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유닛 뮤직비디오의 터치 조작 개선 2017

이 글은 RPG 유닛 MV Advent Calendar 2017 13일째 되는 글이다.
RPG 시리즈는 PC와 소비자가 발달한 배경으로, UI는 컨트롤러가 있는 단말기를 대상으로 하고 터치로 끝내려면 가용성(사용이 용이)이 느슨해진다.
물론 3년 동안 대책을 위한 플러그인과 기술도 많이 쌓였지만 개인이 남긴 불만은 많았다
  • 두 손가락 가볍게 두드리는 거 취소!
  • "목적지를 만지며 기다린다"이동법은 좀... 자꾸 생각나는 대로 갈 때 어떡하지?
  • 작업 취소 정보


    시크한 뮤직비디오의'취소'버튼은 터치 조작에서'2손가락 가볍게 두드리기'에 배정된다.하지만 직감도 아니고 취소할 때마다(손가락 두 개를 비우기 위해) 핸드폰을 가져와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기 어렵다.
    대책을 세우고 싶지만 모든 입력 창을 개조해 일일이 '되돌아오기' 선택을 추가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그래서 저는 uchuzine의 가상 단추 플러그인를 참고하여 취소 단추를 자주 설치하는 플러그인을 썼습니다.
    자기가 쓰니까 안 될 수도 있으니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화면 오른쪽 아래쪽은 이번 플러그인에 추가된 버튼이다.
  • 지도 화면에 '메뉴' 단추 보이기
  • 뒤로 버튼 추가 표시
  • 어느 쪽을 누르든 두 손가락의 촉수와 같은 행동을 할 수 있다.
    플러그인 명령을 사용하여 이 단추를 숨길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저께'불가 메뉴'설정 기간에 메뉴 단추를 숨기는 처리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 돼서 그 처리가 아직 들어가지 않아서 미안해요.자신을 위해서도 추후 추가될 것이다.

    구조


    canvas 추가됨


    반칙이 좀 있어서요.
    게임 화면에 모두 같은 단추를 설정하는 빠른 방법으로 작은 canvas를 추가하여 거기에 단추를 설정합니다.모든 장면을 뛰어넘어 다시 쓰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플러그인에 장면을 추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드로잉 레이어가 늘어나면 애니메이션이 흐려질 수 있습니다.

    왜 단지 버튼을 설정하기 위해 canvas 요소를 추가했습니까?


    라벨 괜찮아요?아니오, 이유가 있어요.
    쌍나사를 이용해 초점을 맞추는 대책이다.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이미지를 더블 클릭하면 "이거 보고 싶지?"이미지만 확대/축소합니다.평소에는 편리한 기능이지만 상호작용에 장애가 될 수 있으므로 canvas로 대체하면 피할 수 있다.

    이동 작업 정보


    그러고 보니 스마트폰 게임에 대해 잘 몰라서 지도 이동 조작의 최선의 해결 방안은 아직 모색 중이지만 요즘은 포크숲에서 놀기 편해서 행동을 모방하고 싶어요.
  • 짧게 두드린 뒤 해당 위치로 이동해 조사한다.이는 Cool MV 기본 동작과 동일합니다
  • .
  • 머리를 오랫동안 뽑으면 뽑는 방향으로 계속 이동한다.손가락을 놓으면 걷지 않는다
  • 기본적으로 계속 클릭하면 비슷한 느낌이 들지만, 손가락을 놓아도 멈추지 않고 앞에 놓인 손가락 위치까지 가기 때문에 멈추고 싶어도 지나가는 것 때문에 짜증이 난다.
    이것을 개선하기 위해서 나는 플러그인을 바꾸어 보았다.
    트리클로로에틸렌지도 터치 규격 변경 플러그인을 바꿔 주세요.
    이쪽도 자유롭게 사용하세요.수정된 소스의 라이센스를 기준으로 MIT 라이센스가 됩니다.
    더 좋은 플러그인을 가져오십시오.
  • 항상 대시가 금지된 플러그인SlowandSlow
  • 헤드셋의 강조 표시를 변경하거나 숨길 수 있는 플러그인Destination Sprite
  • *대시가 자주 금지되는 이유는 대시가 가능하면'목적지로 이동'이 너무 빨라 탭을 길게 눌렀을 때 조작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손으로 캐릭터를 숨기지 않기 위해서.


    '손가락을 계속 놓고'걷는 운영체제를 적용하면 조작하는 손과 반대 방향의 비스듬한 위쪽(오른손을 조작할 때는 왼쪽 비스듬한 위쪽)이 걸을 때 사용하기 어렵다.플레이어 캐릭터를 손으로 숨기는 기초 위에서 손가락이 가장 닿기 어려운 곳을 계속 눌러야 하기 때문이다.두 가지 대책이 있는 것 같습니다.

    너무 비스듬히 올라가지 말고 좋은 지도가 필요하다


    캐릭터가 손에 숨겨진 방향으로 조작되지 않도록 지도의 구조를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상이동을 완전히 폐지하는 것은 어렵지만 적어도'비스듬히'가 아니라'정상'이어야 한다.
    포커슨의 경우'안에서 앞쪽으로 이동하고 메뉴 버튼으로 다른 지도로 이동'같은 이동선이 있어'어려운 방향으로 가지 못하게'에 공을 들이고 있다.

    자신의 역할 대폭 표시


    손가락으로 가리고 캐릭터를 확대할 수 있다면 더욱 사용하기 쉽다.
    우선 상술한 샘플 화면에서 지도 화면만 초점을 맞추는 플러그인DP_MapZoom.js을 사용했지만 더욱 과감하게 확대하는 것이 좋다.다만, 너무 타면 이번에는 주변이 보이지 않아 고민이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