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me 애니메이션 재생에 대한 Android 개발 보완
Frame 애니메이션 재생에 대한 Android 개발 보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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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ndroid에서 개발한 Frame 애니메이션 재생에 대한 보완
* 베이징 안드로이드 클럽: 167839253
* Created on: 2012-5-08
* Author: blueeagle
* Email: [email protected]
*/
마지막으로 Frame 애니메이션 재생에 대해 언급했을 때 많은 프레임의 그림이 필요하다.AnimationDrawable 객체를 정의하고 원하는 Frame 프레임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로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그림은 특별한 요구가 없는 상황에서 일련의 그림이 한 장의 그림에 나타나기 때문에 개발자가 그림에 재단할 줄 알아야 한다.필요한 건 빼면 돼.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지식이 포함됩니다.
잘라내기 영역: 가시 영역이라고도 하며 캔버스로 설정된 영역으로, 캔버스에 가시 영역을 설정하면 해당 영역을 제외하고 그려진 내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 Android Frame
* frameAnimationPlus.java
* Created on: 2012-5-08
* Author: blueeagle
* Email: [email protected]
*/
canvas.clipRect(0,0,bmpboom.getWidth()/10,bmpboom.getHeight());// , 10
//
canvas.drawBitmap(bmpboom, -currentFrame*bmpboom.getWidth()/10,0, paint);
코드 설명:
currentFrame은 현재 그림이 X 음수 좌표로 이동하는 것을 표시합니다.프레임을 이동할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캔버스에 그려진 점 (0, 0).
코드를 View 프레임의 Draw () 함수 또는 SurfaceView 프레임의 사용자 정의 드로잉 함수에 씁니다.그에 상응하는 리셋 조작을 하면 된다.예를 들어 View 프레임워크에서는 invalidate()를 사용할 수 있고 SurfaceView 프레임워크에서는 루틴을 사용하여 새로 고칠 수 있습니다.
clipRect() 함수는 시각적 영역을 그리는 잘라내기 함수로 (0,0) 점에서 (x,y) 점까지 X,Y가 매개변수임을 나타냅니다.
비트맵을 (x, y) 점에 그리려면 코드를 다음과 같이 작성해야 합니다.
canvas.clipRect(x,y,x+bmpboom.getWidth()/10,y+bmpboom.getHeight());
//
canvas.drawBitmap(bmpboom, x-currentFrame*bmpboom.getWidth()/10,y, pa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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