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t] 라인 2D의 도랑을 사용하는 설치 방법
5252 단어 Godot
이 글
Line2D
에서 TRAIL을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소개하였다.장면 생성
먼저 노드 2D의 장면을 만듭니다.
라인 2D 추가
다음에 추가
Line2D
합니다.복잡한 선을 그리는 데 사용되는 노드입니다.
추적할 스크립트 만들기
다음과 같이 장면 노드(노드 2D)에 스크립트를 첨부합니다.
Main.gd
extends Node2D
# トレイルの軌道の最大数
const MAX_TRAIL_POINT = 32
# Line2Dを取得
onready var line = $Line2D
# マウスの軌道
var points = Array()
func _process(delta: float) -> void:
# マウスの座標を取得
var pos = get_viewport().get_mouse_position()
# 軌道のリストに追加
points.append(pos)
if points.size() > MAX_TRAIL_POINT:
# 軌道の最大数を超えたら最後に追加した座標を削除
points.pop_front()
# line2dのポイントリストを削除
line.clear_points()
# line2dのポイントリストに追加
for p in points:
line.add_point(p)
를 실행하면 마우스 좌표를 추적하기 위해 궤도에 선이 그려집니다.선 모양 조정
끝줄을 가늘게 하다
그렇다면 선 하나만 남으면 한 줄로 보이기 때문에 끝선에 가까울수록 가늘어진다.
Line 2D 노드를 선택하고 검사자
Width Curve > [空]
를 클릭한 다음 새 Curve를 선택합니다.그리고 표시된 곡선 부분을 누르고 점을 추가하여 도표를 상승시킵니다.
확인을 실행하면 궤도의 끝이 가늘어집니다.
궤도 색상에 그래디언트 적용
막바지에 가까워질수록 알파치가 낮아질수록 점점 사라지는 느낌이 든다.
Line 2D 검사자
Fill > Gradient > [空]
를 클릭하고 새 Gradient를 선택합니다.그런 다음 Gradient 항목을 클릭하여 그래디언트를 표시하고 "
Colors > PoolColorArray
"를 클릭하여 0번째 색상(검정색)을 (R,G,B,A) = (255, 255, 255, 0)
으로 변경하고 흰색 투명 색상으로 변경합니다.실행하면 끝부분의 투명한 추적 파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odot] 라인 2D의 도랑을 사용하는 설치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2dgames_jp/items/391f5d4e4b1a345b8029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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