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P 개발 입문(16)-흔한 메모리 유출의 원인

6788 단어
이 편은 동료 샹거의 노동 성과를 참고하여 자이언트의 어깨에서 원고를 다시 한 번 읽었다.
메모리 유출의 개념은 여기서 말하지 않겠다. 앞서'UWP 개발 입문(13)-Diagnostic Tool로 메모리 유출을 검사'에서 쓰레기 회수 메커니즘이 있어도 C#을 쓰면 메모리 유출이 발생할 수 있다고 언급한 적이 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두 가지 경우 메모리 누수가 발생합니다.
  • 대상은 다 썼지만 자원을 방출하지 않았다
  • 대상 자체는 메모리를 정리하는 작업을 했지만 대상 내부의 하위 대상이 자원을 성공적으로 방출하지 못했다
  • 다음은 UWP 개발의 구체적인 실례에 대해 피해야 할 쓰기 방법을 설명한다
  • static/global의 대상에서 이벤트를 등록
  • FakeService.Instance.ShowMeTheMoneyEvent += Instance_ShowMeTheMoneyEvent;

    예를 들어 우리는 전체 APP의 생명 주기 데이터와 네트워크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밑바닥의FakeService를 가지고 있다.페이지 + = 이 Fack Service의 이벤트가 페이지를 떠날 때 - = 떨어지지 않는다고 가정하십시오.그러면 이 페이지는 쓰레기로 회수될 수 없다.
    합리적인 방법은 On Navigated From 방법에서 사건을 반등록하는 것이다.
            protected override void OnNavigatedFrom(NavigationEventArgs e)
            {
                base.OnNavigatedFrom(e);
                FakeService.Instance.ShowMeTheMoneyEvent -= Instance_ShowMeTheMoneyEvent;
            }
  • DispatcherTimer 이벤트가 종료되지 않음
  • 이 경우 객체 내부에 속하는 속성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페이지 내부에 Timer 객체가 존재한다고 가정합니다.
        public sealed partial class TimerPage : Page
        {
            private DispatcherTimer Timer { get; set; } = new DispatcherTimer();
    
            public ArrayList arrayList { get; set; }
    
            public TimerPage()
            {
                this.InitializeComponent();
                arrayList = new ArrayList(10000000);
                Timer.Tick += Timer_Tick;
                Timer.Interval = TimeSpan.FromSeconds(1);
                Timer.Start();
            }
    
            private void Timer_Tick(object sender, object e)
            {
                int count = 0;
                int.TryParse(TextBoxTimer.Text, out count);
                count += 1;
                TextBoxTimer.Text = count.ToString();
            }
    
            private void Button_Click(object sender, RoutedEventArgs e)
            {
                this.Frame.GoBack();
            }
    
            protected override void OnNavigatedFrom(NavigationEventArgs e)
            {
                base.OnNavigatedFrom(e);
                Timer.Stop();
            }
        }

    Timer 객체에 대한 Stop 메서드가 페이지를 떠나기 전에 호출되지 않았거나 -=Tick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여기서 Stop 메서드는 자동으로 -=Tick 이벤트)이 페이지는 정상적으로 회수할 수 없습니다.
    모든 이벤트가 OnNavigatedFrom 방법에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Control 자체의 Loaded, Is Enabled Changed 등 이벤트 등은 메모리 유출을 일으키지 않으며, 이러한 이벤트를 반등록하는 것은 이벤트의 중복 발생을 피하기 위해서입니다.디스패치 Timer는 비교적 특수하다. 나는 디스패치 Timer가 자신을 전문적으로 유지보수하는 대기열에 추가한 후에 Tick 이벤트를 끊임없이 촉발한다는 것을 이해한다. Stop이나 -=이 없으면 Timer가 외부 대상을 계속 인용하여 페이지 자체도 회수할 수 없게 하는 것과 같다.
  • Data Binding Memory Leak

  • 이 조항은 많은 문서에서 언급되었는데 유감스럽게도 저는 Diagnostic Tools를 통해 구체적인 누출을 모니터링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소규모 메모리 누출일 것입니다.하지만 피하는 방식은 매우 쉬워서 평소에 XAML을 쓸 때 주의하면 된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쓰기 방법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
  • INotifyPropertyChanged의 대상을 실현하지 못했고, 당신은Property의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싶다
  • INotify CollectionChanged 인터페이스의 집합을 실현하지 못했고, Collection의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싶다
  • 사실 처리하기 쉽다.변화를 감시하려면 대응하는 인터페이스를 성실하게 계승해야 한다.일반적인 프로퍼티와 컬렉션을 사용하고 변화를 모니터링하지 않으려면 반드시 Mode = OneTime을 기억하세요.
    물론 속성 자체가dependencyproperty라면 메모리 유출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 Children INotifyPropertyChanged Count -->
            <TextBlock Text="{Binding ElementName=layoutRoot, Path=Children.Count}" />
            <!-- , ActualWidth -->
            <TextBlock Text="{Binding ElementName=layoutRoot, Path=ActualWidth}" />
            <!-- , Mode = OneTime-->
            <TextBlock Text="{Binding ElementName=layoutRoot, Path=Children.Count, Mode = OneTime}" />
  • 관리되지 않는 자원의 방출
  • 이것은 모두 매우 익숙해서 더 이상 말하지 않겠다.주로 using 문장을 사용하거나try {...} finally {...}에서 디스패치나 Close 방법을 사용해서 비 트랜잭션 자원을 방출합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