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원각 이미지 솔루션 구현
public static Bitmap toRoundCorner(Bitmap bitmap, int pixels) {
Bitmap output = Bitmap.createBitmap(bitmap.getWidth(), bitmap.getHeight(), Config.ARGB_8888);
Canvas canvas = new Canvas(output);
final int color = 0xff424242;
final Paint paint = new Paint();
final Rect rect = new Rect(0, 0, bitmap.getWidth(), bitmap.getHeight());
final RectF rectF = new RectF(rect);
final float roundPx = pixels;
paint.setAntiAlias(true);
canvas.drawARGB(0, 0, 0, 0);
paint.setColor(color);
canvas.drawRoundRect(rectF, roundPx, roundPx, paint);
paint.setXfermode(new PorterDuffXfermode(Mode.SRC_IN));
canvas.drawBitmap(bitmap, rect, rect, paint);
return output;
}
우리가 원각을 필요로 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한다. 첫 번째 파라미터는 원각으로 전환해야 하는 그림을 전달하는 것이다. 두 번째 파라미터는 원각의 도수이다. 수치가 클수록 원각이 크다. 아래의 흥미로운 예는 LinearLayout이 있다. 나는 그의 배경 그림을 원각 레이아웃 파일main으로 설정하고 싶다.xml 자바 코드: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id="@+id/layout"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
</LinearLayout>
자바 코드: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Config;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PorterDuff.Mode;
import android.graphics.PorterDuffXfermode;
import android.graphics.Rect;
import android.graphics.RectF;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BitmapDrawable;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Drawable;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import android.widget.LinearLayout;
public class MyActivity extends Activity {
/** Called when the activity is first created.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main);
// Drawable drawable = getResources().getDrawable(R.drawable.bg);
// BitmapDrawable bitmapDrawable = (BitmapDrawable) drawable;
// Bitmap bitmap = bitmapDrawable.getBitmap();
LinearLayout layout = (LinearLayout) findViewById(R.id.layout);
Drawable drawable = getResources().getDrawable(R.drawable.bg);
BitmapDrawable bitmapDrawable = (BitmapDrawable) drawable;
Bitmap bitmap = bitmapDrawable.getBitmap();
BitmapDrawable bbb = new BitmapDrawable(toRoundCorner(bitmap, 30));
layout.setBackgroundDrawable(bbb);
//ImageView imageView = (ImageView) findViewById(R.id.imgShow);
//imageView.setImageBitmap(MyActivity.getRoundedCornerBitmap(bitmap));
//imageView.setImageBitmap(MyActivity.toRoundCorner(bitmap, 20));
}
public static Bitmap toRoundCorner(Bitmap bitmap, int pixels) {
Bitmap output = Bitmap.createBitmap(bitmap.getWidth(), bitmap.getHeight(), Config.ARGB_8888);
Canvas canvas = new Canvas(output);
final int color = 0xff424242;
final Paint paint = new Paint();
final Rect rect = new Rect(0, 0, bitmap.getWidth(), bitmap.getHeight());
final RectF rectF = new RectF(rect);
final float roundPx = pixels;
paint.setAntiAlias(true);
canvas.drawARGB(0, 0, 0, 0);
paint.setColor(color);
canvas.drawRoundRect(rectF, roundPx, roundPx, paint);
paint.setXfermode(new PorterDuffXfermode(Mode.SRC_IN));
canvas.drawBitmap(bitmap, rect, rect, paint);
return output;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Kotlin의 기초 - 2부지난 글에서는 Kotlin이 무엇인지, Kotlin의 특징, Kotlin에서 변수 및 데이터 유형을 선언하는 방법과 같은 Kotlin의 기본 개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유형 변환은 데이터 변수의 한 유형을 다른 데이터...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