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지 Offer) 면접 문제 39: 판단 균형 트리
3210 단어 면접 문제
제목:
1과 두 갈래 나무의 뿌리 결점을 입력하여 이 나무가 균형 두 갈래 나무인지 판단한다.만약 두 갈래 나무 중 임의로 결점된 좌우 자목의 깊이 차이가 1을 넘지 않는다면, 그것은 바로 균형 두 갈래 나무이다.
생각:
1. 반복 반복 결점
상기 문제를 참고하여 두 갈래 나무의 깊이를 구하고 뿌리 결점의 좌우 자목의 깊이를 구한 다음에 그들의 깊이의 차이가 1을 넘지 않는다고 판단한다. 그렇지 않으면 두 갈래 나무가 아니다.만약 그렇다면 같은 방법으로 왼쪽 나무와 오른쪽 나무가 균형 두 갈래 나무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고, 만약 모두 그렇다면 이것이 바로 균형 두 갈래 나무다.
그러나 위의 방법은 자수가 균형 있는 두 갈래 나무인지 판단할 때 나무의 결점을 반복해서 자수의 깊이를 끊임없이 구하기 때문에 효율이 높지 않다.
2. 매듭점을 반복한다
우리는 결점을 두루 훑어보는 동시에 이 결점의 깊이를 기록함으로써 중복 방문을 피할 수 있다.
코드:
방법 1:struct TreeNode{
int val;
TreeNode* left;
TreeNode* right;
};
int TreeDepth(TreeNode* pRoot){
if(pRoot==NULL)
return 0;
int left=TreeDepth(pRoot->left);
int right=TreeDepth(pRoot->right);
return left>right?(left+1):(right+1);
}
bool IsBalanced(TreeNode* pRoot){
if(pRoot==NULL)
return true;
int left=TreeDepth(pRoot->left);
int right=TreeDepth(pRoot->right);
int diff=left-right;
if(diff>1 || diff<-1)
return false;
return IsBalanced(pRoot->left) && IsBalanced(pRoot->right);
}
방법 2:bool IsBalanced_1(TreeNode* pRoot,int& depth){
if(pRoot==NULL){
depth=0;
return true;
}
int left,right;
int diff;
if(IsBalanced_1(pRoot->left,left) && IsBalanced_1(pRoot->right,right)){
diff=left-right;
if(diff<=1 || diff>=-1){
depth=left>right?left+1:right+1;
return true;
}
}
return false;
}
bool IsBalancedTree(TreeNode* pRoot){
int depth=0;
return IsBalanced_1(pRoot,depth);
}
온라인 테스트 OJ:
http://www.nowcoder.com/books/coding-interviews/8b3b95850edb4115918ecebdf1b4d222?rp=2
AC 코드:class Solution {
public:
bool IsBalanced_Solution(TreeNode* pRoot) {
if(pRoot==NULL)
return true;
int left=TreeDepth(pRoot->left);
int right=TreeDepth(pRoot->right);
int diff=left-right;
if(diff>1 || diff<-1)
return false;
return IsBalanced_Solution(pRoot->left) && IsBalanced_Solution(pRoot->right);
}
int TreeDepth(TreeNode* pRoot){
if(pRoot==NULL)
return 0;
int left=TreeDepth(pRoot->left);
int right=TreeDepth(pRoot->right);
return left>right?(left+1):(right+1);
}
};
class Solution {
public:
bool IsBalanced_Solution(TreeNode* pRoot) {
int depth=0;
return IsBalanced(pRoot,depth);
}
bool IsBalanced(TreeNode* pRoot,int& depth){
if(pRoot==NULL){
depth=0;
return true;
}
int left,right,diff;
if(IsBalanced(pRoot->left,left) && IsBalanced(pRoot->right,right)){
diff=left-right;
if(diff<=1 && diff>=-1){
depth=left>right?left+1:right+1;
return true;
}
}
return false;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Java 프로그래머 면접에서의 다중 스레드 문제 요약
wait ()/notify ()/notify All () 의 모든 방법을 호출할 때, 현재 라인이 이 대상의 자물쇠를 얻지 못하면, Illegal MonitorState Exception의 이상을 던집니다.
Thre...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
1. 반복 반복 결점
상기 문제를 참고하여 두 갈래 나무의 깊이를 구하고 뿌리 결점의 좌우 자목의 깊이를 구한 다음에 그들의 깊이의 차이가 1을 넘지 않는다고 판단한다. 그렇지 않으면 두 갈래 나무가 아니다.만약 그렇다면 같은 방법으로 왼쪽 나무와 오른쪽 나무가 균형 두 갈래 나무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고, 만약 모두 그렇다면 이것이 바로 균형 두 갈래 나무다.
그러나 위의 방법은 자수가 균형 있는 두 갈래 나무인지 판단할 때 나무의 결점을 반복해서 자수의 깊이를 끊임없이 구하기 때문에 효율이 높지 않다.
2. 매듭점을 반복한다
우리는 결점을 두루 훑어보는 동시에 이 결점의 깊이를 기록함으로써 중복 방문을 피할 수 있다.
