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인 시리즈 AS 입문 튜 토리 얼-실전 편

이번에 우 리 는 실전 에 들 어가 야 한다.나 는 너희들 에 게 아주 간단 한 게임 을 가르쳐 줄 것 이다.아래 의 모든 코드 에 주석 을 달 것 이다.만약 에 네가 위의 튜 토리 얼 을 보 았 다 면 나 는 모두 이해 하 는 것 이 어렵 지 않 을 것 이다.이제 시작 합 시다.이 게임 은 내 가 처음 배 웠 을 때 튜 토리 얼 에 따라 한 게임 이기 때문에 비교적 인상적 이 었 다.이 게임 은 달팽이 경주 라 고 하 는데 절차 가 이 렇 습 니 다.화면 에 몇 개의 코스 가 있 고 모든 코스 위 에 달팽이 한 마리 가 있 으 며 모든 달팽이 가 기어 가 는 속도 가 다 릅 니 다.게임 이 시작 되 었 으 니,너 는 어느 달팽이 가 먼저 결승점 까지 달 렸 는 지 맞 혀 봐 야 한다.만약 네가 맞 혔 다 면,You Win,그렇지 않 으 면,Game Over.첫 번 째 단계,우 리 는 먼저 장면 의 크기 600*400 px 를 설정 하고 운행 속 도 는 48 프레임/초 입 니 다.이것 은 제 개인 적 인 취향 속도 입 니 다. 2 단계 에서 우 리 는 기본 적 인 층 이름 을 Bkgroup 으로 바 꾸 고 트랙,출발 선,결승선 을 그 렸 다.나 는 4 개의 트랙 이다. 3 단계,새 층 을 만 들 고 층 은 WN 라 고 명명 합 니 다.Layer,그리고 움 직 이 는 달 팽 이 를 그 려 서 이 층 에 놓 고 F8 은 MC 로 정의 하고 MC 는 WN 로 명명 합 니 다.MC。전체 MC 의 한가운데 에 달팽이 꼬리 를 올 려 놓 고 이 단계 가 빠 지면 달 팽 이 는 결승점 에 도달 하기 도 전에 끝난다.그리고 똑 같은 달팽이 3 개 를 복사 해 속성 표시 줄 에 색상 을 조정 해 차이 점 을 보 여 준다.그리고 각 코스 의 출발점 에 정렬 하 세 요.네 번 째 단 계 는 한 층 을 새로 만 들 고 btn 이 라 고 명명 한 다음 단 추 를 만 들 고 4 개 를 복사 하여 각각 4 개의 달팽이 옆 에 놓 습 니 다. 5 단계,달팽이 가 시작 한 X 축 위치 데 이 터 를 기억 하 세 요.저 는 25 입 니 다.그리고 달팽이 하 나 를 종점 으로 끌 고 가서 X 축 위치 데이터 가 얼마 인지 보고 기록 해서 AS 를 준비 합 니 다.내 가 얻 은 것 은 540 이다.돌려 놓 으 세 요~ 6 단계,새 층 을 만 들 고 Actoins 라 는 이름 으로 AS 를 쓰 는 데 사 용 됩 니 다.이 층 에 우 리 는 네 개의 관건 적 인 프레임 이 필요 하 다.왜 그런 지 말씀 드릴 게 요.우 리 는 게임 을 시작 하려 면 프레임 이 필요 하 다.즉,게이머 들 이 맞 추 게 하 는 프레임 은 게임 이 시작 되 는 달팽이 가 움 직 이지 않 는 화면 이다.이것 은 1 프레임 으로 완성 되 었 다.우리 가 만 든 네 개의 버튼 은 바로 게이머 들 에 게 어느 달팽이 가 이 길 지 맞 히 게 하 는 것 이다.게임 이 시 작 된 후 유 저 는 데 이 터 를 바 꿀 수 없 기 때문에 거북이 가 기어 오 르 는 과정 에서 버튼 층 에 내용 이 없습니다.두 번 째 프레임 은 달팽이 마다 한 번 씩 기어 오 르 게 해 야 하 는데 왜 한 번 만 기어 오 르 게 합 니까?시간축 의 포인터 가 이 키 프레임 을 지나 갈 때 프레임 안의 AS 를 한 번 만 수행 하 게 하기 때문이다.달 팽 이 를 계속 기어 오 르 게 하기 위해 서 는 시간 지침 이 이 두 번 째 프레임 을 지나 가게 하 는 것 을 반복 해 야 하기 때문에 우리 의 세 번 째 프레임 의 내용 은 시간 지침 을 두 번 째 프레임 으로 돌아 가게 하 는 것 이다.세 번 째 프레임 이후 에 결 과 를 보 여 주 는 프레임 입 니 다.그러면 우 리 는 하나의 층 을 새로 만 들 고 show 라 는 이름 을 붙 이 며 네 번 째 와 다섯 번 째 관건 적 인 프레임 을 만 들 고 네 번 째 프레임 에 승리 의 글 자 를 놓 고 다섯 번 째 프레임 에 실패 한 글 자 를 놓 습 니 다.또한 게임 이 끝 난 후에 우 리 는 게이머 들 이 다시 할 수 있 도록 버튼 이 필요 하기 때문에 버튼 층 의 4 번 에서 5 번 째 프레임 은 버튼 이 필요 합 니 다.배치 가 끝 난 후에 전체 층 의 구 조 는 그림 과 같다(아직 AS 가 없다): 현재 우 리 는 4 개의 대상 이 있다.root.wn1 , _root.wn2 , _root.wn3 , _root.wn4 아래 우리 한 프레임 한 프레임:Action 1 프레임
