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encv 콘 솔 문자 애니메이션 을 실현 하 는 방법

원리 개술
먼저 opencv 를 이용 하여 그림 의 특정한 픽 셀 점 의 색 을 가 져 옵 니 다.
색상 이 있 는 범위 에 따라 다른 문 자 를 선택 하 십시오.
콘 솔 의 특정 위치 에서 인쇄 하면 됩 니 다.
포 인 트 는 픽 셀 점 의 색 을 가 져 오 는 것 입 니 다.
그림 의 픽 셀 점 색상 그림 불 러 오기 변 수 를 가 져 옵 니 다.
opencv 에 서 는 Mat 형식 으로 그림 을 저장 할 수 있 습 니 다.

Mat img;
img = imread("    ");
그림 을 그 레이스 케 일 로 바꾸다
왜 그림 을 그 레이스 케 일 로 바 꿔 야 합 니까?
주로 그림 의 색 을 단일 하 게 하기 위해 서 입 니 다.
뒤의 조건 판단 작업량 을 줄이다.
하지만 이 일 을 하지 않 아 도 된다.

Mat gimg;
//img          gimg 
cvtColor(img, gimg, CV_BGR2GRAY);
그림 의 픽 셀 점 색상 가 져 오기
이 값 을 저장 하려 면 새로운 변수 형식 Scalar 가 필요 합 니 다.

Scalar color = gimg.at<uchar>(row, col);
//            uchar  Vec3b
(row,col)픽 셀 이 있 는 좌표 점 입 니 다.
모든 픽 셀 점 을 포함 하 는 color 를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
얻 은 모든 값 을 저장 하기 위해 적당 한 데이터 구 조 를 선택 할 수 있 습 니 다.
Scalar 형식 은 네 개의 인자 가 있 습 니 다.Scalar(B,G,R,alpha)
각각 color[0],color[1]...color[3]를 사용 하여 구체 적 인 수치 에 접근 할 수 있 습 니 다.
B,G,R 의 최대 치 는 255 이다.
여기 서 가장 중요 한 부분 이 완성 됐어 요.
콘 솔 커서 를 지정 한 좌표 로 이동 합 니 다.
이 방법 을 사용 하 는 것 을 권장 하지 않 습 니 다.인쇄 속 도 를 어느 정도 낮 추고 운행 효과 에 영향 을 줄 수 있 습 니 다.미리 얻 은 픽 셀 관련 정 보 를 순서대로 방문 하 는 것 을 권장 합 니 다.
이 방법 은 콘 솔 의 커서 를 지정 한 위치 로 이동 할 수 있 습 니 다.(사용 을 권장 하지 않 습 니 다)

#include<Windows.h>
void gotoxy(int x, int y)
{
	COORD pos;
	pos.X = x;
	pos.Y = y;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pos);
}
총결산
주요 방법 은 바로 상기 내용 으로 구체 적 인 논리 와 코드 최적화 에 대해 스스로 배정 할 수 있다.
필요 한 헤더 파일

#include <opencv2\opencv.hpp>
#include <opencv2\imgproc\types_c.h>
#include <iostream>
C++&&Opencv 가 콘 솔 문자 애니메이션 을 실현 하 는 것 에 관 한 이 글 은 여기까지 소개 되 었 습 니 다.더 많은 관련 C++Opencv 콘 솔 문자 애니메이션 내용 은 우리 의 이전 글 을 검색 하거나 아래 의 관련 글 을 계속 찾 아 보 세 요.앞으로 많은 지원 을 바 랍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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