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atEditor에서 부정확한 오래된 맵 매핑 (3) 매핑 작업
오늘은 어제 MaplatEditor에 등록한 이미지에 매핑을 실시해 보겠습니다.
어제까지의 작업을 한 상태에서, MaplatEditor를 기동하면, 이런 느낌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지형 생성 도구의 성과지도"버튼을 눌러지도 편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편집 화면에는 「메타데이터」탭과 「대응점 설정」탭이 있습니다만, 이 중 「대응점 설정」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동영상과 같은 화면이 됩니다만, 왼쪽의 그림 지도의 분이라도, 오른쪽의 정확한 지도의 분이라도 좋기 때문에, 마우스를 오른쪽 클릭합니다.
그러면 "마커 추가"컨텍스트 메뉴가 나오므로 거기에서 마커 추가를 선택하면 해당 위치에 번호가 매겨진 밝은 분홍색 마커가 추가됩니다.
이어서 다른 지도(그림 지도로 시작했을 경우는 정확한 지도, 정확한 지도로 시작했을 경우는 그림 지도)로 옮겨, 똑같이 오른쪽 클릭=>마커 추가로, 여기에도 같은 번호 마커가 놓여지고 마커의 색상이 밝은 노란색이됩니다.
이제 두 지도에 '대응점'이 설정되었습니다.
마커는 드래그로 움직일 수 있으므로 대응 위치를 움직여 미세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대응점을 3점 이상 추가하면 지도 위에 삼각형이 표시되어 위치 변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위치 변환의 테스트는 어느 지도라도 좋기 때문에, 지도 면상에서 왼쪽 클릭하면, 노란색 마름모의 마커가 나와, 변환 결과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대응점을 추가하면 가끔 삼각형이 교차하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도를 정확하게 변환하려면이 오류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정확하게 변환 할 필요가 없다면이 오류를 무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디터아래쪽의 「에러 모드」라고 쓰여지고 있는 선택 버튼을, 「엄격」으로부터 「자동」으로 해 봅시다.
그러면 에러가 발생했을 때는 자동으로 루즈한 변환 모드로 전환하여 에러를 해소해 줍니다(대신 루즈한 변환이므로 변환의 정확도는 희생됩니다).
진정한 서비스용 맵을 매핑한다면, 에러는 해소하는 편이 좋겠지만, 이번 예는 어차피 데타라메인 맵 이미지이므로, 루즈 모드에서도 전혀 문제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매핑을 완료하면 오른쪽 상단의 저장 버튼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가 매핑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우선 내가 Maplat Core로 로드하는 방법을 내일 이후에 살펴보겠습니다.
이 zip 파일을 확장하면
maps
이 네 개의 폴더 내용을 compiled
폴더 아래에 있는 같은 이름의 네 개의 폴더로 옮깁니다.그런 다음 MaplatEditor를 다시 시작하면 내가 매핑한 내용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aplatEditor에서 부정확한 오래된 맵 매핑 (3) 매핑 작업),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ochizufan/items/afffdfcdc9dcaa21e38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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