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챗 애플 릿 계산기 사례 구현
프로젝트 전시
페이지 디자인
위 에 입력 한 디 스 플레이 부분 과 아래 버튼 부분 으로 나 뉜 다.
<!--pages/index/index.wxml-->
<view class="result">
<view class="result-num">{{num}}</view>
<view class="result-op">{{op}}</view>
</view>
<view class="btns">
<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resetBtn">C</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delBtn">DEL</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opBtn" data-val="%">%</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opBtn" data-val="/">÷</view>
</view>
<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numBtn" data-val="7">7</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numBtn" data-val="8">8</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numBtn" data-val="9">9</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opBtn" data-val="*">×</view>
</view>
<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numBtn" data-val="4">4</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numBtn" data-val="5">5</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numBtn" data-val="6">6</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opBtn" data-val="-">-</view>
</view>
<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numBtn" data-val="1">1</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numBtn" data-val="2">2</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numBtn" data-val="3">3</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opBtn" data-val="+">+</view>
</view>
<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numBtn" data-val="0">0</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dotBtn">.</view>
<view hover-class="bg" bindtap="opBtn" data-val="=">=</view>
</view>
</view>
페이지 스타일
/* pages/index/index.wxss */
page {
display: flex;
flex-direction: column;
height: 100%;
color: #555;
}
.result {
flex: 1;
background: #f3f6fe;
position: relative;
}
.result-num {
position: absolute;
font-size: 27pt;
bottom: 5vh;
right: 3vw;
}
.result-op {
font-size: 15pt;
position: absolute;
bottom: 1vh;
right: 3vw;
}
.btns {
flex: 1;
}
/* */
.bg {
background: rgb(223, 44, 20);
}
.btns {
flex: 1;
display: flex;
flex-direction: column;
font-size: 17pt;
border-top: 1rpx solid #ccc;
border-left: 1rpx solid #ccc;
}
.btns > view {
flex: 1;
display: flex;
}
.btns > view > view {
flex-basis: 25%;
border-right: 1rpx solid #ccc;
border-bottom: 1rpx solid #ccc;
box-sizing: border-box;
display: flex;
align-items: center;
justify-content: center;
}
.btns > view:last-child > view:first-child {
flex-basis: 50%;
}
.btns > view:first-child > view:first-child {
color: #f00;
}
.btns > view > view:last-child {
color: #fc8e00;
}
페이지 논리utilC>calc.js
계산 과정 은 소수 가 모두 두 수 10 의 최대 차 멱 을 정수 로 곱 하 는 것 이다.이렇게 하면 높 은 정밀도 로 계산 할 수 있 고 마지막 에 득 수 를 해당 하 는 10 의 차 멱 으로 나 눌 수 있다.
예컨대
//
module.exports = {
//
add: function(arg1, arg2) {
var r1, r2, m
try {
r1 = arg1.toString().split(".")[1].length
} catch (e) {
r1 = 0
}
try {
r2 = arg2.toString().split(".")[1].length
} catch (e) {
r2 = 0
}
// m × 10
m = Math.pow(10, Math.max(r1, r2))
// m
return (arg1 * m + arg2 * m) / m
},
//
sub: function(arg1, arg2) {
var r1, r2, m, n
try {
r1 = arg1.toString().split(".")[1].length
} catch (e) {
r1 = 0
}
try {
r2 = arg2.toString().split(".")[1].length
} catch (e) {
r2 = 0
}
m = Math.pow(10, Math.max(r1, r2))
//
n = (r1 >= r2) ? r1 : r2
return ((arg1 * m - arg2 * m) / m).toFixed(n)
},
//
mul: function(arg1, arg2) {
var m = 0,
s1 = arg1.toString(),
s2 = arg2.toString()
try {
m += s1.split(".")[1].length
} catch (e) {}
try {
m += s2.split(".")[1].length
} catch (e) {}
return Number(s1.replace(".", "")) * Number(s2.replace(".", "")) / Math.pow(10, m)
},
//
div: function(arg1, arg2) {
var t1 = 0,
t2 = 0,
r1, r2
try {
t1 = arg1.toString().split(".")[1].length
} catch (e) {}
try {
t2 = arg2.toString().split(".")[1].length
} catch (e) {}
r1 = Number(arg1.toString().replace(".", ""))
r2 = Number(arg2.toString().replace(".", ""))
return (r1 / r2) * Math.pow(10, t2 - t1)
}
}
index.js디지털 클릭 처리 이벤트
숫자 가 0 이 아니 라 비 워 지지 않 을 때 입력 한 num 을 page 의 num 에 연결 합 니 다.
//
numBtn: function(e) {
var num = e.target.dataset.val
if (this.data.num === '0' || this.isClear) {
this.setData({
num: num
})
this.isClear = false
} else {
this.setData({
num: this.data.num + num
})
}
},
연산 자 처리 이벤트
//
opBtn: function(e) {
var op = this.data.op
//
var num = Number(this.data.num)
this.setData({
op: e.target.dataset.val
})
if (this.isClear) {
return
}
this.isClear = true
if (this.result === null) {
this.result = num
return
}
if (op === '+') {
this.result = calc.add(this.result, num)
} else if (op === '-') {
......
( )
......
}
this.setData({
num: this.result + ''
})
},
모두
// pages/index/index.js
const calc = require('../../utils/calc.js')
Page({
/**
*
*/
data: {
num: '0',
op: ''
},
//
result: null,
//
/*
( true)
, true
*/
isClear: false,
//
numBtn: function(e) {
var num = e.target.dataset.val
if (this.data.num === '0' || this.isClear) {
this.setData({
num: num
})
this.isClear = false
} else {
this.setData({
num: this.data.num + num
})
}
},
//
opBtn: function(e) {
var op = this.data.op
//
var num = Number(this.data.num)
this.setData({
op: e.target.dataset.val
})
if (this.isClear) {
return
}
this.isClear = true
if (this.result === null) {
this.result = num
return
}
if (op === '+') {
this.result = calc.add(this.result, num)
} else if (op === '-') {
this.result = calc.sub(this.result, num)
} else if (op === '*') {
this.result = calc.mul(this.result, num)
} else if (op === '/') {
this.result = calc.div(this.result, num)
} else if (op === '%') {
this.result = this.result % num
}
this.setData({
num: this.result + ''
})
},
//
dotBtn: function() {
if (this.isClear) {
this.setData({
num: '0.'
})
this.isClear = false
return
}
if (this.data.num.indexOf('.') >= 0) {
return
}
this.setData({
num: this.data.num + '.'
})
},
// DEL
delBtn: function() {
var num = this.data.num.substr(0, this.data.num.length - 1)
this.setData({
num: num === '' ? '0' : num
})
},
// C
resetBtn: function() {
this.result = null
this.isClear = false
this.setData({
num: '0',
op: ''
})
}
})
사례 다운로드:위 챗 애플 릿 계산기 사례 구현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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