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언어 창고 의 실현 및 조작
창 고 는 가장 간단 한 데이터 구조 로 서 실현 하기 도 매우 쉽다. 지금 은 한 무더기 의 접시 가 있 는데 매번 에 접 시 를 가 져 가 거나 놓 을 수 있 고 맨 위 에 만 조작 할 수 있다.
그러면 우리 가 만약 에 색인 TOP 이 항상 맨 위 에 있 는 접 시 를 가리 키 면 스 택 이 실현 되 지 않 습 니까?
첫 번 째 단 계 는 단일 데이터 형식의 코드 입 니 다.
#include
#include
#include
#define maxn 110//
typedef int elem; //
typedef struct{
int top; ///
elem index[maxn];
}Stack;
Stack stack; /// ,
void stack_pop(){ /// ,
stack.top--;
}
void stack_push(elem buf){ ///
stack.index[++stack.top] = buf;
}
int stack_empty(){/// , 1, 0
return stack.top == -1;
}
void stack_clear(){ ///
stack.top = -1;
}
int stack_size(){ ///
return stack.top+1;
}
elem stack_top(){ ///
return stack.index[stack.top];
}
int main()
{
stack_clear();///
elem buf;
buf = 10;
stack_push(buf);
printf("%d
",stack_top());
printf("%d
",stack_empty());
printf("%d
",stack_size());
stack_pop();
printf("%d
",stack_size());
return 0;
}
, , , elem
#include
#include
#include
#define maxn 11
typedef struct {
int n;
char str[maxn];
}elem; ///
typedef struct{
int top; ///
elem index[maxn];
}Stack;
Stack stack; /// ,
void stack_pop(){ /// ,
stack.top--;
}
void stack_push(elem buf){ ///
stack.index[++stack.top].n = buf.n;
strcpy(stack.index[stack.top].str,buf.str);
}
int stack_empty(){/// , 1, 0
return stack.top == -1;
}
void stack_clear(){ ///
stack.top = -1;
}
int stack_size(){ ///
return stack.top+1;
}
elem stack_top(){ ///
return stack.index[stack.top];
}
int main()
{
stack_clear();
elem buf;
buf.n = 1;
strcpy(buf.str,"abc");
stack_push(buf);
printf("%d %s
",stack_top().n,stack_top().str);
printf("%d
",stack_empty());
printf("%d
",stack_size());
stack_pop();
printf("%d
",stack_size());
return 0;
}
:https://www.cnblogs.com/bestsort/p/10588892.html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