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에] 안 드 로 이 드 프로그램 에서 셸 스 크 립 트 를 어떻게 실행 합 니까?
안 드 로 이 드 응용 프로그램 에서 셸 스 크 립 트 를 실행 하면 번 거 로 운 코드 를 줄 일 수 있 고 불필요 한 오 류 를 피 할 수 있 습 니 다.
예 를 들 어 폴 더 를 복사 할 때 셸 명령 의 cp 명령 을 실행 하여 목적 을 달성 할 수 있 습 니 다.코드 에서 폴 더 를 복사 할 때 번 거 로 운 코드 를 많이 작성 해 야 할 뿐만 아니 라 순환 하 는 오류 에 빠 지기 쉽다.
예 를 들 어 파일 시스템 의 읽 기와 쓰기 권한 을 가 져 오 려 면 셸 스 크 립 트 의 한 마디 만 실행 해 야 합 니 다. mount - o rw, remount/쉽게 해결 할 수 있 습 니 다.
예 를 들 어 폴 더 의 다음 파일 이나 같은 종류의 파일 이나 모든 파일 을 삭제 하려 면 셸 스 크 립 트 의 rm - f 만 실행 해 야 합 니 다. *(* 마스크 를 이용 하여 매 칭) 쉽게 해결 할 수 있 습 니 다.
예 를 들 어 침묵 설치 시 셸 스 크 립 트 의 pm install - r 한 마디 만 실행 하면 목적 을 달성 할 수 있 습 니 다.
만약 이것들 이 모두 코드 로 실현 된다 면 코드 의 양 이 증가 할 뿐만 아니 라 많은 bug 를 초래 하기 쉬 우 며, 힘 들 고 좋 은 소 리 를 듣 지 못 할 것 입 니 다!
만약 안 드 로 이 드 응용 프로그램 에서 셸 스 크 립 트 를 실행 하여 목적 을 달성 할 수 있다 면 많은 코드 를 절약 하고 쉽게 범 할 수 있 는 많은 오 류 를 피 할 수 있 습 니 다. 간결 하고 효율 적 인 데 왜 기꺼이 하지 않 겠 습 니까?!
다음은 안 드 로 이 드 애플 리 케 이 션 에서 셸 스 크 립 트 를 실행 하 는 도구 류 의 예 시 를 보 여 줍 니 다.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
package com.example.test;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DataOutputStream;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import android.util.Log;
/**
* shell
* @author Mountain
*
*/
public class CommandExecution {
public static final String TAG = "CommandExecution";
public final static String COMMAND_SU = "su";
public final static String COMMAND_SH = "sh";
public final static String COMMAND_EXIT = "exit
";
public final static String COMMAND_LINE_END = "
";
/**
* Command
* @author Mountain
*
*/
public static class CommandResult {
public int result = -1;
public String errorMsg;
public String successMsg;
}
/**
* —
* @param command
* @param isRoot
* @return
*/
public static CommandResult execCommand(String command, boolean isRoot) {
String[] commands = {command};
return execCommand(commands, isRoot);
}
/**
* -
* @param commands
* @param isRoot
* @return
*/
public static CommandResult execCommand(String[] commands, boolean isRoot) {
CommandResult commandResult = new CommandResult();
if (commands == null || commands.length == 0) return commandResult;
Process process = null;
DataOutputStream os = null;
BufferedReader successResult = null;
BufferedReader errorResult = null;
StringBuilder successMsg = null;
StringBuilder errorMsg = null;
try {
process = Runtime.getRuntime().exec(isRoot ? COMMAND_SU : COMMAND_SH);
os = new DataOutputStream(process.getOutputStream());
for (String command : commands) {
if (command != null) {
os.write(command.getBytes());
os.writeBytes(COMMAND_LINE_END);
os.flush();
}
}
os.writeBytes(COMMAND_EXIT);
os.flush();
commandResult.result = process.waitFor();
//
successMsg = new StringBuilder();
errorMsg = new StringBuilder();
successResult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process.getInputStream()));
errorResult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process.getErrorStream()));
String s;
while ((s = successResult.readLine()) != null) successMsg.append(s);
while ((s = errorResult.readLine()) != null) errorMsg.append(s);
commandResult.successMsg = successMsg.toString();
commandResult.errorMsg = errorMsg.toString();
Log.i(TAG, commandResult.result + " | " + commandResult.successMsg
+ " | " + commandResult.errorMsg);
} catch (IOException e) {
String errmsg = e.getMessage();
if (errmsg != null) {
Log.e(TAG, errmsg);
} else {
e.printStackTrace();
}
} catch (Exception e) {
String errmsg = e.getMessage();
if (errmsg != null) {
Log.e(TAG, errmsg);
} else {
e.printStackTrace();
}
} finally {
try {
if (os != null) os.close();
if (successResult != null) successResult.close();
if (errorResult != null) errorResult.close();
} catch (IOException e) {
String errmsg = e.getMessage();
if (errmsg != null) {
Log.e(TAG, errmsg);
} else {
e.printStackTrace();
}
}
if (process != null) process.destroy();
}
return commandResult;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Kotlin의 기초 - 2부지난 글에서는 Kotlin이 무엇인지, Kotlin의 특징, Kotlin에서 변수 및 데이터 유형을 선언하는 방법과 같은 Kotlin의 기본 개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유형 변환은 데이터 변수의 한 유형을 다른 데이터...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