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matrix 를 이용 하여 그림 의 그림자 효 과 를 실현 합 니까?

본 논문 의 주요 내용 은 마리 x 에 그 라 데 이 션 색 을 더 해 그림 의 그림자 효 과 를 실현 하 는 것 이다.절 차 는 다음 과 같다.
 1.그림자 효과 가 필요 한 그림 을 가 져 오고,여기 서 원 그림 의 반 을 가 져 옵 니 다.
 2.그림자 그림 에 색상 그 라 데 이 션 추가
 구체 적 인 실현 은 아래 코드 에서 말 한 바 와 같이 저 희 는 사용자 정의 view 형식 으로 효과 도 를 제시 합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ackage com.flection.view;

import com.flection.main.R;

import android.annotation.SuppressLint;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Config;
import android.graphics.BitmapFactory;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LinearGradient;
import android.graphics.Matrix;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PorterDuffXfermode;
import android.graphics.Shader.TileMode;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BitmapDrawable;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View;

public class FlectionView extends View {

  Context mContext=null;
  public Flection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

  public Flection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this.mContext=context;
  }

  @SuppressLint("DrawAllocation")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     
    this.setBackgroundColor(Color.parseColor("#8B8378"));
    Bitmap old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mContext.getResources(),R.drawable.dropbox);
    Bitmap newBitmap = createFlectionBitmap(oldBitmap);
    canvas.drawBitmap(newBitmap,newBitmap.getWidth() ,newBitmap.getHeight(), new Paint());
    this.invalidate();
  }

  //    +    bitmap
  private Bitmap createFlectionBitmap(Bitmap oldBitmap) {
    int mWidth = oldBitmap.getWidth();
    int mHeight = oldBitmap.getHeight();
    //           
    int gap = 2;
    Matrix matrix = new Matrix();
    matrix.preScale(1, -1);
    Bitmap flection = Bitmap.createBitmap(oldBitmap, 0, mHeight / 2,
        mWidth, mHeight / 2, matrix, false);
    Bitmap background = Bitmap.createBitmap(mWidth, mHeight+gap+mHeight/2, Config.ARGB_8888);
    Canvas canvas = new Canvas(background);
    Paint p1 = new Paint();
    //    
    canvas.drawBitmap(oldBitmap, 0, 0, p1);
    //     
    canvas.drawBitmap(flection, 0, mHeight+gap, p1);
    Paint shaderPaint = new Paint();
    LinearGradient shader = new LinearGradient(0, mHeight, 0,
        flection.getHeight(), 0x70ffffff, 0x00ffffff, TileMode.MIRROR);
    shaderPaint.setShader(shader);
    shaderPaint.setXfermode(new PorterDuffXfermode(android.graphics.PorterDuff.Mode.DST_IN));
    //      
    canvas.drawRect(0, mHeight+gap, mWidth, background.getHeight(), shaderPaint);
    return background;
  }

}

실 현 된 효 과 는 다음 그림 과 같다.

이상 이 바로 본문의 전체 내용 입 니 다.여러분 께 참고 가 될 수 있 기 를 바 랍 니 다.여러분 들 도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시 기 바 랍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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