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문 깊이 연구(if)(반 짝 임 바)

학습 목적:조건문 의 용법 을 계속 파악 하여 독립 적 으로 운용 할 수 있 는 목적 을 달성 하도록 한다.지난 절 에서 우 리 는 조건문 의 용법 을 초보 적 으로 시도 했다.조건문 은 사용 빈도 가 매우 높 은 문장 이기 때문에 우 리 는 지금 그것 에 대해 깊이 연구 할 필요 가 있다.1.조건문 의 기본 형식 if(조건 식){조건 이 진짜 일 때 실행 할 명령}이 문 구 는 조건 이 진짜 일 때 명령 을 실행 하 는 것 입 니 다.안 그러면 아무것도 안 해.지금 우 리 는 앞에서 배 운 지식 을 이용한다.실례 를 들 어 보 겠 습 니 다.이 실례 의 요 구 는 단 추 를 누 른 후에 텍스트 에 있 는 문자 가'벌레'라면 벌레 는 운동 을 합 니 다.그렇지 않 으 면 벌레 는 아무것도 하지 않 습 니 다.다음 단계 에 따라 조작 하 십시오.1.무대 에서 텍스트 도구 로 텍스트 상 자 를 끌 어 내 고 속성 패 널 을 열 어 입력 텍스트 로 속성 을 변경 하 십시오.테두리 가 있 는 것 을 선택 하 십시오.그림 과 같다
2.벌레 MC 를 무대 위 에 올 려 놓 고 인 스 턴 스 이름 bug 3 를 입력 하고 무대 위 에 버튼 을 하나 더 놓 습 니 다.4,선택 단추,동작 패 널 에 입력
on(press){if(this.mytxt.text=="벌레"){this.bug.x += 20;}} 테스트 를 통 해 알 수 있 듯 이 텍스트 를'벌레'로 입력 하면 문장 명령 을 실행 합 니 다.그렇지 않 으 면 아무것도 실행 하지 않 습 니 다.두 번 째 조건 이 만족 하 는 지 확인 하지 않 으 면 두 번 째 조건 의 명령 을 실행 하 는 것 이 만족 하지 않 습 니 다.세 번 째 조건 을 계속 검사 하 는 것 이 만족 하지 않 습 니 다.우 리 는 위의 인 스 턴 스 를 통 해 현재 의 효 과 를 보 여 줍 니 다.단추 의 문 구 를 삭제 하고 다음 문 구 를 입력 하 십시오.
on (press) {if (this.mytxt.text == 10) {this.bug._x += 10;}if (this.mytxt.text == 20) {this.bug._x += 20}if (this.mytxt.text == 30) {this.bug._x += 30;}} 테스트 를 통 해 알 수 있 듯 이 텍스트 를 10 입력 하면 10 개의 픽 셀 을 이동 합 니 다.20 을 입력 하면 20 개의 픽 셀 을 이동 합 니 다.10,20,30 을 입력 하지 않 으 면 아무것도 하지 않 습 니 다.3.조건문 의 끼 워 넣 기 구조 if(조건){if(조건){실 행 된 문}}앞의 인 스 턴 스 에 입력 텍스트 를 추가 합 니 다.my txt 0 이 라 고 부 르 고 버튼 에 다음 문 구 를 입력 하 십시오.
on(press){if(this.mytxt 0.text=="벌레"){if(this.mytxt.text==20){this.bug.x += 20;}}} 테스트 결과:위의 텍스트 가'벌레'이 고 아래 텍스트 가 20 이 어야 대괄호 의 문 구 를 실행 할 수 있 습 니 다.4.조건문 의 전체 구조 if(조건){명령}else{명령}이 문 구 는 조건 을 만족 시 키 면 명령 을 수행 합 니 다.그렇지 않 으 면 다음 명령 을 수행 합 니 다.사실 병렬 삽입 은 조건문 구 를 상당히 복잡 하 게 할 수 있 는데 이런 더욱 복잡 한 것 은 독자 자신 에 게 남 겨 두 고 음미 하 게 할 수 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