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dll 확장 시스템 기능을 동적으로 로드하는 방법

4988 단어
본고의 실례는 C#동적으로 dll 확장 시스템 기능을 불러오는 방법을 설명하였다.여러분에게 참고하도록 공유하다.구체적인 분석은 다음과 같다.
동적 로드 dll은 주로 기능을 확장하고 유연성을 강화하기 위해 실현된 것이다.주로 xml 설정을 통해 동적 불러올 dll을 가져오고 반사 메커니즘을 통해 dll의 클래스와 방법을 호출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IO;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Reflection;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DynamicLoadDLL
{
 /// 
 ///     dll
 /// 
 public class LoadDLL
 {
  private Assembly ass = null;
  /// 
  ///   dll
  /// 
  /// dll    
  public LoadDLL(string dllPath)
  {
   this.ass = Assembly.LoadFrom(dllPath);
  //  dll     (fullname)
  }
  /// 
  ///      dll
  /// 
  /// 
  public Assembly GetAssembly()
  {
   return this.ass;
  }
  /// 
  ///       
  /// 
  /// 
  public Type[] GetClass()
  {
   return ass.GetTypes();
  }
  /// 
  ///             
  /// 
  /// 
  public Module[] GetModules()
  {
   return ass.GetModules();
  }
  /// 
  ///               
  /// 
  /// 
  public FileStream[] GetFiles()
  {
   return ass.GetFiles();
  }
 }
}

이것은 dll을 불러온 다음 Assembly 형식의 반사값을 되돌려줍니다. 이 dll에 여러 개의 명칭 공간과 클래스가 있다면 Assembly 형식의 반사값 하나만 사용하면 호출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클래스를 생성할 때마다 반사를 한 번 해야 합니다.입출력 작업은 상대적으로 CPU가 많이 소모되어 효율에 영향을 미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Reflection;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DynamicLoadDLL
{
 /// 
 ///    
 /// 
 public class LoadClass
 {
  private static LoadClass dlc = null;
  private Type type;
  private object obj = null;
  //  
  /// 
  ///   dll
  /// 
  /// dll  
  ///       
  ///    
  private LoadClass(Assembly ass, string nameSpace, string classPath)
  {
   //  dll ,    dll   .
   type = ass.GetType(nameSpace + "." + classPath);
   //                
   //       ,     ,
   //         ,      ,        
   obj = Activator.CreateInstance(type);
  //            
  }
  /// 
  ///   dll
  /// 
  /// dll  
  ///       
  ///    
  public static LoadClass GetInstance(Assembly ass, string nameSpace, string classPath)
  {
   if (dlc == null)
   {
    dlc = new LoadClass(ass, nameSpace, classPath);
   }
   return dlc;
  }
  /// 
  ///      
  /// 
  ///      
  public PropertyInfo[] GetAttrs()
  {
   //          :
   PropertyInfo[] prop = type.GetProperties();
   //          
   //     
   return prop;
  }
  public MethodInfo[] GetMethods()
  {
   //        :
   MethodInfo[] method = type.GetMethods(BindingFlags.NonPublic);
   //     
   //     
   return method;
  }
  /// 
  ///      
  /// 
  ///     
  ///      
  public object GetAttrValue(string attrName)
  {
   //          :
   PropertyInfo prop = type.GetProperty(attrName);
   //          
   //     
   return prop.GetValue(obj);
  }
  /// 
  ///      
  /// 
  ///     
  ///      
  public void SetAttrValue(string attrName, string attrValue)
  {
   //          :
   PropertyInfo prop = type.GetProperty(attrName);
   //          
   //     
   prop.SetValue(obj, attrValue);
  }
  /// 
  ///      
  /// 
  ///     
  ///   
  ///     
  /// 
  public object GetMethod(string methodName, object[] paras,Type[] types)
  {
   //          :
   MethodInfo method = type.GetMethod(methodName,types);
   //          
   //    
   return method.Invoke(obj, paras);
  }
 }
}

위의 클래스는 dll 반사값, 명명 공간과 클래스명에 따라 구체적인 클래스를 반사하고 속성과 방법의 호출 방법을 제공한다.편해요.
이것들은 내가 플러그인 프로그래밍을 연구할 때, 아울러 연구한 것이어서 그다지 깊이 파고들지 않았다.
이 문서가 C# 프로그램 설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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