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ω・`) 쇼본이 내려오는 커맨드를 Go 언어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 222 ( ^ω^) 2⊃

18344 단어 5명령
(´・ω・`) 쇼본이 내려오는 명령을 Go 언어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스크린샷은 이쪽.
shobon



아스키 아트로 확대된 쇼본군이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옵니다. 스쿠쇼만으로는 모르겠지만, 그냥 내리면 됩니다. --reverse 옵션을 지정하면 천천히 올라갑니다.

이것을 베이스로 여러가지 옵션을 만들었으므로 소개해 갑니다. 소스 코드는 기주 b. 코 m / 아이모 f / 쇼본 이쪽. go install 로 설치할 수 있어!

덧붙여서 기술적으로 고도의 일은 일절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스케이프 시퀀스 정도입니다.

기본 명령 shobon



위의 스쿠쇼처럼 쇼본군이 천천히 내려옵니다. 이 부분의 코드는 이하.
func printDefaultShobon(height, width int) {
    var x int = 0
    if width > kaomoji.SHOBON_WIDTH {
        x = (width - kaomoji.SHOBON_WIDTH) / 2
    }
    if height < 8 {
        printShobon(x, 0, 8)
    } else {
        for i := 0; i < height-kaomoji.SHOBON_HEIGHT-1; i++ {
            if *reverseOption {
                printShobon(x, height-kaomoji.SHOBON_HEIGHT-i-2, height)
            } else {
                printShobon(x, i, height)
            }
            time.Sleep(150 * time.Millisecond)
        }
    }
}

func printShobon(x, y, height int) {
    var indent string = strings.Repeat(" ", x)
    fmt.Print("\x1b[1J")
    fmt.Print("\x1b[1;1H")
    fmt.Print(strings.Repeat("\n", y))

    fmt.Print(indent + kaomoji.SHOBON0 + "\n")
    fmt.Print(indent + kaomoji.SHOBON1 + "\n")
    fmt.Print(indent + kaomoji.SHOBON2 + "\n")
    fmt.Print(indent + kaomoji.SHOBON3 + "\n")
    fmt.Print(indent + kaomoji.SHOBON4 + "\n")
    fmt.Print(indent + kaomoji.SHOBON5 + "\n")
    fmt.Print(indent + kaomoji.SHOBON6 + "\n")
    fmt.Print(indent + kaomoji.SHOBON7 + "\n")
    fmt.Print(strings.Repeat("\n", height-y-kaomoji.SHOBON_HEIGHT-1))
}

처음에는 이런 느낌이었습니다만 즐거워져 왔기 때문에, 조금 장난 옵션을 준비했습니다.

쇼본 군이 많이 내리는 옵션 shobon --many







한 줄에 한 명의 쇼본 군이 내려옵니다.

이것만으로는 어쩐지 어쩔 수 없는 것입니다.



구현은 상당히 더럽습니다. 신경이 쓰이면 리포지토리로 확인해 보세요. 덧붙여서 이쪽에도 shobon --too-many 옵션을 준비했습니다.



올라갑니다.

쇼본 군이 점프하는 명령 --reverse



정지화상에서는 통상 커맨드와 같기 때문에 사진은 생략.
func printJumpingShobon(height, width int) {
    if height < 2*kaomoji.SHOBON_HEIGHT {
        fmt.Println("sorry, your terminal is too small to jump.")
        return
    }
    var x int = 0
    if width > kaomoji.SHOBON_WIDTH {
        x = (width - kaomoji.SHOBON_WIDTH) / 2
    }
    if height < 8 {
        printShobon(x, 0, 8)
    } else {
        for jump := 0; jump < 10; jump++ {
            highest := float64(height - kaomoji.SHOBON_HEIGHT)
            for i := height - kaomoji.SHOBON_HEIGHT - 1; i >= 0; i-- {
                var shobonHeight float64 = float64(height - kaomoji.SHOBON_HEIGHT - i)
                printShobon(x, i, height)
                time.Sleep(time.Duration(math.Pow((shobonHeight-highest/2)/(highest/2), 2) * float64(40*time.Millisecond)))
            }
            for i := 0; i < height-kaomoji.SHOBON_HEIGHT-1; i++ {
                var shobonHeight float64 = float64(height - kaomoji.SHOBON_HEIGHT - i)
                printShobon(x, i, height)
                time.Sleep(time.Duration(math.Pow((shobonHeight-highest/2)/(highest/2), 2) * float64(40*time.Millisecond)))
            }
        }
    }
}

쇼본 군이 그렇게 점프합니다. 점프하고있는 것처럼 함수를 선택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duration을 정규화한 2차 함수의 제곱으로 표현한 것입니다만, 이렇게 해서 좋은 것일까? 더 좋은 함수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물리를 모른다…

⊂222( ^ω^)2⊃ shobon --jump



마지막으로 분이 내려오는 명령을 준비했습니다.



평소에 치면 분이 화면 중간을 날아갑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연히 이쪽에도 shobon --booon 옵션이 있어,



조금 늘어납니다.

이것만으로 부족하다면 물론 --many 명령도 있습니다.



가득 날아갑니다.

요약



한발 재료 커맨드 재미!

사용한 기술



이스케이프 시퀀스
fmt.Print("\x1b[2J")   // 画面全クリア
fmt.Print("\x1b[1;1H") // 左上(1,1)に移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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