}">
<Grid Width="Auto"
Height="Auto"
HorizontalAlignment="Stretch"
VerticalAlignment="Stretch"
Panel.ZIndex="0"
Background="{DynamicResource MaskGridBackgroundBrush}"
Opacity="0.2" />
<ctrl:WaitingControl x:Name="animation" Panel.ZIndex="1" />
</Grid>
</Grid>
</ControlTemplate>
</Setter.Value>
</Setter>
</Style>
응용 Style 에서 UserControl
<UserControl x:Class="DeviceConfiguration.Views.CameraManagementView"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presentation"
xmlns:x="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
xmlns:d="http://schemas.microsoft.com/expression/blend/2008"
xmlns:mc="http://schemas.openxmlformats.org/markup-compatibility/2006"
d:DesignHeight="318"
d:DesignWidth="632"
Style="{DynamicResource AsyncWorkUserControlStyle}"
mc:Ignorable="d">
</UserControl>
기본 ViewModel
/// <summary>
/// ViewModel
/// </summary>
public abstract class ViewModelResponsive : ViewModelBase, IViewModelResponsive
{
#region Fields
private ViewModelStatus _status = ViewModelStatus.None;
#endregion
#region ViewModel Status
/// <summary>
/// UI
/// </summary>
public virtual void Refresh()
{
}
/// <summary>
/// ViewModel
/// </summary>
public ViewModelStatus Status
{
get
{
return _status;
}
protected set
{
if (_status != value)
{
_status = value;
RaisePropertyChanged(@"Status");
}
}
}
#endregion
}
ViewModel 응용
public class CameraManagementViewModel : ViewModelResponsive
{
protected override void BindCommands()
{
RefreshCommand = new RelayCommand(() =>
{
Refresh();
});
}
public override void Refresh()
{
base.Refresh();
Status = ViewModelStatus.Initializing;
CameraCollection.Clear();
Model.GetCameras(GetCamerasCallback);
}
private void GetCamerasCallback(object sender, AsyncWorkerCallbackEventArgs<IList<Camera>> args)
{
CameraCollection.Clear();
Status = ViewModelStatus.Loaded;
if (result)
{
foreach (var item in (args.Data as IList<Camera>))
{
CameraCollection.Add(item);
}
}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WPF RelativeSources 2022에 대한 간단한 가이드 | 아이포 테크노랩WPF RelativeSource는 해당 관계를 사용하여 요소의 데이터를 다른 소스 요소와 바인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크업 확장입니다. 다른 객체의 속성이나 상대 부모에 대한 모든 객체의 Bindings 속성과 함...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