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Dialog 텍스트 동적 로드 효과 구현

앞서 기술 문답 에서'로 딩 중...'이라는 질문 을 봤 는데 뒤의 세 가지 점 이 동태 적 이 고 이런 효과 가 이 루어 졌 다.가 고 싶 은 데 좋 은 처리 방법 이 생각 나 지 않 는 것 같 아 요.
시도 해 보 니 가장 멍청 한 방식 으로 이 루어 졌 다.먼저 효과 보기:

저 는 Dialog 를 사용자 정의 하여 불 러 오 는 효 과 를 Dialog 내부 에서 이 루어 졌 습 니까?진 도 는 Activity 에서 제어 되 었 습 니까?
다음은 Dialog 구현 클래스:

public class CustomDialog extends AlertDialog {
 public CustomDialog(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

 private TextView tv_loading;
 private ProgressBar progressBar;

 private Timer timer;
 private int count = 1;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dialog_progress);
  tv_loading = (TextView) findViewById(R.id.tv_loading);
  progressBar = (ProgressBar) findViewById(R.id.pb);

  //   Dialog     ,
  Display d = getWindow().getWindowManager().getDefaultDisplay();
  WindowManager.LayoutParams lp = getWindow().getAttributes();
  //               
  lp.width = (int) (d.getWidth() * 0.8);
  getWindow().setAttributes(lp);

  timer = new Timer();
  timer.schedule(new TimerTask() {
   @Override
   public void run() {
    handler.sendEmptyMessage(0);
   }
  }, 300, 300);
  setOnDismissListener(new OnDismiss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Dismiss(DialogInterface dialog) {
    if (timer != null) {
     timer.cancel();
    }
   }
  });
 }

 Handler handler = new Handler()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count++;
   if (count > 3) {
    count = 1;
   }
   switch (count) {
    case 1:
     tv_loading.setText("   .");
     break;
    case 2:
     tv_loading.setText("   ..");
     break;
    case 3:
     tv_loading.setText("   ...");
     break;
   }
  }
 };

 public void setProgress(int progress) {
  progressBar.setProgress(progress);
  if (progress == 100) {
   this.dismiss();
  }
 }

}

레이아웃 파일 은 TextView 하나,ProgressBar 하나,
dialog_progress.xml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background="@drawable/shape_dialog_bg"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padding="10dp">

 <TextView
  android:id="@+id/tv_loading"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margin="20dp"
  android:text="   ..."
  android:textSize="16sp" />

 <ProgressBar
  android:id="@+id/pb"
  style="@android:style/Widget.ProgressBar.Horizontal"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10dp"
  android:max="100"
  android:progressDrawable="@drawable/layer_list_progress_drawable" />


</LinearLayout>

다른 생각 을 하지 못 했 기 때문에 타이머 로 시간 을 재 서 TextView 의 디 스 플레이 를 바 꿀 수 밖 에 없습니다.여기 서도 여러분 이 지적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지금 은 다른 생각 이 생각 나 지 않 습 니 다)
ProgressBar 의 스타일,전편Android 사용자 정의 수평 진도 바 의 원 각 진도안에 상세 한 소개 가 있 으 면 중복 되 지 않 습 니 다.
Dialog 는 그렇습니다.그리고 호출 되 었 습 니 다.
MainActivity.class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FragmentActivity {


 private CustomDialog customDialog;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customDialog = new CustomDialog(this);

 }

 private int count = 0;

 public void tvClick(View view) {
  customDialog.show();
  final Timer timer = new Timer();
  timer.schedule(new TimerTask() {
   @Override
   public void run() {
    count += 10;
    runOnUiThread(new Runnable() {
     @Override
     public void run() {
      if (customDialog != null && customDialog.isShowing()) {
       customDialog.setProgress(count);
      }
     }
    });
    if (count >= 100) {
     timer.cancel();
    }
   }
  }, 0, 500);
  customDialog.setOnDismissListener(new DialogInterface.OnDismiss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Dismiss(DialogInterface dialog) {
    if (timer != null) timer.cancel();
    count = 0;
   }
  });

 }

}

여기 도 타이머 로 로드 진 도 를 모 의 하 는 것 입 니 다.
이 벤트 를 클릭 하면 xml 에서 직접 호출 합 니 다.

<Text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gravity="center_horizontal"
  android:clickable="true"
  android:onClick="tvClick"
  android:padding="10dp"
  android:text="    " />
clickable 속성 을 추가 하지 않 으 면 일부 휴대 전화 시스템 은 기본적으로 호출 할 수 없습니다.
또한,이러한 click 이벤트 의 작성 방법 은 Fragment 에서 사용 할 수 없 으 며,setOnClickListener 를 통 해서 만 실행 할 수 있 습 니 다.
구현 방식 업데이트:
IT-hero 에 감 사 드 립 니 다.또 하나의 속성 애니메이션 의 용법 을 얻 었 습 니 다.
다음은 사용자 정의 Dialog 의 조정 사항 입 니 다.

private String[] scoreText = {". ", ".. ", "..."};
ValueAnimator valueAnimator;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dialog_progress);
  tv_loading = (TextView) findViewById(R.id.tv_loading);
  progressBar = (ProgressBar) findViewById(R.id.pb);

  //   Dialog     ,
  Display d = getWindow().getWindowManager().getDefaultDisplay();
  WindowManager.LayoutParams lp = getWindow().getAttributes();
  //               
  lp.width = (int) (d.getWidth() * 0.8);
  getWindow().setAttributes(lp);

  if (valueAnimator == null) {
   valueAnimator = ValueAnimator.ofInt(0, 3).setDuration(1000);
   valueAnimator.setRepeatCount(ValueAnimator.INFINITE);
   valueAnimator.addUpdateListener(new ValueAnimator.AnimatorUpdate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Update(ValueAnimator animation) {
     int i = (int) animation.getAnimatedValue();
     tv_loading.setText("   " + scoreText[i % scoreText.length]);
    }
   });
  }
  valueAnimator.start();
}
//    ...

CSDN 편집 이 자원 을 업로드 하 는 방식 을 찾 지 못 했 기 때문에 여기 Demo 에는 이 속성 애니메이션 의 코드 가 추가 되 지 않 았 습 니 다.필요 한 친구 가 있 으 면 바로 여기 서 copy 할 수 있 습 니 다.
다운로드 클릭:소스 코드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