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로 최소 LLVM JIT 프로그램 구현
1. 설치 설정 LLVM
LLVM 을 다운로드 하고 VS 컴 파일 로 설치 합 니 다. 참고 하 실 수 있 습 니 다.
http://llvm.org/docs/GettingStartedVS.html
2. 우리 의 프로젝트 를 만 들 고 설정 합 니 다.
1. VS 로 빈 C + + 항목 을 새로 만 들 고 main. cpp 파일 을 추가 하여 다음 코드 를 쓰 도록 합 니 다.2. 프로젝트 속성 에 해당 하 는 LLVM 디 렉 터 리 를 추가 하고 $LLVM 을 설치 디 렉 터 리 로 가정 합 니 다.
디 렉 터 리 포함: $LLVM \ include
라 이브 러 리 디 렉 터 리: $LLVM \ lib.
3. 프로젝트 속성 에 C + + 전처리 매크로 추가:
_SCL_SECURE_NO_WARNINGS _CRT_SECURE_NO_WARNINGS
4. 링크 속성 에 다음 라 이브 러 리 를 추가 합 니 다.
LLVMJIT.lib LLVMX86CodeGen.lib LLVMExecutionEngine.lib LLVMAsmPrinter.lib LLVMSelectionDAG.lib LLVMX86Desc.lib LLVMMCParser.lib LLVMCodeGen.lib LLVMX86AsmPrinter.lib LLVMX86Info.lib LLVMScalarOpts.lib LLVMX86Utils.lib LLVMInstCombine.lib LLVMTransformUtils.lib LLVMipa.lib LLVMAnalysis.lib LLVMTarget.lib LLVMCore.lib LLVMMC.lib LLVMObject.lib LLVMSupport.lib
JIT 의 설정 은 CPU 와 운영 체제 에 의존 하 며 플랫폼 에 포 함 될 라 이브 러 리 파일 에 따라 차이 가 있 습 니 다.
5. VS 에서 경고 사용 안 함: 4244;4800 3 절차
다음 프로그램 은 LLVM IR 명령 으로 두 개의 부동 소수점 덧셈 을 실현 하고 JIT 로 구현 합 니 다.
#include <llvm/ExecutionEngine/ExecutionEngine.h>
#include <llvm/IR/Module.h>
#include <llvm/IR/Constants.h>
#include <llvm/IR/Function.h>
#include <llvm/IR/DerivedTypes.h>
#include <llvm/IR/Type.h>
#include <llvm/IR/LLVMContext.h>
#include <llvm/IR/IRBuilder.h>
#include <llvm/Analysis/Verifier.h>
#include <llvm/Support/TargetSelect.h>
#include <llvm/ExecutionEngine/JIT.h>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int CalcSum(double nArg1, double nArg2)
{
using namespace llvm;
InitializeNativeTarget();
LLVMContext &context = getGlobalContext();
Module module("my module", context);
// Create the JIT. This takes ownership of the module.
std::string sError;
ExecutionEngine *pExecutor =
EngineBuilder(&module).setErrorStr(&sError).create();
if (!pExecutor) {
fprintf(stderr, "Creating ExecutionEngine error: %s
", sError.c_str());
exit(EINVAL);
}
IRBuilder<> builder(context);
//Create a function type without params.
std::vector<Type*> args;
FunctionType *pFuncType = FunctionType::get(
Type::getDoubleTy(context), args, false);
//Create a function with external linkage.
Function *pFunc = Function::Create(
pFuncType, Function::ExternalLinkage, "Foo", &module);
// Create the entry basic block.
BasicBlock *pBlock = BasicBlock::Create(context, "entry", pFunc);
builder.SetInsertPoint(pBlock);
//Generate the codes: nArg1 + nArg2.
Value *pV1 = ConstantFP::get(context, APFloat(nArg1));
Value *pV2 = ConstantFP::get(context, APFloat(nArg2));
Value *pRetVal = builder.CreateFAdd(pV1, pV2, "addtmp");
if (!pRetVal) {
// Error reading body, remove function.
pFunc->eraseFromParent();
std::cerr << "Reading function body error.
";
return ENOENT;
}
// Finish off the function.
builder.CreateRet(pRetVal);
// Validate the generated code, checking for consistency.
verifyFunction(*pFunc);
pFunc->dump();
// JIT the function, returning a function pointer.
void *pJITFunc = pExecutor->getPointerToFunction(pFunc);
// Cast it to the right type (takes no arguments, returns a double) so we
// can call it as a native function.
double (*pf)() = (double (*)())(intptr_t)pJITFunc;
fprintf(stderr, "Evaluated: %f + %f = %f
", nArg1, nArg2, pf());
return 0;
}
int main()
{
return CalcSum(100, 200);
}
주의사항
1. 아래 헤더 파일 을 반드시 포함 해 야 합 니 다:
#include <llvm/ExecutionEngine/JIT.h>
그렇지 않 으 면 커 넥 터 에 최적화 되 어 실 행 될 것 입 니 다. "Creating ExecutionEngine error: Interpreter has not been linked in."2. 공식 적 으로 automake 로 LLVM 프로젝트 의 예 를 설정 합 니 다. 참조:
http://llvm.org/docs/Projects.html
3. 위의 프로그램 중:
pFunc->dump();
출력 LLVM IR 명령 을 표시 합 니 다.출력 결 과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
define double @Foo() { entry: ret double 3.000000e+02 } Evaluated: 100.000000 + 200.000000 = 300.000000
===================================
마지막 줄 의 결 과 는 JIT 명령 이 실 행 된 것 이다.
부족 한 경우, LLVM 은 출력 에 대한 중간 명령 을 상수 로 접 었 습 니 다.
4. VC 프로젝트 의 추가 컴 파일 과 링크 옵션 설정 은 llvm - config 명령 으로 생 성 할 수 있 습 니 다.
llvm-config --cppflags --ldflags --libs core support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