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에서 OkHttp 가 서버 에 파일 을 업로드 하고 진 도 를 가 져 옵 니 다.
서버 쪽 작성
이전 서버 에서 UploadFileServlet 을 새로 만 들 었 습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그리고 서버 를 다시 시작 합 니 다!
@WebServlet("/UploadFileServlet")
@MultipartConfig
public class UploadFileServlet extends HttpServlet {
private static final long serialVersionUID = 1L;
public UploadFileServlet() {
super();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
/**
* @see HttpServlet#doGet(HttpServletRequest request, HttpServletResponse
* response)
*/
protected void doGet(HttpServletRequest request, HttpServletResponse response)
throws ServletException, IOException {
this.doPost(request, response);
}
/**
* @see HttpServlet#doPost(HttpServletRequest request, HttpServletResponse
* response)
*/
protected void doPost(HttpServletRequest request, HttpServletResponse response)
throws ServletException, IOException {
System.out.println("doPost==");
request.setCharacterEncoding("utf-8");
// file part, Android
Part part = request.getPart("file");
// , :form-data; name="file"; filename="snmp4j--api.zip"
String header = part.getHeader("content-disposition");
System.out.println(header);
String fileName = getFileName(header);
//
String savePath = "D:/huang/upload";
//
part.write(savePath + File.separator + fileName);
response.setCharacterEncoding("UTF-8");
PrintWriter writer = response.getWriter();
writer.print(" ");
}
public String getFileName(String header) {
/**
* header form-data; name="file"; filename="dial.png"
* String[] tempArr1 =
* header.split(";"); , ,tempArr1
* google :tempArr1={form-data,name="file",filename=
* "snmp4j--api.zip"}
* IE :tempArr1={form-data,name="file",filename="E:\snmp4j--api.zip"}
*/
String[] tempArr1 = header.split(";");
/**
* google :tempArr2={filename,"snmp4j--api.zip"}
* IE :tempArr2={filename,"E:\snmp4j--api.zip"}
*/
String[] tempArr2 = tempArr1[2].split("=");
// ,
String fileName = tempArr2[1].substring(tempArr2[1].lastIndexOf("\\") + 1).replaceAll("\"", "");
return fileName;
}
}
2.안 드 로 이 드 엔 드1.포석,이전 이야기 activitymain 코드 에 추가:
<Button
android:id="@+id/ok_post_file"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 " />
<TextView
android:id="@+id/post_text"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gravity="center"
android:text="0" />
<ProgressBar
android:id="@+id/post_progress"
style="?android:attr/progressBarStyleHorizontal"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max="100" />
2.OkHttpUtil 파일 추가 업로드 방법:
public static void postFile(String url, final ProgressListener listener, Callback callback, File...files){
MultipartBody.Builder builder = new MultipartBody.Builder();
builder.setType(MultipartBody.FORM);
Log.i("huang","files[0].getName()=="+files[0].getName());
// Servlet
builder.addFormDataPart("file",files[0].getName(), RequestBody.create(MediaType.parse("application/octet-stream"),files[0]));
MultipartBody multipartBody = builder.build();
Request request = new Request.Builder().url(url).post(new ProgressRequestBody(multipartBody,listener)).build();
okHttpClient.newCall(request).enqueue(callback);
}
3.ProgressRequestBody 는 RequestBody 클래스 를 사용자 정의 하여 진 도 를 감청 합 니 다.
public class ProgressRequestBody extends RequestBody {
public static final int UPDATE = 0x01;
private RequestBody requestBody;
private ProgressListener mListener;
private BufferedSink bufferedSink;
private MyHandler myHandler;
public ProgressRequestBody(RequestBody body, ProgressListener listener) {
requestBody = body;
mListener = listener;
if (myHandler==null){
myHandler = new MyHandler();
}
}
class MyHandler extends Handler {
//
public MyHandler() {
super(Looper.getMainLooper());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switch (msg.what){
case UPDATE:
ProgressModel progressModel = (ProgressModel) msg.obj;
if (mListener!=null)mListener.onProgress(progressModel.getCurrentBytes(),progressModel.getContentLength(),progressModel.isDone());
break;
}
}
}
@Override
public MediaType contentType() {
return requestBody.contentType();
}
@Override
public long contentLength() throws IOException {
return requestBody.contentLength();
}
@Override
public void writeTo(BufferedSink sink) throws IOException {
if (bufferedSink==null){
bufferedSink = Okio.buffer(sink(sink));
}
//
requestBody.writeTo(bufferedSink);
//
bufferedSink.flush();
}
private Sink sink(BufferedSink sink) {
return new ForwardingSink(sink) {
long bytesWritten = 0L;
long contentLength = 0L;
@Override
public void write(Buffer source, long byteCount) throws IOException {
super.write(source, byteCount);
if (contentLength==0){
contentLength = contentLength();
}
bytesWritten += byteCount;
//
Message msg = Message.obtain();
msg.what = UPDATE;
msg.obj = new ProgressModel(bytesWritten,contentLength,bytesWritten==contentLength);
myHandler.sendMessage(msg);
}
};
}
}
4.MainActivity 에 업로드 단 추 를 추가 하고 이 벤트 를 클릭 합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File file = new File(basePath + "/1.mp4");
String postUrl = "http://192.168.0.104:8080/OkHttpServer/UploadFileServlet";
OkHttpUtil.postFile(postUrl, new Progress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Progress(long currentBytes, long contentLength, boolean done) {
Log.i(TAG, "currentBytes==" + currentBytes + "==contentLength==" + contentLength + "==done==" + done);
int progress = (int) (currentBytes * 100 / contentLength);
post_progress.setProgress(progress);
post_text.setText(progress + "%");
}
}, new Callback() {
@Override
public void onFailure(Call call, IOException e) {
}
@Override
public void onResponse(Call call, Response response) throws IOException {
if (response != null) {
String result = response.body().string();
Log.i(TAG, "result===" + result);
}
}
}, file);
관련 효과 도:업로드 가 완료 되면 컴퓨터 D:\huang\upload 에서 볼 수 있 습 니 다.
OkHttp 파일 다운로드 및 진행 표시 줄 가 져 오기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Volley, OkHttp, Retroffit로 비동기 통신을 각각 쓸 때의 초간단 견본Apache HTTP 클라이언트는 안드로이드 6.0에서 폐지됩니다.특히 구글이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라이브러리'볼리'가 이 영향을 받았다. 내가 이전에 일했던 응용 프로그램도 기본적으로 모두 Volley를 사용했다....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