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gi Engine 시작 방법
Corgi Engine(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emplates/systems/corgi-engine-2d-2-5d-platformer-26617?locale=ja-JP )
Corgi Engine은 2D 플랫폼의 템플릿으로, 이전 마리오와 같은 게임을 만들 수 있다.앵글레버 같은 물리 연산 고릴라를 만들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어떻게 자신의 게임에 편입시킬 수 있을까, 일주일을 써봤는데 이런 느낌이 좋아요.
1. Corgi Engine의 기능을 이해하고 게임으로 디자인된 게임 → Corgi Engine을 직접 사용
2. 프로토타입, 짧은 시간 제작된 게임, 소량의 맞춤형 게임 필요 → Corgi Engine 사용자 정의
3. 장시간 제작된 게임→Corgi Engine의 소스 코드로 자체 제작
왜 3은 소스 코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대폭 맞춤형으로 제작하면 코드의 일치성을 유지하기 어려우므로 블랙박스를 최대한 사용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식 문서가 있습니다.
https://corgi-engine-docs.moremountains.com/
영어지만 기본적인 내용이 있어 모르면 해결되지 않는다.유튜브 영상도 있어요.왜 소리가 작아?
여기에서 아직 해결되지 않은 경우 Google에 문의하시고, 아직 이해되지 않으면 Corgi Engine의 소스 코드를 확인하십시오.
같이 놀자
우선 놀면서 뭘 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Corgi Engine/Common/Scenes/SplashScree.unity
이 장면을 수행하면 처음부터 할 수 있어요.
일반적인 2D와 점화, 3D의 무대 및 기능, 그리고 최소한의 요소로 구성된 미니멀 무대를 설명하기 위해
조작법은 공식 문서에 있습니다.
https://corgi-engine-docs.moremountains.com/input.html
이동: W, A, S, D (W, S 위 또는 아래)
점프:스페이스
달리다
찌르기: F
사격: E
이미지 붙여넣기
캐릭터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사각형을 놀 수 있는 캐릭터로 바꾸다
그 전에 장면을 준비해 놓을게요.
CorgiEngine/Demos/Minimal/MinimalLevel.unity
최소한의 무대(Level)가 준비된 장면이다.게임 관리자와 LevelManager 등은 미리 포함되어 있습니다.실행하면 이런 느낌이에요.
이것을 복사해서 변경합시다.먼저 장면에서 정사각형을 설정합니다. (도구 모음에서 Assets > Creates > Sprites > Square)
이 정사각형의 GameObject에 Add Component로 Character를 추가합니다.
색인에 있는 Character 구성 요소에는 AutoBuild Player Character 버튼이 있으며 누르면 필요한 구성 요소, 레이블, 레이어가 자동으로 추가되어 작동합니다.
추가된 구성 요소의 행동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최대 점프 횟수를 5회로 변경하면 Character Jump 구성 요소의 Number Of Jumpps만 5로 변경됩니다.
이렇게 해도 되지만 제대로 관리할 수 있도록 LevelManager에 등록합니다.방금 만든 정사각형 게임 대상을 Prefab화합니다.장면에 구성된 LevelManager의 Player Plefabs Size를 1로 설정하고 Element 0에 정사각형 Plefab을 추가합니다.
비계를 만들 때 Collider2D를 더해서 Plaatforms에 레이어를 놓고 아래에서 통과하려면 OneWay Plaatforms를 선택하세요.
다른 기능도 준비했다.Corginnigine/Demos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는 장면을 찾아서 모방하면 됩니다.
사용자 정의
제가 직접 Corgi Engine의 소스 코드를 만지작거려서 파일의 위치를 바꿨어요. 프로젝트가 두 번 고장났으니 직접 만지작거리지 마세요.공식 영상에서도 그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Corgi Engine의 코드는 속성과 방법에 있어서proted와virtual이 거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계승을 통해 고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라더점프와 체라더런 같은 반을 물려받았다고 해도 제대로 역할을 할 수는 없다.Character Jump와 Character Run 등이 Character Ability를 물려받았다.Character 클래스는 다른 범주에서 이러한 내용을 가져오기 위해 FindAbility()를 정의합니다.FindAbility()는 지정된 클래스와 동일한 수준의 구성 요소만 가져오기 때문에 하위 클래스가 설치된 구성 요소도 가져오지 못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Corgi Engine은 고유의 활동 기능이 있으므로 작업 시 사운드와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총결산
Corgi Engine은 재미있습니다. 꼭 사용해 보십시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Corgi Engine 시작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sa_/items/08fa566179ad3118e6f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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