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C에 대해 대략 정리해 보았습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효과적인 디자인 패턴

Model View Controller(MVC)에 대해 정리해 본다.

MVC란?



MVC는 애플리케이션을 세 가지 주요 부품으로 나눕니다.

효율적으로 개발하는 디자인 패턴이다.

다음 그림은 MVC를 나타내는 개략도입니다.


htps : // 이 m 보다 인용

MVC는 Model, View, Controller의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감금소의 이니셜을 취하여 MVC라고 명명되어 있다.

또한 각각 역할이 있다.

Model이란?



Model에서는 주로 비즈니스 로직을 기술한다.

모델은 애플리케이션 자체입니다.

데이터베이스의 조작도 얽혀 온다.

예를 들어, 데이터 검색, 변환, 처리, 검증, 연관 등은

Model에서 개발된다.

따라서 개발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Model의 객체는 다르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View란?



View에서는 Model의 표시나 입출력을 담당한다.

모델링된 데이터의 표현을 묘사합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직접 접촉 할 수있는 동영상, 음악 등

데이터를 가리키고 있다.

Controller란?



View의 입력을 받아 판단하고 Model을 기동한다.

또한 Model의 결과를 View에 전달합니다.

그리고 컨트롤러는 사용자의 요청도 처리합니다.

MVC를 다루는 장점



· 응용 프로그램을 분할하여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MVC는 독립성이 있으므로 사양 변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오래된 기능의 변경, 새로운 기능의 추가를 간단하게 실시할 수 있다

→ 독립성이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각 3개의 파트는 복잡하게 묶지 않기 때문에
추가, 삭제하기 쉽다

·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동시에 작업 할 수 있습니다.

→ 동시에 작업할 수 있으므로 신속하게 프로토타이핑 가능

MVC를 다루는 단점



· 개발 방법에 따라 MVC 중 하나를 비대화시킬 수 있음

→비대화하는 것으로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므로 개발팀 멤버와 잘 상담해 MVC를 정의할 필요가 있다. 팀내 규약을 애플리케이션별로 확인하는 등 매일 의식하여 앱 개발을 한다.

· 정의가 사람에 의해 모호하기 때문에 각각 MVC를 적용하면 시스템이 엉망이됩니다.

→ 이것도 위와 같이 팀 내 규약을 만들고 MVC를 명료하게 함으로써 막을 수 있다. 팀내 규약의 예로서는, 팀으로서 해서는 안 되는 것을 결정해 두는 등. 또한 정기적으로 코드 리뷰를 실시하여 팀에게 최적의 MVC를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요약



MVC는 Model, View, Controlle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느 개발 그룹에서도 동일하지만 개발 그룹에 따라 심지어

이슈에 의해 MVC의 규칙은 더욱 세분화되어 정해져 있을 가능성이 있다.

무언가의 프로젝트에서 MVC를 바탕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면

개발팀 멤버들과 매일 커뮤니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개발을 진행해 나가고 싶다.

참고 자료



MVC 이해
MVC 모델 정보
나가 칸가에 사이쿄의 MV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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