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d 3496 Watch The Movie(2D 비용 백팩)
2D 배열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include <iostream>
#include <algorithm>
#include <cstdio>
#include <cmath>
#include <cstring>
using namespace std;
int n,m,l;
int c[105],v[105];
int dp[105][1005];
void zeroOnePack(int cost1,int cost2,int value)
{
for(int i=m;i>=cost1;i--)
{
for(int j=l;j>=cost2;j--)
{
dp[i][j]=max(dp[i][j],dp[i-cost1][j-cost2]+value);
}
}
}
int main()
{
int ncase;
cin>>ncase;
while(ncase--)
{
cin>>n>>m>>l;
for(int i=1;i<=n;i++)
cin>>c[i]>>v[i];
for(int i=0;i<=m;i++)
{
for(int j=0;j<=l;j++)
{
dp[i][j]=-1<<30;
}
}
for(int i=0;i<=l;i++) //
dp[0][i]=0;
for(int i=1;i<=n;i++)
{
//dp[i][0]=0; n l, ,
zeroOnePack(1,c[i],v[i]);
}
if(dp[m][l] < 0) dp[m][l] = 0;
cout<<dp[m][l]<<endl;
}
}
나는 각종 초기화를 모두 시험해 보았는데, 마지막으로 1차원 비용 배낭을 비교한 후에 원래 모든 배낭의 2차원 비용이 가장 큰 한 면만 초기화하면 되는 것이지 한 줄이 아니라는 것을 생각해 보았다3D 배열은 다음과 같습니다.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h>
#include <stdio.h>
#include <algorithm>
using namespace std;
const int MAX =1005;
int dp[101][101][1001];
int l,m,n;
int c[MAX],v[MAX];
void zhf()
{
for(int i=1;i<=n;i++)
{
int cost1 = c[i]; //
int cost2=1; //
int value = v[i];
for(int j=m;j>=1;j--) //
{
for(int k=l;k>=0;k--) //
{
dp[i][j][k] = dp[i-1][j][k];
if(k>=cost1)
dp[i][j][k] = max( dp[i-1][j][k], dp[i-1][j-1][k-cost1]+value);
// cout<<dp[i][j][k]<<endl;
}
}
}
}
int main()
{
// freopen("in.txt","r",stdin);
int ncase;
cin>>ncase;
while(ncase--)
{
cin>>n>>m>>l;
for(int i=1;i<=n;i++)
{
cin>>c[i]>>v[i];
}
for(int i=0;i<101;i++)
for(int j=0;j<101;j++)
for(int k=0;k<1001;k++)
dp[i][j][k]=-0xfffffff;
dp[0][0][0]=0;
/*for(int i=0;i<=m;i++)
for(int j=0;j<=l;j++)
dp[0][i][j]=0;*/
for(int i=0;i<=n;i++)
for(int j=0;j<=l;j++)
dp[i][0][j]=0;
//for(int i=0;i<=n;i++)
// for(int j=0;j<=m;j++)
// dp[i][j][0]=0;
zhf();
if(dp[n][m][l]<0)
dp[n][m][l]=0;
cout<<dp[n][m][l]<<endl;
}
return 0;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