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ive-c 클래스를 어떻게 정의합니까
1824 단어 OC 학습
클래스 성명의 일부 규칙
1. 클래스 이니셜 대문자
2. 클래스를 만드는 파일 이름과 클래스 이름이 같습니다
이제 Person 클래스를 만듭니다.
@interface Person:NSObject{
NSString * name;//
NSInteger age;//
NSString * address;//
}
@end
@interface는 클래스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클래스의 인터페이스입니다. @interface는 클래스의 이름이고, 그 다음은 사칭입니다.
OC의 기본 클래스인 NSObject와 함께 이 클래스는 다른 모든 관련 대상의 기본 클래스입니다.그리고 이어서 큰 괄호 하나, 큰 괄호 안에는
구성원 변수에 대한 성명.맨 뒤에 @end가 있습니다. 성명 부분이 끝났습니다.
@interface Person:NSObject{
NSString * name;//
NSInteger age;//
NSString * address;//
}
-(void)setName:(NSString *)aName;//
-(void)setAge:(NSString *)aAge;
-(void)setAddress:(NSString *)aAddress;
-(NSString *)getName;//
-(NSString *)getAge;
-(NSString *)getAddress;
@end
괄호 바깥쪽은 실례적인 방법의 성명으로 시작할 때'+'또는'-'번호를 접두어야 한다('+'또는'-'번호와 관련된 차이는 다른 학습 기록에 있다).
그리고 이어서 방법의 명칭이다. 뒤에 있는 사칭은 이 방법에 매개 변수가 필요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뒤에 있는 괄호 안에 있는 것은 매개 변수의 유형이고 바깥은 형식이다.
매개 변수.매개 변수가 없으면 바로 하나의 분호다.
위에 쓴 코드는 모두 Person에 포함되어 있습니다.h 파일에서 방법의 구체적인 실현 코드는 Person에 포함되어야 한다.m 파일에서
Person 클래스의 실례적 방법의 실현
#import "Person.h"// Person
@implementation Person
-(void)setName:(NSString *)aName{
name=aName;
}
-(void)setName:(NSString *)aAge{
age=aAge;
}
-(void)setName:(NSString *)aAddress{
address=aAddress;
}
-(NSString *)getAge{
return age;
}
-(NSString)getName{
return name;
}
-(NSString)getAddress{
return Address;
}
@end
먼저 Person 클래스 헤더 파일을 가져오는 작업이 눈에 들어왔고 #implementation 키워드는 우리가 클래스를 실현하는 방법을 나타냈다
어떤 종류를 이룰까요?implementation 키워드 뒤에 있는 클래스가 우리에게 답을 알려주었다.그리고 뒤에 구체적인 방법의 실현은 성명입니다. 뒤에 있는 거 빼고.
분호 뒤에 대괄호 한 쌍을 따라간 다음에 구체적인 실현 코드를 대괄호가 정한 코드 블록에 넣으세요.
이렇게 해서 우리는 OC의 한 종류의 정의를 완성했다.