 CODE:
_root.stop(); //정지 시간축root.truewinner = 0; _root.guesswinner = 0;뒤에 있 는 두 개의 코드 는 두 개의 변 수 를 정의 합 니 다.truewinner,gueswinner 는루트 이 시간 축.변 수 는 데 이 터 를 저장 하 는 데 사용 되 며 스스로 정의 할 수 있 습 니 다.이곳 의 truewinner,guesswinner 는 각각 어떤 달팽이 가 이 겼 는 지,게이머 가 맞 춘 것 이 어떤 것 인지 표시 합 니 다.여기 서 이 두 데 이 터 를 초기 화 했다.액 션 2 프레임
 CODE:
_root.wn1._x += random(10)/10+random(1); //달팽이 1 호의 X 축 데이터 증가 수치root.wn2._x += random(10)/10+random(1); //달팽이 2 호의 X 축 데이터 증가 수치root.wn3._x += random(10)/10+random(1); //달팽이 3 호의 X 축 데이터 증가 수치root.wn4._x += random(10)/10+random(1); //달팽이 4 호의 X 축 데 이 터 는 어떤 수 치 를 증가 시 켜 대상 편 을 보 았 는데,여기 서 이해 하기 어렵 지 않 죠?x 는 대상 달팽이 의 속성 중 하 나 를 나타 낸다.X 축의 위치.+=더 하 다  a=a+1  a+1 과 같 습 니 다.더 하 다랜 덤(10)과 같은 랜 덤 숫자 를 얻 는 방법 이 있 습 니 다.랜 덤(10)은 0-9 중간 에 있 는 모든 숫자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위의 표현 식 은 0-1.9 에서 무 작위 수 를 얻 었 습 니 다.액 션 3 프레임
 CODE:
if (_root.wn1._x>540) {    _root.truewinner = 1;}if (_root.wn2._x>540) {    _root.truewinner = 2;}if (_root.wn3._x>540) {    _root.truewinner = 3;}if (_root.wn4._x>540) {    _root.truewinner = 4;}//어느 달팽이 가 도 착 했 는 지 판단 하고 도착 하면 truewinner 의 값 을 바 꾸 어 어느 달팽이 가 이 겼 는 지 기록 합 니 다 if(root.truewinner != 0) {    if (_root.guesswinner == _root.truewinner) {        _root.gotoAndStop(4);    } else {        _root.gotoAndStop(5);    }} else {    _root.gotoAndPlay(2);}/*-------------------------------------------- truewinner 의 값 을 판단 합 니 다.바 뀌 었 다 면 달팽이 가 도 착 했 음 을 의미 합 니 다.아직 바 뀌 지 않 았 다 면 달팽이 들 이 아직 도착 하지 않 았 다 는 뜻 입 니 다.도착 하지 않 으 면루트 의 바늘 은 2 프레임 까지 뛰 어 올 라 계속 뛰 게 합 니 다.도착 하면 게이머 들 이 누 르 는 것 과 진정 으로 도착 한 것 이 같 는 지 판단 합 니 다.만약 맞 혔 다 면,시간 바늘 을 4 프레임 까지 멈 추 게 해라.그렇지 않 으 면 5 프레임 까지 멈 추 게 해라.절 차 를 자세히 이해 하면 어렵 지 않 을 것 입 니 다.다음은 버튼 의 AS:1 프레임 버튼 입 니 다.
 CODE:
on(release){_root.play();_root.guesswinner = 1;}첫 번 째 달팽이 옆 버튼 위의 as.단 추 를 놓 으 면 바늘 이 두 번 째 프레임 으로 뛰 고 변 수 를 기록 합 니 다.다른 달팽이 옆 에 있 는 코드 는 유사 합 니 다.바로 기록 변수 인 guesswinner 값 이 대응 하 는 2,3,4 의 마지막 버튼 으로 다시 놀 수 있 습 니 다.
 CODE:
on(release){_root.gotoAndStop(1);_root.wn1._x = 25;//달팽이 1 번 리 턴root.wn2._x = 25;_root.wn3._x = 25;_root.wn4._x = 25;}다 알 아 봤 죠?응,내 가 한 거 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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