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P 비트 맵 형식 해석

1153 단어
일반 BMP 이미지 파일 은 다음 과 같은 4 부분 으로 구성 되 어 있 습 니 다. 비트 맵 파일 헤더, 비트 맵 정보 헤더, 팔레트, 실제 비트 맵 데이터 입 니 다.비트 맵 파일 헤더 데이터 구조:
typedef struct tagBITMAPFILEHEADER {  
UINT16 bfType;    //2    42 4d
DWORD bfSize;   //4  
UINT16 bfReserved1;   //2    00 00
UINT16 bfReserved2;   //2    00 00
DWORD bfOffBits;  //4  
} BITMAPFILEHEADER; 

비트 맵 정보 헤드 데이터 구조:
typedef struct tagBITMAPINFOHEADER {
DWORD biSize; 
LONG biWidth; 
LONG biHeight; 
WORD biPlanes; //2    
WORD biBitCount; //2    
DWORD biCompression; 
DWORD biSizeImage; 
LONG biXPelsPerMeter; 
LONG biYPelsPerMeter; 
DWORD biClrUsed; 
DWORD biClrImportant;
} BITMAPINFOHEADER;

· · / / 콤팩트 형 DIB typedef struct tagBITMACOREHEADER / / bmch {DWORD bcSize; / 구조 크기 = 12 WORD bcWidth; / 픽 셀 로 계 산 된 이미지 의 너비 WORD bcHeight; / 픽 셀 로 계 산 된 이미지 의 높이 WORD bcPlanes; / / = 1 WORD bcBitCount; / 픽 셀 당 자릿수 (1, 4, 8 or 24)} BITMACOREHEADER, * PBITMACOREHEADER; · · · · · · ·
http://www.ck234.com/jichuxuexi/qianrushijichu/2013-03-16/2769.html http://www.cnblogs.com/lzlsky/archive/2012/08/16/2641698.html http://blog.csdn.net/u013678930/article/details/50071025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