코드:
방법 1:struct TreeNode{
int val;
TreeNode* left;
TreeNode* right;
};
int TreeDepth(TreeNode* pRoot){
if(pRoot==NULL)
return 0;
int left=TreeDepth(pRoot->left);
int right=TreeDepth(pRoot->right);
return left>right?(left+1):(right+1);
}
bool IsBalanced(TreeNode* pRoot){
if(pRoot==NULL)
return true;
int left=TreeDepth(pRoot->left);
int right=TreeDepth(pRoot->right);
int diff=left-right;
if(diff>1 || diff<-1)
return false;
return IsBalanced(pRoot->left) && IsBalanced(pRoot->right);
}
방법 2:bool IsBalanced_1(TreeNode* pRoot,int& depth){
if(pRoot==NULL){
depth=0;
return true;
}
int left,right;
int diff;
if(IsBalanced_1(pRoot->left,left) && IsBalanced_1(pRoot->right,right)){
diff=left-right;
if(diff<=1 || diff>=-1){
depth=left>right?left+1:right+1;
return true;
}
}
return false;
}
bool IsBalancedTree(TreeNode* pRoot){
int depth=0;
return IsBalanced_1(pRoot,depth);
}
온라인 테스트 OJ:
http://www.nowcoder.com/books/coding-interviews/8b3b95850edb4115918ecebdf1b4d222?rp=2
AC 코드:class Solution {
public:
bool IsBalanced_Solution(TreeNode* pRoot) {
if(pRoot==NULL)
return true;
int left=TreeDepth(pRoot->left);
int right=TreeDepth(pRoot->right);
int diff=left-right;
if(diff>1 || diff<-1)
return false;
return IsBalanced_Solution(pRoot->left) && IsBalanced_Solution(pRoot->right);
}
int TreeDepth(TreeNode* pRoot){
if(pRoot==NULL)
return 0;
int left=TreeDepth(pRoot->left);
int right=TreeDepth(pRoot->right);
return left>right?(left+1):(right+1);
}
};
class Solution {
public:
bool IsBalanced_Solution(TreeNode* pRoot) {
int depth=0;
return IsBalanced(pRoot,depth);
}
bool IsBalanced(TreeNode* pRoot,int& depth){
if(pRoot==NULL){
depth=0;
return true;
}
int left,right,diff;
if(IsBalanced(pRoot->left,left) && IsBalanced(pRoot->right,right)){
diff=left-right;
if(diff<=1 && diff>=-1){
depth=left>right?left+1:right+1;
return true;
}
}
return false;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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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it ()/notify ()/notify All () 의 모든 방법을 호출할 때, 현재 라인이 이 대상의 자물쇠를 얻지 못하면, Illegal MonitorState Exception의 이상을 던집니다.
Thre...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
struct TreeNode{
int val;
TreeNode* left;
TreeNode* right;
};
int TreeDepth(TreeNode* pRoot){
if(pRoot==NULL)
return 0;
int left=TreeDepth(pRoot->left);
int right=TreeDepth(pRoot->right);
return left>right?(left+1):(right+1);
}
bool IsBalanced(TreeNode* pRoot){
if(pRoot==NULL)
return true;
int left=TreeDepth(pRoot->left);
int right=TreeDepth(pRoot->right);
int diff=left-right;
if(diff>1 || diff<-1)
return false;
return IsBalanced(pRoot->left) && IsBalanced(pRoot->right);
}
bool IsBalanced_1(TreeNode* pRoot,int& depth){
if(pRoot==NULL){
depth=0;
return true;
}
int left,right;
int diff;
if(IsBalanced_1(pRoot->left,left) && IsBalanced_1(pRoot->right,right)){
diff=left-right;
if(diff<=1 || diff>=-1){
depth=left>right?left+1:right+1;
return true;
}
}
return false;
}
bool IsBalancedTree(TreeNode* pRoot){
int depth=0;
return IsBalanced_1(pRoot,depth);
}
http://www.nowcoder.com/books/coding-interviews/8b3b95850edb4115918ecebdf1b4d222?rp=2
AC 코드:
class Solution {
public:
bool IsBalanced_Solution(TreeNode* pRoot) {
if(pRoot==NULL)
return true;
int left=TreeDepth(pRoot->left);
int right=TreeDepth(pRoot->right);
int diff=left-right;
if(diff>1 || diff<-1)
return false;
return IsBalanced_Solution(pRoot->left) && IsBalanced_Solution(pRoot->right);
}
int TreeDepth(TreeNode* pRoot){
if(pRoot==NULL)
return 0;
int left=TreeDepth(pRoot->left);
int right=TreeDepth(pRoot->right);
return left>right?(left+1):(right+1);
}
};
class Solution {
public:
bool IsBalanced_Solution(TreeNode* pRoot) {
int depth=0;
return IsBalanced(pRoot,depth);
}
bool IsBalanced(TreeNode* pRoot,int& depth){
if(pRoot==NULL){
depth=0;
return true;
}
int left,right,diff;
if(IsBalanced(pRoot->left,left) && IsBalanced(pRoot->right,right)){
diff=left-right;
if(diff<=1 && diff>=-1){
depth=left>right?left+1:right+1;
return true;
}
}
return false;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Java 프로그래머 면접에서의 다중 스레드 문제 요약wait ()/notify ()/notify All () 의 모든 방법을 호출할 때, 현재 라인이 이 대상의 자물쇠를 얻지 못하면, Illegal MonitorState Exception의 이상을 던집니다. Thre...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