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360 버전 Kinect에서 VMCprotocol의 자세 정보를 사용하는 전송, VRM 모형 조작

벽장에서 자는 엑스박스 360 버전 Kinect를 사용해 VRM 모형을 이동해 보자.
Kinectv1로 이동하는 이탈법으로 제작되었습니다.#EVMC4U 동작을 확인했다.#VMCProtocol-대복무🧷Pafuramu 공식 V Live(@daifuk lana)pic.twitter.com/772GaBBaOr

개시하다


본 기사에서 Xbox 360 버전 Kinect를 사용하여 EVMC 4U에 자세 정보를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br/>
Unity 장면에서 3D 객체 구성 등을 제작하고 그 위에서도 모델을 이동할 수 있지만, 본 기사는 EVMC 4U를 사용합니다.br/>
EVMC 4U는 OSC에서 포즈 정보를 받아 Unity 장면에 반영하는 스크립트 그룹입니다.br/>
자세한 내용은 May 25, 2020부터 시작하십시오


또한, Xbox 360 버전의 Kinect는 2010년에 판매된 하드웨어이기 때문에 현행 모델에 비해 측정 거리, 해상도, 정밀도 면에서 비교적 떨어진다br/>
또 생산이 끝났기 때문에 구매할 때 중고품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고장 위험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br/>
또한 후술한 Kinect for Windows SDK를 사용해 개발한 상황에서 Kinect for Windows(Windows 버전 Kinect) 등을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여기.도 밝혀졌다.원문을 찾지 못했지만 윈도 버전의 Kinect를 개발하는 것이 좋다br/>
상기 사항을 주의하고 자책하며 즐겨주십시오.안전하게 하세요!


소프트웨어 사용 등


해설 기사

Unity에서 작동합니다.버전 2018.4.10f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Unity

SDK v1.8은 Xbox 360 버전 Kinect에 해당합니다.


Kinect for Windows SDK v1.8

Unity에서 Xbox 360 버전의 Kinect를 사용하는 편리한 자산입니다.p>

Kinect with MS-SDK

OSC로 자세 정보를 받을 수 있는 편리한 프로토콜입니다.이걸로 EVMC 4U가 동작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br/>
VMCProtocol, UniVRM 가져오기도 필요합니다.br/>
설명은 뒤에 설명합니다.


VMCprotocol 소개


VMCprotocol(Virtual Motion Capture Protocol)은 해당 소프트웨어 간에 자세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편리한 프로토콜입니다.br/>
다음은 공식 참조입니다.



Virtual Motion Capture Protocol은 VTuber의 사람들이 VR기계에 대한 높은 지식을 필요로 하지 않는 상황에서 VR촬영 환경을 자제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다.br/>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가상 이미지의 제어, VR 설비의 처리를 가상 동작 포착에 맡기고

사용자는 아래의 수신 라이브러리만 사용하면 가상 이미지 촬영 환경을 간단하게 구축할 수 있다br/>
· EVMC를 위한 4U-Unity
· VMC 4 UE-Unreal Engine용



가져오기


Unity、Kinect for Windows SDK v1.미리 8 을 설치합니다.

VRM 모델도 미리 준비됩니다.


만약 VRM 모형이 없다면, 나의 다음 보도는 매우 편리할 것이다br/>
uOSC


프로그램 만들기


Unity를 통해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Unity AsseetStore를 통해 가져오기[무료 3D 모형 제작] 하이투게타 모형을 VRM 형식으로 바꾸는 방법(전호대응판)br/>
Kinect with MS-SDK


VMCprotocol의 에서 UniVRM, uOSC 가져오기br/>
또한 샘플 스크립트Sample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다운로드하고 가져오십시오p>

UniVRM 가져오기에 성공하면 다음 VRM 태그가 표시됩니다. 확인하십시오.UOSC, 0.0.2를 가져왔습니다.br/>
SampleBonesSend.cs


VRM 모형도 가져오고 장면에 설정br/>


하늘의 GameObject, Asset/KinectScript/Kinect Manager를 만듭니다.첨부 cs.




에서 구성한 VRM 모델에는 Asset/KinectScript/Avatar Controller가 포함됩니다.첨부 cs.




우선 이 상태에서 실행하고 실행하는지 확인하십시오Kinect 앞에서 T 포즈를 취하면 움직일 거예요.포즈가 필요한 건 OpenNi다.나는 이전에 건드린 줄 착각했다.Windows SDK for Kinect는 일시 중지 없이 카메라 앞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후 VMCprotocol에서 포즈 정보 전송을 실시한다.아까 하늘의 GameObject에 Asset/uOSC/Script/uosClient가 있었어요.첨부 cs.




uOscClient의 Port는 EVMC 4U 측에서 설정한 번호와 일치합니다br/>


SampleBonesSend 를 계속합니다.cs는 아까와 마찬가지로 하늘의 게임Object에 설치되어 있습니다br/>



SampleBonesSend의 모델에서 장면에 설정된 VRM 모델을 설정합니다br/>


이상에서 EVMC 4U에도 Kinect를 통한 자세 정보가 반영되어 있을 것입니다.br/>


Kinect 설정치 각자 조사해서 시도해보세요br/>
참고로 Avatar Controller의 Smooth Factor 수정 사항(작을수록 천천히 이동)p>

또한 VMCprotocol의 샘플 스크립트를 실시할 때 VMCprotocol에 대응하는SampleBonesReceive.cs로부터 얼굴 동작으로 포착된 데이터를 수신할 수 있다p>

즐겨라!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