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교실에서 iOS 앱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5
2708 단어 AutoLayoutiOS프로그래밍 교육입문
개요
2주 만입니다.
이번에는 Autolayout을 사용한 화면 레이아웃의 응용편입니다.
같은 과제를 다루는 학생 수는 2명이었습니다.
했던 일(1.5시간)
AutoLayout을 사용하여 다양한 화면을 만들어 다양한 화면 크기, 장치의 방향(세로/가로)을 바꾸어도 올바르게 표시되도록 레이아웃할 수 있게 되는 테크닉을 몇개인가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 1 (기본)
화면을 세 영역으로 나눕니다.
화면 크기에 따라 중앙의 녹색 영역의 높이는 변하지 않고 상하의 핑크와 하늘색의 높이가 바뀝니다.
UIView
|- UIView ピンク
|- UIView 緑
|- UIView 水色
그 2 (레이아웃에 대한 보이지 않는 View 넣어)
화면을 네 영역으로 나눕니다. 화면 사이즈가 바뀌어도 각각 같은 면적을 유지한다.
UIView
|- UIView ピンク
|- UIView 緑
|- UIView 水色
|- UIView 薄赤
그 3 (Multiplier 사용)
전체 화면을 덮는 녹색 View의 중앙에는 절반 크기의 분홍색 View가 있습니다.
UIView
|- UIView 緑
|- UIView ピンク
※ Multiplier 를 0.5 로 하면 부모에 대해서 반의 사이즈가 된다
그 4
응용편.
UIView
|- UIView ピンク
|- UIView 水色
|- UIView 緑
|- UIView 薄赤
요약
Swift를 사용하여 스스로 생각한 앱을 만들고 싶다는 요구가 나왔기 때문에 좋은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스 코드
해답 예의 소스 코드를 github 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수업 풍경
개최 장소: TENTO 사이타마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프로그래밍 교실에서 iOS 앱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5),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ironal/items/c3b0dc005de335b48e32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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