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레이아웃 시뮬레이터 레드디스크의 '작은' 키의 실현
1. 시작
가명 입력은 키보드에 새겨진 문자에 따라 일본어를 입력하는 것을 말한다.또 로마자 입력은 키보드 등을 통해 읽는 방법에 상응하는 로마자 맞춤법을 입력하는 것을 말한다.각천 ASCII총연의 2015년도 조사에 따르면 로마자 입력의 시장 점유율은 93.1%로, 이는 전적으로 학습비용 감소 때문이다.또 이 조사에서 가명 입력의 점유율은 5.1%였다.그리고 엄지손가락 오프셋 입력의 몫은 1.2%이다.
2. 각 모델의 학습 원가에 대한 평가.
1.1 로마자 모델의 학습 비용
로마자 입력에 필요한 키는 단식이다의 25키로 위치 이동이 필요 없습니다.
1.2 가난이 수입한 학습 원가
가명을 입력할 때 필요한 키는 단식이다
'누하와와와와와
타티스탄 나니라스
소지육독균
산소시미나르 메로
의 48키와 시프트의의 키 12개, 총 60개.
가령 위치 이동으로 인한 고음 학습 원가가 0이라고 가정하면 학습에 51키가 필요하다.
1.3. 엄지손가락 편향(NICOLA)의 학습 비용
그리고 엄지손가락 오프셋(NICOLA)에 필요한 키는 단식이다.
".단도직입적이다
왜 하필
"의 29 키 및
왼쪽 엄지손가락은 편이했다
'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
무감각하다
"의28키,탁음키를빼면18키.
오른쪽 엄지손가락은 편이했다
'잘 부탁드립니다.
영화 팬
"의29키,탁음키를빼면15키.
위치 이동 열쇠의 절반이 단식의 탁음이기 때문에 이 학습 비용을 0으로 설정하면 3모드의 62키를 배워야 한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듯이 각 입력 방식의 학습 원가가 높을수록 점유율이 낮다.
1.4. 스마트폰의 스치기 입력
여기서 스마트폰의 트리거 입력을 논의한다.스마트폰의 스치기 입력이 좋다.
50음 중 자음 부분을 10키로 선택하면 모음의 선택키가 5개가 나온다.
그 다음에 탁음, 반탁음, 꺾음은'?小'키에 따라 순서대로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가 본 키는 각 자음 키 10, 기호 키, '작은 키' 를 포함하여 모두 12개의 키이다.모음을 고려한 선택키가 나온 뒤에도 17키다.이처럼 스마트폰 입력 방식에서는 학습 비용 절감에 주의해야 한다.
여기서 엄지손가락 편이 입력의 학습 비용을 낮추는 조치로'작은 키'를 엄지손가락 편이 방식의 키보드 레이아웃 시뮬레이터에 도입하는 것을 논의한다.
3. 키보드 레이아웃 에뮬레이터 레드 디스크에 작은 키 설치
엄지손가락 오프셋 입력 시 '작은' 키를 가져올 수 있다면, 삐뚤어진 소리와 반탁음이 기억나지 않는 상태에서도 대체적으로 타자를 칠 수 있다.
일본어에서는'와'의 9키, 반탁음은'papibupebo'의 5키,'작은 키'는 반탁음 키를 대체할 수 있다.따라서 엄지손가락 편이의 학습 원가는 3모드의 48키로 버튼 수만 누르면 학습 원가가 51키보다 낮다.
3.1 설계 방침
1.1 로마자 모델의 학습 비용
로마자 입력에 필요한 키는 단식이다의 25키로 위치 이동이 필요 없습니다.
1.2 가난이 수입한 학습 원가
가명을 입력할 때 필요한 키는 단식이다
'누하와와와와와
타티스탄 나니라스
소지육독균
산소시미나르 메로
의 48키와 시프트의의 키 12개, 총 60개.
가령 위치 이동으로 인한 고음 학습 원가가 0이라고 가정하면 학습에 51키가 필요하다.
1.3. 엄지손가락 편향(NICOLA)의 학습 비용
그리고 엄지손가락 오프셋(NICOLA)에 필요한 키는 단식이다.
".단도직입적이다
왜 하필
"의 29 키 및
왼쪽 엄지손가락은 편이했다
'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
무감각하다
"의28키,탁음키를빼면18키.
오른쪽 엄지손가락은 편이했다
'잘 부탁드립니다.
영화 팬
"의29키,탁음키를빼면15키.
위치 이동 열쇠의 절반이 단식의 탁음이기 때문에 이 학습 비용을 0으로 설정하면 3모드의 62키를 배워야 한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듯이 각 입력 방식의 학습 원가가 높을수록 점유율이 낮다.
1.4. 스마트폰의 스치기 입력
여기서 스마트폰의 트리거 입력을 논의한다.스마트폰의 스치기 입력이 좋다.
50음 중 자음 부분을 10키로 선택하면 모음의 선택키가 5개가 나온다.
그 다음에 탁음, 반탁음, 꺾음은'?小'키에 따라 순서대로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가 본 키는 각 자음 키 10, 기호 키, '작은 키' 를 포함하여 모두 12개의 키이다.모음을 고려한 선택키가 나온 뒤에도 17키다.이처럼 스마트폰 입력 방식에서는 학습 비용 절감에 주의해야 한다.
여기서 엄지손가락 편이 입력의 학습 비용을 낮추는 조치로'작은 키'를 엄지손가락 편이 방식의 키보드 레이아웃 시뮬레이터에 도입하는 것을 논의한다.
3. 키보드 레이아웃 에뮬레이터 레드 디스크에 작은 키 설치
엄지손가락 오프셋 입력 시 '작은' 키를 가져올 수 있다면, 삐뚤어진 소리와 반탁음이 기억나지 않는 상태에서도 대체적으로 타자를 칠 수 있다.
일본어에서는'와'의 9키, 반탁음은'papibupebo'의 5키,'작은 키'는 반탁음 키를 대체할 수 있다.따라서 엄지손가락 편이의 학습 원가는 3모드의 48키로 버튼 수만 누르면 학습 원가가 51키보다 낮다.
3.1 설계 방침
엄지손가락 오프셋 입력 시 '작은' 키를 가져올 수 있다면, 삐뚤어진 소리와 반탁음이 기억나지 않는 상태에서도 대체적으로 타자를 칠 수 있다.
일본어에서는'와'의 9키, 반탁음은'papibupebo'의 5키,'작은 키'는 반탁음 키를 대체할 수 있다.따라서 엄지손가락 편이의 학습 원가는 3모드의 48키로 버튼 수만 누르면 학습 원가가 51키보다 낮다.
3.1 설계 방침
3.2 동작
또한 다음 키가 수정 키가 아니면 되돌아온다(1).
4. 결과
5. 앞으로의 과제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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